[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특화 성분'으로 승부수... 차별화 신상 쏟아진다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특화 성분'으로 승부수... 차별화 신상 쏟아진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0.1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주차 화장품 신상] 신규 론칭 브랜드들
비앤에이치코스메틱, 우리말 의미 '슬밋' 론칭
스웨거, '깨끗한 피부 솔루션' 전면 내세워
엘엔피코스메틱, A24 헤어케어 시장 진출
영국 브랜드 '엘레미스', 홈 스파 노하우 전수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비앤에이치코스메틱은 고유한 순 한글의 의미를 담은 화장품 브랜드 ‘슬밋’을 론칭했다. 화장품 업계에서 이례적으로 순 한글을 브랜드 이름으로 채택한 슬밋은 한국 여성에게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비앤에이치코스메틱
비앤에이치코스메틱은 고유한 순 한글의 의미를 담은 화장품 브랜드 ‘슬밋’을 론칭했다. 화장품 업계에서 이례적으로 순 한글을 브랜드 이름으로 채택한 슬밋은 한국 여성에게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비앤에이치코스메틱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특별한 성분을 내세운 화장품 브랜드들이 새롭게 론칭되고 있다. 특히 위드 코로나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는 화장품 기업들의 브랜드 투자도 확대되고 있는 모습이다.

먼저 비앤에이치코스메틱은 고유한 순 한글의 의미를 담은 화장품 브랜드 ‘슬밋’을 론칭했다. 화장품 업계에서 이례적으로 순 한글을 브랜드 이름으로 채택한 슬밋은 한국 여성에게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 문화, 한국 여성을 재조명하고 다양한 제품을 통해 섬세하고 강인한 한국 여성의 아우라 뷰티를 선보이고자 기획 된 것.

슬밋은 ‘거침새 없이 길고 곧은 모양’을 뜻하는 순우리말이다. 의미뿐만 아니라 로고 디자인 역시 한글 창제 20년 뒤 간행된 원각경 언해에 기초하며, 이는 오늘날의 감각에도 부합되는 동시대성을 가진다.

대표 제품은 ‘슬밋 솔 세럼 1.0’이다. 한국의 프리미엄 소재인 소나무에 시더우드, 패출리 향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사용 시 소나무 숲을 거니는 듯 한 느낌을 준다. 또한 소나무를 그대로 가져다 놓은 듯 독특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투명감이 느껴지는 유리병은 소장 가치를 높인다. 이와 함께 솔 세럼을 피부에 도포하면 피부 탄력과 수분, 영양감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피부 입체감 테스트도 완료했다.

남성 브랜드 스웨거로 대변되는 아트앤디자인인터내셔널이 새로운 브랜드 ‘오오티디(OOTD)’를 한국에 론칭하고 본격적인 스킨케어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사진=아트앤디자인인터내셔널
남성 브랜드 스웨거로 대변되는 아트앤디자인인터내셔널이 새로운 브랜드 ‘오오티디(OOTD)’를 한국에 론칭하고 본격적인 스킨케어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사진=아트앤디자인인터내셔널

남성 브랜드 스웨거로 대변되는 아트앤디자인인터내셔널이 새로운 브랜드 ‘오오티디(OOTD)’를 한국에 론칭하고 본격적인 스킨케어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미 한국 진출 전에 미국과 캐나다 등에 론칭되어 인기를 모은 오오티디는 Oxygen Of The Day(산소 같은 화장품의 준말)로 ‘깨끗한 피부 과학 솔루션’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브랜드로, 펩타이드, 콜라젠, 시카 등 액티브 인그리디언트(Active Ingredient)가 함유된 제품이란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아이 크림과 아이 세럼, 마스크팩, 클렌저 등 스킨케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표 제품인 아이 크림과 아이 세럼의 경우, 다크서클 부위 피부 맑기에 대한 임상 실험을 완료했다. 현재 오오티디는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호주, 러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 2,300여개 매장에 입점해 판매되고 있으며 전 제품 유럽 CPNP 등록을 완료했다.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로 유명한 엘앤피코스메틱은 헤어케어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사진=엘앤피코스메틱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로 유명한 엘앤피코스메틱은 헤어케어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사진=엘앤피코스메틱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로 유명한 엘앤피코스메틱은 헤어케어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천연 원료와 10년 이상 연구가 담긴 기술력으로 두피 및 모발에 체계적이고 즉각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헤어 케어 브랜드 ‘트리셀’을 론칭한 것이다.

트리셀은 자체 소비자 조사를 통해 사람들의 샴푸 습관과 사용 시간대가 상이하고 시간별 사용 이유가 다르다는 점을 파악해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두피 및 모발 고민에 최적화된 맞춤형 샴푸로 개발됐다.

첫 제품으로 선보인 '데이&나이트 콜라겐 샴푸'는 나노 콤플렉스 저분자 콜라겐을 함유해 모발 및 두피 안티 에이징 관리와 보습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당근잎에서 추출한 성분이 담긴 탈모 방지 및 발모 촉진용 조성물 특허를 출원해 모발 관련 고민이 있는 소비자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모발 및 두피의 안전한 성분을 고민하고 두피 및 민감성 피부 저자극 테스트 완료(1차 저자극, 민감성 저자극, 두피 저자극) 등으로 검증된 안정한 성분을 담았다.

이와 함께 트리셀은 버려지는 샴푸 용기 배출을 줄이기 위해 리필팩 제품을 함께 출시했으며 메탈리스 펌프를 개발하고 재활용 가능 용기와 FSC 인증 지류를 사용하는 등 제품 기획부터 판매에 이르기까지 소비자의 지속 가능한 클린 뷰티를 지향했다. 뿐만 아니라 트리셀의 모든 제품은 프랑스 명문 향료 전문 기관인 'ISIPCA' 최상위 마스터 클래스 향 전문가의 섬세한 조향으로 고급스럽고 오래 남는 향기를 선사한다.

세부적으로 아침 헤어 케어를 위한 '데이 콜라겐 샴푸'는 헤어 스타일링이 목적인 사용자를 위해 드라이로 인한 모발 손상을 보호하고 뿌리 및 입체 볼륨을 개선하며 두피 노폐물을 세정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나이트 콜라겐 샴푸'는 저녁에 샴푸하는 사용자를 위해 두피에 쌓인 먼지와 땀, 피지를 딥 클렌징으로 제거하며 자는 동안 건조해지는 두피와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데 집중했다.

이외에도 활기찬 하루의 에너지를 만들어 주는 '데이 콜라겐 샴푸 시트러스 샤워', 여행과 일탈을 꿈꾸게 하는 싱그러운 향의 '데이 콜라겐 샴푸 모닝 오브 리조트', 새벽 숲 속의 평화로움을 연상케 하는 '나이트 콜라겐 샴푸 미드나잇 포레스트'와 유효한 영양 성분으로 손상된 모발 개선을 돕는 '콜라겐 부스트 스칼프 팩' 등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인증을 받은 다양한 제품을 함께 선보였다.

A24(에이이십사)도 유기농 두피 케어 ‘헴프닉(HEMPNIC)’을 론칭하고 프로페셔널 헤어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사진=에이이십사
A24(에이이십사)도 유기농 두피 케어 ‘헴프닉(HEMPNIC)’을 론칭하고 프로페셔널 헤어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사진=에이이십사

A24(에이이십사)도 유기농 두피 케어 ‘헴프닉(HEMPNIC)’을 론칭하고 프로페셔널 헤어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헴프닉(HEMPNIC)은 Hemp(대마)와 Organic(유기농)의 합성어로, 유기농 헴프씨드가 첨가된 제품이란 점이 특징이다. 출시된 17종 제품 모두 100% USDA 인증을 받은 헴프씨드 오일을 함유했다.

제품에 함유된 사용된 세계 6대 슈퍼푸드인 헴프씨드는 오메가 3, 6, 9가 풍부하여 건조한 피부 및 가려움증 해소에 도움을 주며 정제수 대신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알로에베라잎즙을 사용해 활성산소를 분해하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두피를 건강하게 보호해준다. 첫 라인은 총 17종으로 두피, 모발, 모발복구케어 3가지 라인으로 출시돼 각 기능별로 고객의 니즈에 맞는 고품질 헤어 케어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30년 역사의 영국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엘레미스(ELEMIS)도 한국 시장에 상륙했다. 사진=엘레미스
30년 역사의 영국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엘레미스(ELEMIS)도 한국 시장에 상륙했다. 사진=엘레미스

30년 역사의 영국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엘레미스(ELEMIS)도 한국 시장에 상륙했다. 엘레미스는 영국이 인정한 CEW 매거진의 2021년 베스트 브리티쉬 브랜드상과 439개의 글로벌 뷰티 어워드, 그리고 프로 콜라겐 마린 크림 하나만으로 56개의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전 세계 20개국 온라인 커머스 론칭은 물론, 영국 외 태국, 일본, 중국, 두바이, 아부다비, 러시아, 싱가포르 등에 글로벌 매장을 확대 중이며 영국 항공, 각 나라 별 럭셔리 리조트 스파에서도 만날 수 있다.

엘레미스는 베스트셀러 '프로 콜라겐' 라인과 투명한 피부를 위한 토닝 케어 라인인 '다이내믹 리서페이싱' 라인과 더불어 스파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홈 스파 케어 루틴을 제안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