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삼양식품, 쇼핑라이브 진행... KGC인삼공사, 孝배달 캠페인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삼양식품, 쇼핑라이브 진행... KGC인삼공사, 孝배달 캠페인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9.07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삼양식품
사진= 삼양식품

 

삼양식품, 창립 60주년 기념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

삼양식품이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7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방송에는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콘텐츠 ‘05학번이즈백’에서 용남이형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개그맨 이용주 씨가 출연해 ‘삼양과 용남이형이 쏘는 삼양데이!’를 콘셉트로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삼양식품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리뉴얼한 삼양라면 오리지널 제품을 대표 품목으로 구성하고, 삼양라면 오리지널 10입에 짜짜로니, 불닭맛장, 초코짱구 등 제품 및 굿즈를 랜덤으로 구성한 기획상품을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또한, 라이브 방송때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배용남 사인, 삼양라면 티셔츠, 도시락가방세트, 라면냄비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진= KGC인삼공사
사진= 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추석 앞두고 효(孝)배달 캠페인

KGC인삼공사가 임직원이 모은 기금과 회사매칭으로 조성된 정관장펀드를 활용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홀로 어르신들을 위해 ‘효(孝) 배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효(孝) 배달'은 홀로 계신 어르신을 위한 나눔 사업으로 추석을 맞이하여 송편, 각종 전과 과일, 정관장 제품, 온열 치료기 등의 물품을 전하는 기부 캠페인이다. 

참여방법은 26일까지 네이버 해피빈이나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 ‘정관장몰’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정관장펀드는 홀로 어르신 돌봄 사업 확산을 위해 정관장 제품을 기부하고, 네티즌 기부 참여 독려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캠페인 응원 댓글을 보내주신 10분을 선정하여 누구나 부담없이 홍삼을 즐길 수 있는 ‘다보록 감사청편’ 선물세트를 제공한다. 

사진= CJ프레시웨이
사진=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B2C로 농산물 판로 넓힌다

CJ프레시웨이가 국내 농산물 판로확대를 위해 두 팔을 걷었다. 외식사업장, 단체급식 등 B2B경로를 통해 유통되던 계약재배 농산물의 판로를 대형 식자재 마트로 넓힌 것이다. 

CJ프레시웨이는 5월부터 국내 대형 식자재 마트와 손잡고 상추, 오이, 고추, 감자 등 10종의 농산물을 선보인 데 이어 9월부터는 29종으로 확대한다. 

공급물량도 초기 약 3톤으로 시작해 네 달 여 만에 3배 가까이 증가한 8.6톤으로 증가했다. 향후 본격 수확이 예상되는 양파와 대파 등 다양한 제철 농산물 출시도 앞두고 있다. 

CJ프레시웨이가 운영 중인 PS센터가 본격 가동하면서부터 산지에서 구매한 농산물을 PS센터로 모은 뒤 소분, 포장 등 상품화 과정을 거쳐 해당 권역 내 사업장에 공급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한 곳에서 모든 공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품질관리와 규격관리가 가능해 상품성도 높아졌다. 앞서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10월 경기도 광주에 수도권 PS센터(826㎡·250평)를 가동한 데 이어 지난 3월에는 경상북도 청도에 동부권 PS센터(562㎡·170평)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두 곳의 PS센터를 통해 채소, 버섯, 과일류 등 약 100여 품목에 대해 하루 평균 최대 80톤의 주문량을 처리할 수 있다.

계약재배 농가 입장에서도 판로 걱정 없이 농사일에만 전념할 수 있게 됐다. CJ프레시웨이가 직매입하는 물량이 늘면서 자연스럽게 유통단계도 줄어들게 돼 유통비용 절감도 가능해졌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