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리서치센터 신성장기업솔루션팀 신설
상태바
KB증권, 리서치센터 신성장기업솔루션팀 신설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10.06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상장기업 중심 조사분석 업무 강화
KB증권 여의도 본사 전경. 사진=시장경제DB
KB증권 여의도 본사 전경. 사진=시장경제DB

KB증권은 리서치센터 기업분석부에 신성장기업솔루션팀을 신설했다고 6일 밝혔다. 비상장기업을 중심으로 유망 성장 기업에 대한 조사분석 업무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KB증권 리서치센터 기업분석부는 지난 3월 조직 개편을 통해 전통 산업 분류 기준의 팀 구조에서 벗어나 성장성과 업종 연관성을 고려한 6개의 팀 체제로 재정비했다. 6개 팀은 그린에너지팀, 모빌리티팀, 테크팀, 컨슈머팀, 핀테크·바이오팀, ESG(환경·사회·지배구조)솔루션팀이다.

이번 신성장기업솔루션팀의 신설은 연초 조직개편의 연장선상이다. 신성장기업솔루션팀 신설을 통해 신성장 기업, 특히 대형 비상장기업에 대한 선제적 리서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다양한 리서치 수요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신성장기업솔루션팀은 이커머스·모빌리티·핀테크·바이오·그린 에너지 등 다양한 성장 산업의 유망 기업에 대한 리서치를 제공한다. 선별된 우량 비상장 기업에 대한 보고서 작성과 세미나와 컨퍼런스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자산관리(WM), 투자은행(IB) 부문에서의 영업 활동과 투자 기회 창출을 지원한다. 유관 부서와 고객의 상호 교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신성장기업솔루션팀은 유니콘 기업을 중심으로 비상장기업에 대한 차별화된 리서치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기업분석부 6개의 팀들과의 유기적 협업을 통해 심도 있는 보고서를 발간한다는 구상이다.

유승창 KB증권 리서치센터장은 "투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성장 산업이 변화함에 따라 증권사 리서치센터의 역할이 확대되고 전문성도 강화되고 있다"며 "신성장기업솔루션팀의 신설은 비상장기업 범주로의 리서치 영역 확장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기반으로 주요 투자 테마와 트렌드에 대한 통찰력 있는 리서치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