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새로운 소득작물 육성... 산청군, 샤인머스캣 첫 수확
상태바
지역 새로운 소득작물 육성... 산청군, 샤인머스캣 첫 수확
  • 박안식 기자
  • 승인 2021.09.08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팜 시스템 도입…10일 산엔청쇼핑몰 타임세일
산청군 오부면 샤인머스캣 수확 손국일 한향임 부부.=산청군
산청군 오부면 샤인머스캣 수확 손국일 한향임 부부.=산청군

산청군이 새로운 소득작물로 육성하고 있는 샤인머스캣이 첫 출하를 시작했다.

8일 군은 오부면의 지리산맘스 영농조합법인(대표 손국일(45), 한향임(39) 부부)에서 생산한 샤인머스캣이 첫 결실을 맺어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샤인머스캣은 향이 좋고 씨가 없어 먹기 편한 것은 물론 당도도 높아 최근 소비자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포도 품종이다.

산청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19년부터 지역특화사업의 하나로 새로운 고소득 작목 지원사업을 추진, 2400㎡ 규모의 포도 연동하우스 설치를 지원했다.

지리산맘스는 이후 추가로 2600㎡의 연동하우스와 스마트팜 시스템을 직접 설치해 총 5000㎡ 규모의 시설을 구축했다.

손씨 부부는 올해 1월 농산물 우수관리 인증(GAP)을 획득하는 등 믿고 먹을 수 있는 샤인머스캣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온습도 등 생육단계를 정밀하게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팜 기술을 도입해 고유의 맛과 향이 극대화된 고품질 샤인머스캣을 생산한다.

올해 처음 출하되는 산청 샤인머스캣은 군 직영 온라인몰 산엔청쇼핑몰에서 오는 10일 금요일 하루 타임세일을 진행한다. 1.8kg(약 3송이) 1상자 기존 3만5000원 제품을 회원가 2만4500원에 판매한다. 발송은 오는 13일 일괄 발송된다.

군 관계자는 “우리 군 농업기술센터는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해 새로운 신소득 작목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지원사업 역시 ‘신소득 과실 생산시설 현대화 사업’의 하나로 진행됐다. 앞으로도 농업 소득 증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