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업계, "가을은 대목"... 고객 잡기 이벤트 풍성
상태바
호텔업계, "가을은 대목"... 고객 잡기 이벤트 풍성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9.13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호텔 제주 '나만의 버킷리스트'
글래드 호텔, '어썸 어텀 패키지' 진행
사진= 롯데호텔
사진= 롯데호텔

호텔업계가 가을 대목을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 등을 전개하고 있다. 코로나 상황으로 고객 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계절과 추석 등을 겨냥한 행사로 위기 탈출을 시도하고 있다.

먼저 롯데호텔 제주는 가을을 맞아 촬영 중개 플랫폼 '프딩'과 함께 '나만의 버킷리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웨딩 스냅은 물론 친구, 가족 등 원하는 콘셉트의 스냅 사진 촬영 혜택이 제공되며, 10월 10일까지 롯데호텔이 제공하는 온라인 양식으로 사연을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롯데호텔 제주 1박과 프딩 제주 스냅 촬영(11월 주중 한정, 드레스 및 턱시도 무료 대여) ▲더 캔버스 디너 뷔페 2인 식사권 등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결과는 10월 중 당첨자에게 개별 공지 예정이다. 

또한 롯데호텔 제주 투숙객은 프딩 예약 시 공식 홈페이지의 할인코드란에 '롯데호텔 제주'를 입력하면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어썸 어텀 패키지 이미지. 사진= 글래드호텔
어썸 어텀 패키지 이미지. 사진= 글래드호텔

글래드 호텔은 '어썸 어텀(Awesome Autumn) 패키지'를 올해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어썸 어텀 패키지는 객실 1박과 언리시아(UNLEASHIA)의 어텀 스페셜 1개, 댄싱사이더 컴퍼니의 애플사이더 2병, 오후 1시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메종 글래드 제주는 1일 선착순 5객실)를 제공한다.

패키지 혜택에 포함된 어텀 스페셜은 언리시아와 글래드가 큐레이팅한 3가지 아이템(글리터 디 어스 섀도우, 겟 주얼 팔레트, 글리터리 웨이브 립 밤) 중 1가지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특히 언리시아(UNLEASHIA)는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반대하는 PETA 인증 비건 & 크루얼티 프리 글리터 전문 코스메틱 브랜드로 비건 뷰티에 관심이 높은 MZ세대들이 주목하고 있는 브랜드다.

이와 함께, 충주에 양조장을 둔 댄싱사이더 컴퍼니에서 출시한 사과 발효주 '애플사이더' 시리즈 4가지 맛 중 2가지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애플사이더는 사과를 발효해 만든 과실주로 지역 농가에서 수확한 사과를 활용하며 청량함과 적당한 탄산감이 특징인 개성있는 우리술이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MZ세대가 좋아하고 글래드와 핏이 맞는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끊임없이 진행하는 글래드 호텔에서 이색적인 가을 호캉스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선델리 추석 선물세트 이미지. 사진=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델리 추석 선물세트 이미지. 사진=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오는 추석 연휴를 맞이해 호텔 안에서 가족과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객실, 식음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웨스틴 조선 서울은 연휴 기간 동안 가을 패키지 '폴 인 레코드'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조선델리의 송편 브레드 세트를 기프트로 제공한다. 

폴 인 레코드 패키지는 '기록'과 '음악' 두 가지 테마를 담아 아날로그 감성의 필름 카메라와 LP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턴테이블 등 가을날의 추억과 함께 특별한 연휴를 보낼 수 있다. 로비에는 레트로 감성의 공중전화 박스, 플라워 세팅의 포토존이, 20층 클럽라운지에는 LP를 감상할 수 있는 청음실과 빈티지 연필 소품 전시를 볼 수 있는 '조선 레코드 클럽'이 운영된다. 모든 패키지 고객에게는 조선호텔의 역사 기록이 담긴 '흑심' 미니 연필 세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레스케이프는 '홀리데이 에디션: 이스케이프 투 레스케이프(Escape to L’Escape)' 패키지를 13일부터 10월 10일까지 선보인다.

레스케이프만의 프렌치 감성을 담은 객실에서의 1박과 글로벌 네일 브랜드 '데싱디바'가 레스케이프를 위해 레스케이프의 시그니처 컬러로 특별히 구성한 '레스케이프 스페셜 세트'를 증정하며 보니 둔(Bonny Doon) 와이너리의 레드 스파클링 캔 와인과 로제 스파클링 캔 와인이 각각 1개씩 제공된다. 

추석 연휴기간을 맞이해 해당 패키지의 스위트 객실 투숙 고객에 한해 17일부터 26일까지 레스케이프 7층에서는 데싱디바의 팝업존을 열고 데싱디바의 전문 서비스 인력인 '프로디바'로부터 글레이즈 젤네일 서비스를 직접 받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객실 당 2명, 1회에 제공되며 패키지 예약 시 원하는 날짜, 시간대를 함께 예약해 선착순으로 이용 가능하다.

더불어 레스케이프 7층의 리테일샵에서는 호텔 리테일샵 최초로 박세리 감독의 한정판 시즌 와인 '더 시즌 와인즈 바이 세리 팍(The Seasons Wines by Seri Pak)'을 판매한다.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역,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명동에서는 우리술 전통주를 마시며 복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붉은 원숭이 한가위 패키지'를 26일까지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프라이빗한 휴가를 보낼 수 있는 객실 1박, 붉은색 흥국쌀로 만든 전통주로 최근 MZ세대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붉은 원숭이' 막걸리 1병(375ml)과 칠러백을 함께 제공한다. 

웨스틴 조선 부산은 한식 애프터눈티 세트와 함께 '달달한 추석(Sweet Full Moon)' 패키지를 24일까지 선보인다.

이그제큐티브 객실에서의 1박과 한식 레스토랑 '셔블'의 한식 기능장이 선보이는 애프터눈티 '달보드레' 2인 혜택이 포함된다. 이와 함께 웨스틴 클럽 라운지 2인 혜택이 제공돼 조식, 해피아워 등 즐길 수 있으며 수영장, GYM, 사우나 이용 혜택도 포함된다. 

그랜드 조선 제주는 연휴 기간 동안 투숙하는 고객들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액티비티팀 그랑 조이(GRAN JOE)에서 준비한 '복(福)물찾기' 이벤트를 연휴 기간인 19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다. 

한편, 다양한 추석 기프트 세트도 선보인다. 조선 팰리스의 '더 그레이트 홍연'과 웨스틴 조선 서울의 중식당 '홍연'에서는 가을 환절기, 원기회복에 좋은 불도장 메뉴를 선물할 수 있도록 선물 세트로 구성했다. 더 그레이트 홍연은 픽업을 원하는 날짜의 2일 전, 홍연은 7일 전까지 각 업장으로 사전 예약 후 이용 가능하다. 

또한, 조선 팰리스의 '조선델리 더 부티크'에서는 아티장이 준비한 시그니처 베이커리 메뉴와 소믈리에가 엄선한 프리미엄 와인을 원하는 취향에 맞게 구성할 수 있는 '프리미엄 DIY 햄퍼'를 선보인다. 

웨스틴 조선 서울의 '조선델리'에서는 질 좋은 찹쌀 가루에 꿀과 천연당, 호두와 팥배기 등을 넣어 구운 반죽에 소보로를 얹은 플레인, 흑임자, 녹차, 초코 4가지 맛으로 구성한 찹쌀 크럼블 세트, 추석 대표 음식인 송편을 형상화하여 흑임자, 복분자, 단호박, 쑥 4가지 맛을 담아 달콤하게 즐기는 송편 브레드 세트, 프랑스 전통 과자인 갈레트 브루통에 달콤한 견과류 프로랑땡을 올린 보름달 갈레트 브루통, 와인과 조선델리의 시그니처 베이커리 메뉴들로 풍성하게 구성된 '조선델리 햄퍼세트' 등을 선보인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