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MZ세대 특화·친환경 소재 사용 'able Star+ 카드' 출시
상태바
KB증권, MZ세대 특화·친환경 소재 사용 'able Star+ 카드' 출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9.1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콘텐츠·통신요금·편의점 할인과 국내주식 쿠폰 제공 혜택 탑재
사진=KB증권 제공
사진=KB증권 제공

KB증권이 MZ세대(20~30대)에게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증권사 최초로 카드 플레이트에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체크카드 상품 'able Star+ 카드(에이블 스타플러스 카드)'를 신규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KB증권은 'able Star+ 카드'를 통해 디지털 콘텐츠·이동통신 할인,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국내주식 쿠폰 등을 제공한다. 언택트(Untact) 소비 확산과 동시에 투자를 시작하는 초보투자자들이 증가하는 상황에 따라 마련됐다.

디지털 콘텐츠(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멜론 등 6개 가맹점) 20% 할인, 이동통신요금(SKT, KT, LG U+) 5% 할인,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5% 할인 등 생활 밀접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최대 1만5000원의 월간 통합 할인 한도(각 영역 월 5000원 한도)가 적용된다.

또한 KB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M-able(마블)'과 'M-able 미니'에서 국내주식 매수 시 사용할 수 있는 국내주식 쿠폰 5000원권(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도 함께 제공한다.

아울러 'able Star+ 카드'는 증권사 최초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트렌드를 반영했다. 플라스틱 대비 탄소배출량이 적은 나무 시트, 에코젠 시트 등 친환경 소재와 99.9% 향균 효과의 향균 필름을 사용해 환경보호까지 고려해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KB증권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10월 15일까지 해당 카드를 발급하고 10월 31일까지 건당 3만원 이상 한번이라도 결제 시 체크카드 결제 계좌로 1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able Star+ 카드'는 KB증권 CMA계좌 또는 종합위탁계좌(주식, 펀드 거래계좌)에서 발급 가능하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신규 출시된 'able Star+ 카드'는 MZ세대를 위한 체크카드 특화 혜택 외에도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해 카드 플레이트에 친환경 소재를 사용했다"며 "KB금융그룹의 중점 경영 전략 중 하나인 ESG경영 체계 강화를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환경 보호에도 앞장 설 수 있는 ESG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