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케이 클립, '샘플 주문' 간편 시스템 도입
상태바
씨티케이 클립, '샘플 주문' 간편 시스템 도입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0.06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프로 제품 개발부터 물류까지 가능
커뮤니케이션과 시간 단축 이점
원스탑 화장품 개발 디지털 시스템 론칭
공장 없는 화장품 전문제조사 씨티케이가 운영 중인 디지털 뷰티 풀서비스 플랫폼 ‘씨티케이 클립(CTK CLIP)’이 샘플 주문 간편 시스템을 도입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씨티케이
공장 없는 화장품 전문제조사 씨티케이가 운영 중인 디지털 뷰티 풀서비스 플랫폼 ‘씨티케이 클립(CTK CLIP)’이 샘플 주문 간편 시스템을 도입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씨티케이

공장 없는 화장품 전문제조사 씨티케이가 운영 중인 디지털 뷰티 풀서비스 플랫폼 ‘씨티케이 클립(CTK CLIP)’이 샘플 주문 간편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씨티케이 클립은 원료, 포뮬라, 패키지의 제품정보 및 뷰티 트렌드를 확인하고, 맞춤형으로 화장품을 기획해 개발 및 생산을 의뢰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이다.

기존에는 씨티케이 클립 플랫폼에서 화장품 개발을 위한 제품 문의 시, 담당자의 확인 과정과 답변을 위한 온 오프라인 미팅, 이메일 등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거친 후 샘플 발송이 진행됐다. 그러나 이번 샘플 주문 간편 시스템 도입으로 커뮤니케이션 단계를 과감히 생략함으로써 플랫폼 내 제품소개 페이지에서 ‘샘플 요청하기’ 버튼 클릭만으로 샘플 주문 및 발송이 이뤄지게 된다.

이러한 간편 시스템 도입은 씨티케이 클립을 통해 화장품 개발 전 과정을 디지털화 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지난 20년간 씨티케이가 축적해온 화장품 원료, 포뮬라, 패키지 관련 데이터들은 디지털 전환을 통해 씨티케이 클립에 업데이트 해 오고 있다.

또한 현재 씨티케이 클립 내에서 진행되는 화장품 기획과 개발 업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하기 위한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으며, 빠르면 올해 하반기에는 씨티케이 클립 플랫폼에 가입한 고객사들이 스스로 원하는 제품을 커스터마이징 해 기획, 개발, 생산, 물류의 전 과정을 셀프로 진행할 수 있는 ‘화장품 개발 디지털 시스템’을 론칭 할 계획이다.

해당 시스템이 도입되면 디지털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 상황이 공유됨으로써 업무 진행이 보다 빨라지고, 정확하게 진행될 수 있다. 이에 시간과 인적 비용도 아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와 관련 씨티케이 최선영 대표는 “씨티케이 클립은 화장품 개발 과정의 완전한 디지털 전환을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는 중으로 이번 간편 샘플 주문 간편 시스템 도입이 그 첫 발걸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씨티케이 클립 안에서 고객이 화장품 개발부터 론칭까지 스스로 쉽게 진행할 수 있는 ‘원스탑 화장품 개발 디지털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함으로써 씨티케이 클립이 미래 뷰티 업계를 선도할 수 있도록 꾸준히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씨티케이 클립은 올해 3월 정식 오픈 후 지금까지 2,700개 이상의 고객사가 가입했으며, 그 중 제품문의를 해온 고객사가 800개 이상으로 실질적인 고객유치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