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교촌, 판교 신사옥 기공... SPC그룹, 사회공헌활동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교촌, 판교 신사옥 기공... SPC그룹, 사회공헌활동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9.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교촌에프앤비
사진= 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 판교 신사옥 기공식 개최

교촌에프앤비가 8일 경기도 성남시에서 판교 신사옥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공식에는 교촌에프앤비 주요 임원 및 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개회사를 시작으로 공사 보고, 기념사, 테이프 커팅식, 기념 시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판교 신사옥은 연면적 14,011㎡(약 4200여평)의 지하 4층 지상 11층 규모로, 판교 제2테크노밸리 D5-2블록에 건립된다. 교촌은 보다 창의적인 환경에서 시대의 변화를 빠르게 읽고, 임직원들의 가능성을 더욱 확장하고자 이번 신사옥 건립을 결정했다. 

판교 신사옥은 2023년 5월 준공을 목표로 하며, 식물을 활용한 ‘자연친화적’ 그린 오피스를 표방한다. 특히 투명 유리와 프린티드 글라스를 이용한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은 사옥의 그린 오피스 컨셉이다.

사옥 상층부와 측면에 여러 식물을 배치해 안정감과 역동성을 동시에 전달하며 자연 친화적 경관을 연출할 예정이다. 또한 사옥 내 정원을 두어 임직원들의 휴식공간이자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도 활용한다.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판교 신사옥은 앞으로 글로벌 종합 식품 외식기업으로 도약할 교촌의 든든한 성장 발판이 될 것"이라며 "보다 창의적인 환경에서 4차 산업 시대 변화와 혁신을 가속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SPC그룹
사진= SPC그룹

 

SPC그룹, 추석맞이 사회공헌활동 펼쳐

SPC그룹이 ESG경영의 일환으로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SPC그룹은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마음은 더 가깝게’라는 주제로 아동 주거환경 개선 활동, 취약계층 명절 선물 전달 등을 진행했다.

SPC그룹은 대표적 온라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달콤한 동행’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후원금 2000만원으로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종로구 창신동 일대의 주거환경 취약계층 아동 돕기에 나섰다. 8월 25일부터 약 3주간 진행되는 주거환경 개선 활동 현장에 SPC그룹과 한국해비타트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했다. 

이와 함께 SPC행복한재단과 SPC삼립, 파리크라상, 비알코리아 등 SPC그룹 계열사 6개 사업장 인근 18개 복지기관에 추석 명절 제품을 후원한다.

먼저, SPC행복한재단은 서초구 양재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송편과 삼립 보름달 빵 등으로 이뤄진 추석선물세트 200여개를 지원한다. 또, 경기도 성남시 노숙인 무료급식소 ‘안나의집’에도 삼립 빵 1000개를 전달할 계획이다.

파리크라상은 경기도 성남시에서 아동, 노인, 장애인 시설 30여 곳의 복지시설을 지원하기 위해 펼치는 ‘2021년 성남시 추석맞이 사랑의 식품나누기'행사에 10kg쌀 123포를 후원하고, 성남 종합사회복지관과 역삼노인복지센터, 하상장애인복지관에 파리바게뜨 제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비알코리아는 음성군 노인복지관을 통해 어르신들을 위한 명절선물세트 약 200개를 전달 할 예정이며, SPC삼립은 경기 시흥, 충남 서천, 광주광역시, 경남 하동군 등의 지역복지관과 장애인 시설에 ‘삼립 동물복지햄 선물세트’와 ‘빚은 죽 선물세트’ 및 빵 제품을 지원한다.

에스피씨팩은 장애인 복지시설인 ‘은혜의집’에 6년근 풍기 인삼을 활용한 파리바게뜨 꿀삼케이크를, 섹타나인은 ‘수서명화종합사회복지관’에 죽세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SPC그룹은 지역사회 복지향상과 상생 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2003년부터 인근 복지관을 통해 명절 후원을 진행해왔으며, 현재까지 총 12억원 규모의 성금과 제품을 후원했다.

사진= BGF리테일
사진= BGF리테일

 

BGF리테일, 화성시와 이주배경 아동∙청소년지원 업무협약 체결

BGF리테일이 8일 화성시청에서 BGF리테일 김민형 권역장, 서철모 화성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이주배경 아동‧청소년 급식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주배경 아동‧청소년 급식 지원사업은 여성가족부의 시범사업으로 서비스 소외지역에 거주하는 결식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접근성이 높은 편의점에서 사용 가능한 급식카드를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화성시는 도시농촌 복합도시로 외국인 인구가 경기도 내에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시는 양육 문화 차이, 인근 식당 부재 등으로 일부 지역 이주배경 아동‧청소년들의 결식이 우려되는 상황임을 확인하고 아이들에게 친숙한 편의점 인프라를 기반으로 하는 급식 지원사업을 기획했다. 

BGF리테일은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아이들이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화성시 관내 CU 가맹점을 대상으로 이주배경 아동∙청소년에 대한 인식 교육을 진행하고 해당 카드로 구매 가능한 품목 등을 안내한다.

특히, BGF리테일은 아이들이 CU에서 균형 잡힌 한 끼를 챙길 수 있도록 매주 해당 카드로 구매한 내역을 점검하여 이주배경 아동·청소년의 급식 현황을 살필 수 있는 자료를 시에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 CJ프레시웨이
사진=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남산 동보성×칭따오 논알콜릭' 특식 선봬

CJ프레시웨이가 46년 전통의 중식당 ‘남산동보성’과 칭따오에서 출시한 ‘칭따오 논알콜릭’을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특식을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특식은 두 번째 프슐랭 가이드(프레시웨이+미슐랭) 프로젝트로,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외식 경험이 줄어든 임직원들과 고객들에게 특별한 한 끼를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프슐랭 가이드는 CJ프레시웨이의 협력사 중 중식을 대표하는 두 브랜드를 선정해 ‘푸드 페어링’을 선보임으로써 시너지를 극대화시켰다. 

지난 7일 CJ프레시웨이 상암사옥 내 그린테리아에서 제공된 메뉴는 ▲남산 동보성 짬뽕 ▲수제깐풍기 ▲바비큐 폭립 ▲칭따오 논알콜릭 등이다. 

CJ프레시웨이는 남산 동보성 짬뽕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식재료를 오랜 시간 동안 우려내 만드는 특유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전용 짬뽕 소스를 별도로 제조하고, 본점에서 사용하는 식재료를 빼놓지 않고 모두 담아 맛있는 한 그릇을 완성해냈다.

함께 제공된 칭따오 논알콜릭은 알코올이 0.05% 이하로 함유된 제품으로, 기존 라거 맥주보다 2배 이상의 몰트를 첨가하여 라거 맥주 본연의 풍미를 구현한 맛이 특징이다.

사진= 팔도
사진= 팔도

 

팔도, 왕뚜껑 브랜드 모델로 ‘문세윤’ 발탁 신규CF 공개

팔도가 ‘왕뚜껑’ 브랜드 모델로 예능대세 개그맨 문세윤을 발탁했다고 8일 밝혔다.

신규광고는 ‘이왕~뚜껑해’편으로 배고픈 문세윤의 등장으로 시작한다. 마트와 편의점, 차박 캠핑 등 다양한 상황에서 이왕 먹을 것이면 든든한 왕뚜껑을 먹으란 메시지를 ‘이왕~뚜껑해’라고 재치 있게 표현했다. 일종의 언어유희로 마치 ‘왕~뚜껑해’처럼 들린다.

MZ세대를 겨냥한 숏폼 콘텐츠도 함께 선보인다. 영상에서는 일반 컵라면을 먹을 때 자주 사용하는 꿀팁 3가지 ▲컵라면 뚜껑고정 ▲컵라면 식혀 먹기 ▲앞 접시 만들기를 소개한다. 각 편마다 문세윤은 왕뚜껑은 뚜껑이 있어 번거로운 과정 없이 맛있게만 즐기면 된다는 내용을 비교해 보여주며 웃음을 유발한다.

누적 판매량 20억 개 달성을 앞둔 ‘왕뚜껑’은 팔도 주력 제품 중 하나다. 용기면 최초 뚜껑에 덜어먹는 콘셉트와 꾸준한 제품 출시로 고객 사랑을 받아왔다. 8월에는 봉지면 형태로 재해석한 ‘왕뚜껑 봉지면’을 출시하며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했다. 기존 봉지면 대비 얇은 면발과 넉넉한 양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팔도는 문세윤이 함께한 신규 CF를 통해 국내 대형 용기면 시장 내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김명완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평소 시청자들에게 건강한 웃음을 전하며 식도락을 즐기는 문세윤의 이미지와 왕뚜껑 브랜드가 잘 부합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며 “맛은 물론 푸짐함과 든든함까지 갖춘 왕뚜껑이 남녀노소 모두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