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워라밸 우수기업 경진대회' 참가자 공모
상태바
부산시, '워라밸 우수기업 경진대회' 참가자 공모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1.09.13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1일까지 모집... 일과 생활 균형 문화 조성
부산시청 전경, 사진=강영범기자

부산시가 일·생활균형 직장환경 조성과 문화 확산을 위해 내달 11일까지 ‘2021 워라밸 우수기업 경진대회’ 참가자를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워라밸’은 ‘워크-라이프 밸런스(Work-Life Balance)’의 줄임말로 일과 삶 사이의 균형 의미를 담고 있다.

부산시일생활균형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부산지역 기업과 공공기관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기업 규모에는 제한이 없다. 기업들이 실천하고 있는 일·생활균형 사례를 자유롭게 공유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시상은 3개 부문으로 ▲워라밸 최고경영자상(부산시장상), ▲아이 키우기 좋은 기업상(부산시장상, 부산노동청장상),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상(부산시장상, 부산경영자총협회장상)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2021 워라밸 우수기업 경진대회’ 참여 기관은 부산시 홈페이지와 일생활균형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내달 1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심사기준 및 상세내용은 일생활균형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워라밸 우수기업 경진대회를 통해 부산지역의 워라밸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하고, 기업 내 워라밸 문화 확산을 기대한다”며 “기업의 우수한 일·생활균형 실천 현장 사례를 발굴해 더 많은 기업과 일하는 방식 및 문화를 공유함으로써 지역 내 워라밸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