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Today] 산삼 항노화의 모든 것 한눈에... 함양산삼엑스포 이모저모 外
상태바
[함양 Today] 산삼 항노화의 모든 것 한눈에... 함양산삼엑스포 이모저모 外
  • 박안식 기자
  • 승인 2021.09.1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가 한창인 가운데 상림공원 청소년문화놀이마당내 어린이놀이터에서 한 어린이가 미니 짚라인을 타고 있다.=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가 한창인 가운데 상림공원 청소년문화놀이마당내 어린이놀이터에서 한 어린이가 미니 짚라인을 타고 있다.=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

 

산삼 항노화의 모든 것을 한눈에, 2021함양산삼엑스포

지난 10일 개막한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행사장에서는 산삼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산삼의 과거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10개의 전시관을 만나볼 수 있다.
 
테마별로 구성된 10개의 전시관 중 산삼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전시관은 3개소(산삼주제관, 약용식물관, 생활문화관)로 구성된다.
 
산삼주제관은 산삼과 항노화산업에 대한 지식을 쌓은 공간으로 산삼의 5개 꽃잎을 형상화해 지어진 독특한 외관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한, 야간에는 건물 외벽에 미어파사드를 연출하여 볼거리도 제공하고 있다.
 
산삼주제관은 ▲심마니 생활풍습 등을 전시한 함양산삼관 ▲함양군의 산삼과 항노화산업 등을 전시한 항노화산업관 ▲함양 산삼의 가치를 동양화 기법으로 표현한 영상을 볼 수 있는 미디어 갤러리 ▲함양의 주요 명소 등을 VR로 체험할 수 있는 VR체험존으로 구분된다.
 
또한, 산삼주제관의 전망대는 엑스포 행사장과 상림공원을 조망할 수 있고, 지리산 산세와 산삼으로 트릭아트를 표현해 관람객에게 휴식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약용식물관은 함양의 약용식물에 대한 정보를 얻는 공간이다. 약용식물관에서는 ▲약용식물의 역사적인 기록과 약용식물의 종류 ▲함양 산양삼의 자연환경, 게르마늄 등으로 우수한 효능과 특징 ▲어린이를 위한 가상으로 모래를 이용한 산양삼 재배체험 등 지식을 습득하고 체험을 할 수 있다.
 
생활문화관은 ▲Intro 삼의 어원과 특징안내 ▲Zone1 삼의 형태 및 세계의 삼에 대한 소개 ▲Zone2 산양삼의 재배정보 및 인터랙티브 체험공간 ▲Zone3 산양삼의 성분 및 효능, 관련 제품전시 등 ▲Outro 산양삼 산업발전을 위한 함양군의 노력을 소개하는 전체 5개의 존(Zone)으로 구성된 테마전시관으로 산삼과 관련된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장소이다.
 
김종순 엑스포조직위원회 사무처장은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산삼의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는 전시관 뿐만 아니라, 산양삼 생산과 가공품을 구입할 수 있는 전시관도 마련되어 있다”면서 “엑스포 기간 중 다양한 전시 콘텐츠 및 체험 공간을 준비하였고, 코로나 방역대책을 철저히 준비하였으니, 안전하게 엑스포를 즐기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엑스포장 내 전시 관람과 체험 프로그램 운영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며, 입장권 구매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현장 매표소나 온라인 ‘티켓 링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대전, 대구, 진주 방면에서 차량을 이용하여 엑스포장을 찾는 방문객은 서함양IC 이용을 추천한다. 작년에 개통한 서함양 IC는 하이패스 전용으로 복잡한 시내를 거치지 않고 빠르게 행사장까지 이동할 수 있다.

 

함양군보건소, 코로나 백신 1차 접종률 70% 돌파

함양군의 백신 접종률은 1차는 70%, 2차 접종까지 마무리한 군민이 전체의 절반을 넘어섰다.
 
함양군보건소에 따르면 지난 11일 기준, 18세 이상 접종대상자 대비 1차 접종률이 70%를 기록하며 군민 10명 중 7명이 한 번 이상 백신을 맞은 것으로 나타났다.
 
2차 접종까지 마무리한 군민은 50.03%를 기록하여 절반 이상이 백신 접종을 마쳤다.
 
함양군보건소는 농촌지역의 특성상 앱 또는 인터넷 예약에 어려움이 큰 어르신들을 고려해 모든 군민대상의 예약을 지원하는 인력을 보건소 예방접종실 내 배치하여 콜센터 예약으로 보다 빠른 접종률을 이끌어 냈다.
 
그리고 미접종자에게도 위탁의료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잔여백신을 최대한 활용해 접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미등록 외국인(불법체류)에게 임시번호발급을 통해 접종률을 높여 미접종 대상자에게 1:1홍보 및 안내를 하고 있다. 외국인 등록증이 없으신 분들은 여권을 지참하여 보건소로 방문하여 예약이 가능하며, 외국인 등록증이 있으신 분들은 콜센터로 연락을 통해 바로 예약이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안전한 일상생활 영위를 위해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하다. 집단 면역 조기 달성을 위해 미접종자들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