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보안 교육사업에 '메타버스' 플랫폼 도입
상태바
ADT캡스, 보안 교육사업에 '메타버스' 플랫폼 도입
  • 유경표 기자
  • 승인 2021.09.09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젝트 발표회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진행
교육과정 확대 추진, 신사업 도입도 적극 검토
사진=ADT캡스
사진=ADT캡스

ADT캡스가 미래형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사업에 ‘메타버스’ 플랫폼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메타버스는 가상,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과 3차원 가상세계가 혼합된 공간을 의미한다. 가상 현실을 의미하는 VR(Virtual Reality)보다 한 단계 더 진화한 개념으로, 현실과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ADT캡스는 지난달 25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의 일환으로 진행된 클라우드 보안 프로젝트 발표회를 메타버스로 진행했다. 이 자리에 각자 개성적인 '아바타'로 참석한 교육생들은 자유롭고 부드러운 분위기 속에서 발표회를 진행한 바 있다.

이에 ADT캡스는 오리엔테이션, 강의, 발표회 등 교육 과정 전반에 ‘메타버스’ 플랫폼을 적극 도입하고,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교육생들이 새로운 가상 공간에 빠르게 적응하고, 이를 활용한 각종 신사업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ADT캡스 인포섹 강용석 성장사업그룹장은 “젋은 층의 소통 도구로 각광받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교육 과정에 선도적으로 도입했다”라며 “메타버스를 활용한 다양한 교육 과정 개발과 더불어 메타버스와 연계한 신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ADT캡스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을 통해 ‘클라우드 보안 융합전문가’,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보안 전문가’ 과정 등 두 개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