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기부·인재양성 릴레이... 유통업계, 사회공헌활동 강화
상태바
후원·기부·인재양성 릴레이... 유통업계, 사회공헌활동 강화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9.15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레버,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 채용
뉴스킨 코리아, '드림걸즈 선물상자' 후원
어헤즈, 뷰티 전문가 양성 제품 기부
사진=1.유니레버 카버코리아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 진행 2.뉴스킨 코리아 '드림걸즈 선물상자' 후원식
사진=1.유니레버 카버코리아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 진행 2.뉴스킨 코리아 '드림걸즈 선물상자' 후원식

화장품을 비롯한 유통 업계가 더불어 사는 세상 만들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인재육성 프로그램부터 기부 행사까지 다양하게 전개하며 기업 이미지 향상에 힘쓰는 모양새다. 먼저 AHC를 운영하는 코스메틱 기업 유니레버 카버코리아는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 ‘C-UFLP’(Unilever Carverkorea Future Leaders Program) 2기 채용을 진행한다. 유니레버 카버코리아는 유니레버가 2017년에 인수한, 얼굴 전체에 바르는 아이크림으로 유명한 화장품 브랜드 AHC를 보유하고 있는 유니레버 자회사다.

C-UFLP는 유니레버 카버코리아의 모 그룹사인 글로벌 그룹 유니레버에서 시행하고 있는 인재 육성 프로그램 ‘UFLP’(Unilever Future Leaders Program)를 재구성하여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원자가 코스메틱 산업을 리딩하는 글로벌 뷰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적극 지원해주는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모든 채용 단계를 거쳐 최종 합격한 지원자는 유니레버 카버코리아의 정규 사원으로 입사한다.

유니레버 카버코리아 ‘C-UFLP’ 합격자는 짧은 시간 안에 글로벌 감각을 지닌 뷰티 이노베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커리어 코스를 밟게 된다. 소속팀에서 1년, 동일 사업부 협업팀에서 1년, 협력 관계의 타 사업부에서 1년씩 총 3년간 근무하게 되며, 글로벌 역량을 기를 수 있는 해외 지사 파견 근무 기회도 주어질 예정(코로나로 인해 변경 가능성 있음)이다. 또한 채용 후 연 1회의 미션을 부여해 실무 능력 향상을 독려하고 미션 결과에 따라 조기 승진도 가능하다.

서류 접수는 오는 10월 3일까지 진행되며 글로벌 뷰티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 졸업생 및 졸업 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는 1개의 팀에 지원할 수 있고, 해당 팀은 영업본부의 △SCM운영팀 △온라인영업팀, 마케팅본부의 △국내커뮤니케이션팀 △마케팅전략&CMI팀, 상품개발본부의 △상품기획팀, 기획재무본부의 △전략기획팀 총 6개 팀이다.

지원을 원하는 경우 AHC 홈페이지에 있는 채용안내 페이지에서 해당 공고를 클릭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 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는 인공지능(AI) 면접과 실무자 면접, 임원 면접, 지원자들의 역량을 심층적으로 평가하는 DC(Discovery Center) 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C-UFLP에서만 진행하는 DC 전형은 그룹 토의, 개인 과제로 구성된 심층 평가 전형이다.

뉴스킨 코리아는 지난 13일 대한적십자사에서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드림걸즈 선물상자’ 후원식을 진행했다. 이날 후원식에는 뉴스킨 코리아 조지훈 대표이사, 뉴스킨 포스 포 굿 후원회 박석범 상임위원, 대한적십자사 신희영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디어네이처 유기농 순면 생리대 △이코스피어 KF94 마스크 및 비말차단 마스크 △에포크 하트리프 핸드 세니타이저 겔 △위생 팬티 세트 △소·대형 파우치로 구성된 드림걸즈 선물상자 6,200세트가 대한적십자사에 전달됐다.

이번에 전달된 드림걸즈 선물상자는 대한적십자사의 전국 15개도 단위 지사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여성 청소년들에게 배송될 예정이다. 뉴스킨은 코리아는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위생용품 구매 부담을 덜어주고자 2017년부터 꾸준히 포스 포 굿 후원회와 함께 여성 청소년 위생용품을 후원하고 있다. 2020년부터 ‘드림걸즈 선물상자’란 이름으로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2만 700여명이 후원을 받았다.

사진=1.어헤즈 뷰티전문가 양성 교육 위한 제품 지원 2.제닉 마스크 판매 수익금 동물보호단체 후원금 지원 3.고운세상코스메틱 화상 환우 치료 지원
사진=1.어헤즈 뷰티전문가 양성 교육 위한 제품 지원 2.제닉 마스크 판매 수익금 동물보호단체 후원금 지원 3.고운세상코스메틱 화상 환우 치료 지원

이에 앞서 지난달 아이엘사이언스의 자회사인 코스메슈티컬 전문기업 어헤즈(AHEADS)는 뷰티 전문가 양성 교육을 위해 3개 대학에 1억 8,000만원 상당의 자사 헤어 케어 제품을 기부했다.

어헤즈가 전달한 물품은 간편한 헤어 스타일링을 돕는 셀프 케어 제품이다. ‘컬러 트리트먼트’는 약 2주간 지속되는 컬러 트리트먼트 제품으로 손상된 모발을 부드럽고 윤기 나게 가꿔준다. ‘이지 셀프 볼륨펌’은 스타일링 고민을 덜어주는 셀프 펌 시술 제품이다. 기부 물품은 향후 뷰티 전문가를 진로로 희망하는 학생들의 실습 교육에 활용될 예정이다.

최근 제닉도 창립 20주년을 맞아 ESG 활동의 일환으로 SBS TV동물농장과 협업해 착한 소비를 지향하는 이들을 위한 ‘제닉 앤 티비 동물농장 데일리 마스크’를 선보이고 판매액 10%를 SBS TV동물농장과 함께 동물보호 단체 후원금으로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제닉 앤 티비 동물농장 데일리 마스크’는 SBS TV동물농장의 ‘동물농장 프렌즈’인 하루와 동물 친구들 캐릭터를 모티브 한 제품으로 4중 구조의 고효율 필터가 외부 유해요소를 안전하게 차단해 주고, 코 와이어가 내장돼 착용 시 쉽게 흘러내리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닥터지는 화상 환우 치료를 지원하는 ‘피부건강 나눔 챌린지’를 진행했다. ‘피부건강 나눔 챌린지’는 닥터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닥터지 피부유형 테스트'에 고객이 참여할 때마다 10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는 사회공헌활동 캠페인이다. 2차 테스트에서 평균 피부 점수가 향상될 경우 1000원의 기부금이 추가 적립된다.

챌린지는 올해 연말까지 진행되며, 1인 2회 참여가 가능하고 참여자당 최대 3,000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챌린지로 마련한 기부금 전액은 사회복지법인 한림화상재단을 통해 화상 환우의 치료 지원에 사용된다.

패션 업계도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최근 유니클로는 대구 지역 청년의 구직 활동을 돕기 위해 대구시 희망옷장에 의류를 기부했다.

대구시 희망옷장은 대구 지역의 청년 구직자에게 면접 정장을 지원하기 위해 대구시와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 공동으로 설립한 단체로 지난 2017년 사업 시작 이후 2019년까지 5,353명의 지역 청년에게 면접용 의류를 대여하고, 면접 전문가의 의상 코디 및 이미지 메이킹 교육을 제공해 왔다.

사진=1.유니클로 대구시 희망옷장 면접 정장 지원 2.스파오 '블루포에코 캠페인' 3.손오공 ‘Dream with Toy’ 캠페인
사진=1.유니클로 대구시 희망옷장 면접 정장 지원 2.스파오 '블루포에코 캠페인' 3.손오공 ‘Dream with Toy’ 캠페인

유니클로는 비즈니스 캐주얼에서부터 정장에 이르기까지 단정하면서도 활동성을 갖춘 자사 의류 161벌을 대구시 희망옷장에 전달했으며, 해당 의류는 기업 면접을 준비 중인 고교졸업예정자 및 만 35세까지의 대구 지역 청년에게 무료로 대여될 예정이다.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는 기아대책과 함께 ‘블루포에코(BLUE FOR ECO)’ 캠페인을 진행했다. ‘블루포에코’ 캠페인은 청바지 생산 과정에서 나타나는 환경오염과 먹는 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획됐다. 친환경 소재인 ‘스파오 에코데님’을 사용한 제품 수익금의 일부를 식수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베트남 소수민족에게 지원한다.

제품 구매 외에 SNS와 홈페이지 참여를 통해 누구나 쉽게 기부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SNS에 파랑색이 담긴 사진을 업로드 하면 하나의 포스팅 당 100원이 기부되며 스파오 닷컴 사이트에서 블루포에코 캠페인 페이지에 식수 문제를 겪는 베트남 소수민족을 응원하는 댓글을 쓰면 5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된다.

한편 완구 전문기업 손오공이 ‘Dream with Toy’ 캠페인 일환으로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지역 아동들의 학대 예방 및 학대피해아동 보호와 치료를 위한 아동보호전문기관에 손오공 완구를 기부한다.

‘Dream with Toy’는 장난감으로 펼쳐지는 아이들의 무한한 가능성, 상상하는 것이 무엇이든 될 수 있다는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아이들을 위한 손오공의 ‘꿈 응원’ 캠페인이다. 손오공은 2015년부터 세이브더칠드런과 후원 협약을 맺고 학교 내 놀이공간 개선 사업 ‘잘 노는 우리학교 만들기’ 프로젝트 참여와 농어촌 아동 지원 사업인 ‘농어촌 놀이터’에 장난감 전달 등 아이들의 놀이기회 확대를 위한 기부활동을 이어왔다.

또한 작년 크리스마스에는 2016년부터 후원을 이어온 아동양육시설 ‘신명아이마루’에 완구를 기부, 연말연시 더욱더 소외감을 느끼고 있을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했다. 이번에 지원한 완구는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아동보호전문기관’과 가정 분리조치가 필요한 아동을 보호하는 ‘학대피해아동쉼터’ 등 세이브더칠드런 산하시설 중 경기 부천과, 인천, 안산, 대전, 울산, 서울 마포 여섯개 지역에서 운영 중인 9개 기관에 전해졌다.

아동보호전문기관은 미취학 아동부터 초·중·고등학생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이 함께하는 공간으로 손오공은 놀이를 통해 꿈을 키우고 공감능력 발달에 도움을 주는 완구 총 390여 점을 전달했다. 아이돌이나 가수가 장래 희망인 어린이들의 롤모델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의 모습을 담은 ‘BTS 공식 인형’과 다양한 직업을 표현한 ‘바비’ 커리어 플레이세트는 스스로 미래를 꿈꾸고 도전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시설 이용 아동들이 함께 놀며 정서적 유대감과 친밀감을 나눌 수 있는 ‘핫휠’ 미니카 레이싱 트랙 세트와 다양한 역할의 소방대원들과 전용 구조 장비로 서로 협력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용감한 소방차 레이’ 캐릭터 완구도 포함되었다. 기부 완구는 9개 기관 내에 있는 놀이치료실과 미술치료실, 언어치료실 등 총 21곳에 비치되며 치료가 필요한 학대피해아동의 심리정서지원을 위한 도구로 사용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