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쿠팡, 추석 빅세일 대축제... CJ온스타일, '바오먼트' 론칭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쿠팡, 추석 빅세일 대축제... CJ온스타일, '바오먼트' 론칭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8.25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기획전 배너 이미지. 사진= 쿠팡
추석 기획전 배너 이미지. 사진= 쿠팡

 

쿠팡, 추석 빅세일 대축제

쿠팡이 추석을 맞아 다음달 21일까지 '2021 추석 빅세일 대축제'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특별 기획전은 전, 튀김 등 명절 음식부터 부모님 선물로 인기있는 건강가전까지 추석과 관련된 상품들을 한 곳에 모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사전예약 ▲단 하루 특가 ▲추석 선물관 ▲추석 준비관 ▲브랜드관 등 프로모션 페이지를 각각 구성해 고객의 쇼핑 편의를 돕는다. 

고객들은 해당 기간동안 쿠팡 사전예약 서비스를 통해 명절 선물세트로 인기있는 상품들을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다. 축산, 과일, 수산물, 한과, 헤어·바디 선물세트 등 120여개 인기 명절 선물세트를 사전예약 서비스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사전예약 서비스는 제품별로 9월 12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특히 로켓프레시 사전예약 상품은 카드사별로 최대 15%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여기에 매일 특별한 할인가로 인기 상품을 소개하는 ‘단 하루 특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특가 이벤트는 다음달 20일까지 진행되며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화장품부터 건강가전까지 인기 선물용품을 한 곳에 모은 ‘추석 선물관’도 찾아볼 수 있다. ▲2만원 미만 ▲2만원 이상 5만원 미만 ▲5만원 이상 10만원 미만 ▲10만원 이상 등 가격대 별로 선물을 구분해 고객들이 편리하게 원하는 추석 선물을 고를 수 있다.

추석 한복, 제수용품, 예초기 등 명절준비 용품을 비롯해 황금 연휴를 즐기기 위한 준비물까지 추석준비와 관련된 상품들을 할인가로 판매한다. 또 CJ제일제당, 동원, 설화수, 정관장, 아모레 등 인기 브랜드의 대표상품들을 한 곳에 모은 브랜드관도 찾아볼 수 있다. 

더불어 코로나로 고향을 찾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쿠팡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쿠팡 로켓 선물하기' 서비스도 준비했다. 상품을 보내는 사람은 상대방의 주소를 몰라도 연락처만 알면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고, 상품을 받는 사람은 배송지를 입력하면 로켓배송 상품은 다음 날, 로켓프레시 상품은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배송 받을 수 있다. 

바오먼트 블내드 키비주얼. 사진= CJ온스타일
바오먼트 블내드 키비주얼. 사진=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키친웨어 PB '바오먼트' 신규 론칭

CJ온스타일이 리빙 카테고리 키친웨어 PB '바오먼트(VAOMENT)'를 신규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이 지닌 업계 최고의 PB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실용성과 품질력을 갖춘 지속 가능한 키친웨어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바오먼트'의 네이밍은 'Valuable Object'와 'Moment'의 알파벳을 합쳐 만들어졌다. '바오먼트'가 제안하는 가치 있고 유용한 키친웨어를 통해 주방에서 나만의 소중한 순간을 만들어가라는 의미다. 

브랜드 첫 상품은 '바오먼트 28cm 그리들 팬'이다. 그리들(Griddle)은 일반 프라이팬 보다 표면이 고르고 넓고 평평하다. 지단, 전 등 부침 요리에 그리들 팬의 장점이 극대화된다. 테두리 높이가 낮아 세척과 사용성도 좋다. 무쇠로 제작돼 열전도율과 보존율이 우수하며 인덕션은 물론 하이라이트, 가스, 오븐 등 다양한 열원에서 사용 가능해 실용성까지 높였다. 

아웃도어 전용으로 판매되는 시중 그리들 팬과 달리 '바오먼트 28cm 그리들 팬'은 가정용으로도 활용 가능해 내열 유리 커버(별도 구매)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들은 26일부터 CJ온스타일 리빙 전문몰 올리브마켓과 인플루언서 '심플리레시피' 공구 마켓에서 동시에 판매된다.

4분기에는 무쇠 프라이팬, 도마 등의 상품 출시도 예정돼있다. 또한 CJ온스타일 자체 플랫폼은 물론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판매 채널도 다각화해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YES or NO, 샌드위치' 이미지. 사진= 스타벅스코리아
'YES or NO, 샌드위치' 이미지. 사진=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 'YES or NO, 샌드위치' 전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5일부터 9월 8일까지 마이 스타벅스 리뷰(고객 설문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이 개발에 참여한 샌드위치를 정식 메뉴로 출시하는 고객 참여 푸드 개발 이벤트 'YES or NO, 샌드위치'를 전개한다.

스타벅스는 올해 5월에 진행한 대고객 음료 개발 이벤트인 'YES or NO, 프라푸치노'를 통해, 6월 말 고객이 선택한 레시피로 완성된 '바밀카쿠 프라푸치노'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 ‘YES or NO, 샌드위치’ 이벤트 역시 음료와 동일하게 1단계부터 7단계까지의 푸드 레시피 대결 형태로 진행된다. 1단계 브레드, 2단계 메인 재료, 각각의 서브 재료를 선택하는 3단계부터 5단계를 비롯해 6단계 서프라이즈 플레이버, 7단계 스프레드까지 각 단계마다 제시된 보기 중 고객의 취향에 맞는 레시피를 선택하면 된다. 특히, 6단계 서프라이즈 플레이버 투표 때는 보기에 주관식 응답을 추가해 고객이 원하는 맛과 레시피를 제안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에 탑재된 마이 스타벅스 리뷰를 통해 진행되며, 1단계(8월25일~8월26일)를 시작으로 7단계(9월6일~9월7일)까지 각 단계별로 이틀씩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각 단계별로 다수의 선택을 받은 레시피를 다음 단계 투표 때 공개하고, 마지막 날인 9월 8일에는 최종 투표 결과 공개와 함께 푸드 네이밍 이벤트를 진행한다. 투표를 통해 완성된 샌드위치는 오는 12월 2일에 스타벅스 정식 푸드 메뉴로 출시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이벤트 기간(8월25일~9월8일) 동안 사이렌 오더로 주문 완료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최근 1년 간(2020년 08월23일~2021년 08월22일)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하여 푸드를 구매한 경험이 있거나, 이벤트 기간(8월25일~9월8일) 동안 사이렌 오더로 푸드를 구매할 경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각 레시피 대결에 참여할 때 마다 참여 별 1개씩이 적립되어, 총 7단계에 이르는 모든 레시피 대결에 참여 시 7개의 참여 별을 비롯해 추가로 5개의 출석 별을 제공한다.

아울러, 본인의 선택과 각 단계별 레시피 투표 결과가 일치할 경우 각 단계 당 별 1개씩이 추가로 적립되어 최대 7개의 추가 별이 제공되며, 레시피 대결 이후 진행되는 푸드 네이밍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네이밍 별 1개가 추가로 적립된다. 최종적으로 모든 미션을 완료한 고객에게 최대 20개의 별 적립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룸바이홈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룸바이홈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룸바이홈', '디자이너스픽' 론칭

롯데마트가 홈 리빙 브랜드 '룸바이홈' 디자이너 컬렉션 라인인 '디자이너스픽'을 새롭게 론칭하고, 그 첫 번째 시리즈로  26일부터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펜트하우스 시리즈'의 테이블 웨어 및 홈 패브릭 등의 제품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2017년부터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지속적으로 기능과 디자인이 강화된 '룸바이홈' 스페셜 에디션을 매 시즌 출시해 오고 있으며 특히 이번에는 M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그들의 특성을 고려한 프리미엄 라인을 선보인다.

2021년 '디자이너스픽'에서 첫 선을 보이는 '펜트하우스 시리즈'는 답답한 팬데믹의 일상 속에서 나만의 홈파티를 즐기며 '인스타그래머블한 플렉스(값비싼 귀중품 등을 구매해 자신의 부와 성공을 과시하는 행동)'를 하고 싶은 소비자의 심리와 니즈를 디자인에 반영했다. 또한 만찬 테이블 세팅에 적합한 클래식한 패턴의 식기와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와인잔, 식탁 매트 등 총 40여가지의 홈 리빙 품목들로 구성돼 있다.  

'펜트하우스 시리즈'는 롯데마트 전 점에서 26일부터 구매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룸바이홈 펜트하우스 커피잔 세트 ▲룸바이홈 골드 고블렛 ▲룸바이홈 펜트하우스 식탁보(그레이·골드) 등이 있다. 
 

'묻지마 할인' 행사 이미지. 사진= 메가마트
'묻지마 할인' 행사 이미지. 사진= 메가마트

 

메가마트몰, '묻지마 할인' 행사

메가마트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인 '메가마트몰'이 이달말까지 연중 최대 규모 할인행사인 '묻지마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기간 메가마트몰은 온라인 인기 상품군 전 상품 할인, 일자별 반값 할인, 온라인 베스트 인기 상품 최대 50% 할인 등을 마련한다.

먼저 온라인 매출 구성비가 높은 과일·채소, 수·축산물 등 신선식품을 비롯해 가공식품과 생활용품 등 온라인 장바구니 핵심 상품군 전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더불어 인기 상품을 선정해 일자별로 선착순 반값 타임 할인을 실시한다. 반값 타임 할인은 온라인 쇼핑몰 주문이 가장 많은 시간대인 오전 9시와 오후 3시 하루 2번씩 진행된다.

또 온라인 쇼핑몰 매출 상위 상품인 국내산 냉장 삼겹살과 목살, 쌀, 계란, 포도, 생오징어 등 인기 신선식품과 라면, 포장김치, 즉석밥 등 가공식품, 냉장·냉동 가정 간편식, 화장지와 세제 등 온라인 베스트 인기상품 100품목 등을 별도로 선정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이번 행사 기간 동안 메가마트몰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배송과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온라인 주문 상품을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매장을 방문하면 주문 상품을 편리하게 받을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