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프라임 상담톡' 신규 서비스 출시
상태바
KB증권, '프라임 상담톡' 신규 서비스 출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9.06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팅 통해 실시간 상담 가능
박정림 KB증권 사장. 사진=KB증권 제공
박정림 KB증권 사장. 사진=KB증권 제공

KB증권은 업계 최초 구독 경제 모델 '프라임클럽(Prime Club)'의 신규 서비스로 '프라임 상담톡'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프라임 상담톡' 서비스는 프라임클럽 서비스 가입자라면 누구든지 전문가 PB에게 실시간으로 상담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전문 상담 분야는 주식과 금융상품이다.

기존에는 주식이나 금융상품에 대한 상담을 하려면 고객이 직접 지점을 찾아가거나 전화를 통해 상담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면 프라임 상담톡 서비스는 전문가 PB와 상담을 받기 위해 시간을 따로 낼 필요없이 상담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담이 가능하다.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이나 모바일이 익숙한 MZ세대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김유진 KB증권 프라임센터장은 "프라임클럽 서비스 출시 초기부터 고객 설문 조사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분석해 왔으며 그 중 고객 니즈가 분명했던 카카오톡 상담을 도입하기 위해 오랜 기간 준비해왔다"며 "특히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자체 서버를 구축하는 등 상담 인프라 구축에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프라임클럽 서비스는 △하루에 한 번, 어떤 종목에 투자를 해야하는지 알려주는 '오늘의 추천주' △고객이 원하는 PB를 지정하거나 고객에게 맞는 PB를 매칭해 주는 차별화된 '전담 PB제도' △주식 초보자들을 위한 '주린이 백과사전' △장 개시부터 종료시까지 모닝투자전략, 장중 시황 등을 방송하는 '프라임 증권 방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전통적으로 자산관리는 고액자산가들만 받을 수 있는 전유물로 여겨졌지만 소액자산가, 사회초년생 등 전국민이 디지털 채널을 통해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국민이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을 때까지 국민의 평생 투자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