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소외계층 아동 위한 '학습·놀이·인성' 프로그램 지원
상태바
GS샵, 소외계층 아동 위한 '학습·놀이·인성' 프로그램 지원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9.23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봉사단·시니어 봉사단', 올 10월 말까지 활동
시니어봉사단 액티브러브 3기 활동 이미지. 사진= GS샵
시니어봉사단 액티브러브 3기 활동 이미지. 사진= GS샵

GS샵이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과 10월 말까지 지역사회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학습 및 정서, 인성교육 지원 사업인 'GS SHOP 대학생봉사단 리얼러브 12기'와 'GS SHOP 시니어봉사단 액티브러브 3기'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GS샵은 취약계층 아동들의 학습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대학생봉사단 리얼러브 12기'를 진행하고 있다. 총 240명의 대학생 및 휴학생 봉사자들이 온라인 학습 멘토링을 중심으로 온라인 놀이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온라인 학습 멘토링은 대학생 1명당 아동 1명이 매칭돼 국·영·수 중 한 과목으로 매주 1회 진행하며, 지역아동센터 30개소 아동들에게 총 4개월 간 약 2,880회 학습을 제공한다. 

온라인 놀이활동은 매월 1회 대학생 봉사단이 'D.I.Y(Do it yourself)' 만들기, 실내 놀이 등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해 줌(Zoom)을 통해 진행한다. 동시에 아동들에게 정서적으로 안정을 줄 수 있는 여러 활동 프로그램을 해당기간 동안 총 120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니어봉사단 액티브러브 3기'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소통하며 세대 간 격차를 줄이고, 코로나 블루를 해소하고자 하는 활동이다. 적극적으로 사회 활동을 하는 40대 후반 이상의 시니어 봉사자 30명이 나눔, 인성 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제공한다. 이 또한 줌(Zoom)을 통해 진행하며, 총 70회 이상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학생봉사단 리얼러브 12기' 이재정 봉사자는 "멘티 아동이 처음에는 비대면으로 수업을 받는 것에 대해 어색해 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마음을 열고 웃어주어서 행복했다"며 "가르치는 것을 잘 습득하는 아이를 위해, 질 높은 학습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