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후 투자요령은?"... NH證, 'THE100리포트' 75호 발간
상태바
"은퇴 후 투자요령은?"... NH證, 'THE100리포트' 75호 발간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1.09.07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화 따른 노후 3층 연금 필요"
사진=NH투자증권 제공
사진=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은퇴 후 투자'라는 타이틀하에 '평생월급 국민연금', '퇴직연금은 필수 노후자금', '연금상품으로 복세편살(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 등을 담은 'THE100리포트' 75호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매월 발간하는 리서치자료로, 행복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자산관리와 100세시대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한다.

이번 75호의 리포트 '평생월급 국민연금' 코너에서는 국민연금은 가입기간이 길수록 더 많은 연금액을 수령할 수 있는 종신연금으로 국민연금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퇴직연금은 필수 노후자금' 코너에서는 직장에서 은퇴 후부터 국민연금 수령 전까지 발생하는 소득공백기에 중요한 노후자금으로 퇴직연금의 필요성을 담았다. '연금상품으로 복세편살' 코너는 다양한 연금상품의 특성과 차이점을 설명하고 연금상품별 특성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했다.

100세시대연구소 김진웅 소장은 "고령화에 따라 3층 연금을 중심으로 한 노후준비가 확산되고 있지만 연금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면서  "국민연금으로 기본 생활비를 충당하고, 퇴직연금으로 소득공백기에 대응하면서 개인연금으로 좀 더 여유 있는 노후생활비를 만들어 간다면 은퇴 후에도 '복세편살'이 가능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