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BMW코리아와 유망 스타트업 모집
상태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BMW코리아와 유망 스타트업 모집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9.05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 선정 시 1000만원 사업화 자금 지원
사진=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사진=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BMW 그룹 코리아와 사업화 협력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BMW 테스트베드 프로젝트' 참여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BMW 테스트베드 프로젝트'는 혁신 스타트업과 BMW 그룹 코리아가 새로운 기술과 솔루션 도입 방안을 모색하면서 사업화까지 연계, 양 사 시너지를 창출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해 BMW 그룹 코리아 사업 부서의 협업 대상으로 최종 선정되면 1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이 지원된다. △경기혁신센터의 직·간접 투자 검토, 공간 지원 △한국무역협회의 스타트업 바우처 가산점 부여 △다른 해외 대기업과 우선 매칭 혜택 △초기 테크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퓨처플레이의 초기 투자 검토 등 후속 지원도 받을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사내 업무 프로세스 관리 솔루션 △BMW 그룹 코리아 내부 세일즈·마케팅 데이터 활용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자동차 데이터 분석을 통한 시승 차량 관리·모니터링 솔루션 △BMW 그룹 코리아에 적용할 수 있는 브랜드·마케팅 솔루션 △myBMW 애플리케이션 시뮬레이션 테스트 프로그램 △기타 협업 자유 제안 등이다.

참가 접수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브리지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2일까지다. BMW 그룹 코리아 사업 부서 검토를 거쳐 매칭 미팅 대상 기업을 선발하고 올해 안에 사업화 자금 지원 등 후속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유망 스타트업과 BMW 그룹 코리아와의 의미 있는 협업이 성사됐으면 한다"며 "많은 유망 스타트업의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