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씨엘-트리셀, 친환경 탈모완화 제품 개발
상태바
유씨엘-트리셀, 친환경 탈모완화 제품 개발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0.06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근잎에서 얻은 특허성분 함유
탈모증상 완화 도움, 친환경 동시 만족
트리셀에 독점 공급 협약 체결
유씨엘이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트리셀과 신규 탈모완화 복합효능성분 독점 공급 협약을 맺고 탈모증상 완화 및 두피, 모발 안티에이징이 가능한 신제품을 개발했다고 밝혀 주목된다. 사진=유씨엘
유씨엘이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트리셀과 신규 탈모완화 복합효능성분 독점 공급 협약을 맺고 탈모증상 완화 및 두피, 모발 안티에이징이 가능한 신제품을 개발했다고 밝혀 주목된다. 사진=유씨엘

유씨엘이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트리셀과 신규 탈모완화 복합효능성분 독점 공급 협약을 맺고 탈모증상 완화 및 두피, 모발 안티에이징이 가능한 신제품을 개발했다고 6일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트리셀이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데이&나이트 콜라겐 샴푸’는 원료 전문가, 헤어/피부 전문 연구소, 국내 최고 임상 전문 기관과의 공동연구와 국책과제를 통해 개발된 천연 복합 효능 성분을 담고 있다.

특히 주목할 소재는 당근 지상부 추출물이다. 최근 유씨엘은 ‘당근 지상부 추출물을 포함하는 탈모 방지 및 발모 촉진용 조성물’ 특허 등록(등록번호 제10-2255264호)을 완료했으며 IFSCC(세계 화장품 학회)에서 두피 트러블 및 탈모를 완화할 수 있는 신성분으로 화장품 및 제약 업계에서 주목받았다.

유씨엘 연구소는 논문과 특허를 통해 모유두 세포 생존율, 세포 배양, 세포 독성 평가, 5α-reductase-1의 유전자 발현 평가 실험을 통해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했다. 모유두 세포 생존율 실험에서는 양성대조군인 미녹시딜보다도 우수하며 인간 모유두 세포의 생존율이 높아지는 것을 확인했다.

이는 기존에 많이 활용되던 당근이 아닌 당근잎 등 버려지던 부위의 효능을 밝혀냄으로써 천연물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낸 국내 ‘최초’ 업사이클 두피 안티에이징 성분이다. 영 탈모, 여성 탈모 등 탈모 인구의 급증 추세와 함께 클린뷰티와 업사이클링 트렌드에도 부합되는 기술을 선보인 것이다.

또한 트리셀의 신제품에 당근잎과 함께 풍부하게 함유된 천연 그린 카페인과 에케네시아 추출물 등은 탈모완화뿐만 아니라 두피건강까지 생각한 차별화된 효능 성분이다. 이 복합 천연 성분 콤플렉스는 기존 성분들과 비교시 탁월한 항산화 효능을 보였다.

항산화는 두피 건강과 활력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현재까지 입증된 노화와 트러블의 큰 원인은 활성산소였다. 하지만 활성산소는 피부에서 콜라겐과 피부 기능을 파괴해 노화를 일으킨다. 두피 노화를 유발하는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두피를 지켜주는 천연 성분들은 자외선, 오염, 그리고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을 늦추는데 중요한 기능을 한다.

이와 관련 유씨엘 관계자는 “10년 이상의 연구와 1년여 가까이 진행한 임상을 통해 개발된 클린뷰티 특허 기술을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시간에 따라 달라지는 두피와 모발의 상태에 맞춰 제품을 개발했다”면서 “건강한 균형을 추구하는 트리셀의 제품들을 통해 두피와 모발을 위한 체계적이고 즉각적인 맞춤형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트리셀의 데이&나이트 콜라겐 샴푸, 트리트먼트 등 신제품은 국내 대표 인체적용시험기관인 P&K 피부임상연구센타에서 진행한 탈락모 감소, 두피 안티에이징, 모발 안티에이징, 미세먼지 세정, 모발 입체 볼륨 등 40여 항목의 임상시험을 통해 효능을 검증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