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출시... 서울우유, 유기농우유 선봬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출시... 서울우유, 유기농우유 선봬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9.0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매일유업
사진= 매일유업

 

매일유업, 네이버 쇼핑 라이브서 '어메이징 오트' 정식 출시 

매일유업이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오트 음료 어메이징 오트를 정식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어메이징 오트는 귀리를 껍질째 갈아 만든 식물성 음료로, 지난 8월 25일 카카오커머스의 공동주문·주문제작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먼저 선보였던 제품이다. 

매일유업은 9일 오전 10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어메이징 오트의 정식 출시를 알린다. 당일 방송에는 스타일리스트 서수경과 개그맨 이세영이 출연해 새로운 식물성 음료 어메이징 오트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어메이징 오트 정식 출시를 기념해 구매자 대상 이벤트도 벌인다. 매일유업은 방송 중 구매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 구매한 상품과 동일한 상품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선물세트 구성도 선보인다. 어메이징 오트 2종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어메이징 오트 전용 쇼핑백을 증정한다. 특히 전용 쇼핑백은 설탕 생산 공정에서 생기는 부산물을 활용한 ‘얼스팩(Earth Pact)’ 소재다. 얼스팩은 나무를 베는 대신 사탕수수를 업사이클링해 땅에 묻으면 미생물에 의해 생분해되는 친환경 종이다. 

어메이징 오트는 오리지널과 언스위트 2종으로 출시되며, 2종 모두 식물성 음료로 한국 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았다. 한 팩으로 베타글루칸 400mg, 칼슘 220mg을 섭취할 수 있으나 칼로리는 각각 90Kcal, 75Kcal에 불과하다. 어메이징 오트 언스위트는 달지 않고 가볍게 오트를 맛볼 수 있고, 어메이징 오트 오리지널은 프락토 올리고당을 첨가해 오트 고유의 풍부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풍부한 바디감을 자랑하는 어메이징 오트는 기호에 따라 캡슐커피나 스틱커피와 즐기기에도 좋고, 시리얼을 곁들여도 잘 어울린다. 

사진= 서울우유협동조합
사진=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협동조합, '유기농우유'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친환경 프리미엄 ‘서울우유 유기농우유’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서울우유 유기농우유는 서울우유가 처음 선보인 유기농 우유로 강원도 철원 청정지역의 넓은 초지와 깨끗한 물, 100% 유기농 사료를 사용한 유기농 목장에서 엄선해 만들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저온살균공법으로 출시된 기존 유기농 우유와 차별화 된 125 ˚C 고온살균공법을 적용, 고소하고 진한 맛을 구현해 한층 더 높은 풍미가 특징이다. 

신제품 패키지는 서울우유 브랜드를 강조한 그린 컬러로 디자인 했고, 양주 신공장의 클린 충전 방식을 통해 제품의 신선도를 오래 유지할 수 있는 기술력을 적용했다.

사진= 하이트진로음료
사진=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0.00' 전용잔 기획세트 출시

하이트진로음료가 쿠팡을 통해 국내 대표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 전용잔 기획세트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기획세트는 '하이트제로0.00' 24캔과 하이트제로0.00 로고가 인쇄된 전용잔 1개로 구성됐다. 전용잔은 알루미늄 잔으로 제작돼 알코올, 칼로리, 당류 부담 없이 ‘한 잔’의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쿠팡에서 단독 판매하는 ‘하이트제로0.00’ 전용잔 기획세트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와 코로나 백신 접종 등의 영향으로 무알코올 음료 판매가 급증하는 추세를 반영해 기획됐다.

실제 ‘하이트제로0.00’은 지난 6월 이후 판매량 120% 성장을 이어오다 8월 들어 180% 급성장을 보였다. 특히 7월 월 240만캔, 8월에는 월 300만캔 판매를 기록하며 월 최다 판매량을 연이어 갱신하고 있다. 

사진= 풀무원
사진= 풀무원

 

"고기·깍두기 크게" 풀무원 얄피만두 리뉴얼 출시

풀무원식품이 '얇은피꽉찬속 만두'(이하 얄피만두)를 리뉴얼 했다고 8일 밝혔다.

풀무원은 이번 리뉴얼에서 얄피만두의 만두소 건더기를 더욱 큼직하게 만들어 풍부한 식감을 극대화했고 만두피는 더욱 쫄깃하게 변경해 조리 편의성을 높였다.

풀무원은 출시 후 처음으로 제품을 리뉴얼해 단점은 개선하고 장점을 극대화했다. 만두피의 찢어짐은 개선하고 큼직한 건더기로 꽉 찬 속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얄피만두는 피가 매우 얇아 조리 중간이나 조리 후 찢어지기도 했다. 풀무원은 소비자의 조리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찰감자전분을 포함한 만두피의 재료 배합비를 조정해 쉽게 찢어지지 않는 피를 완성했다.

얄피 김치만두에 들어간 깍두기 큐브는 기존 10㎜에서 13㎜까지 커져 더욱 아삭해졌고, 고기만두에 들어간 고기 큐브도 10㎜ 크기로 큼직해 씹히는 맛이 좋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