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동원몰, '동원페이' 구축... BGF리테일,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동원몰, '동원페이' 구축... BGF리테일,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8.2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동원몰
사진= 동원몰

 

동원몰, 간편 결제 시스템 ‘동원페이’ 구축 

온라인몰 동원몰이 간편 결제 시스템 ‘동원페이’를 구축하는 등 고객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20일 밝혔다.

동원디어푸드는 자체 간편 결제 시스템 ‘동원페이’를 구축해 구매 편의성을 강화했다. 고객은 ‘동원페이’에 신용카드나 결제 연동계좌를 등록하면 간단한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를 완료할 수 있다. 결제할 때마다 카드 번호를 입력하거나 복잡한 인증 절차를 거칠 필요가 없다.

또한 지난해 6월 론칭한 유료 멤버십 서비스 ‘밴드플러스’를 개편했다. ‘밴드플러스’는 연회비 3만원을 내고 가입한 회원에게 1년간 전용 혜택을 제공하는 유료 멤버십 서비스로, 개편을 통해 매월 ▲동원 제품 최대 15% 할인 ▲동원그룹 계열사 브랜드 ‘더반찬&’, ‘미트큐’ 제품 50% 할인 쿠폰 제공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 제품 25% 할인 쿠폰 제공 등 멤버십 혜택을 강화했다.

아울러 ‘밴드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동원의 신제품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신제품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매월 동원샘물 교환권, 무료배송 쿠폰을 지급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동원디어푸드는 개편을 기념해 31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원몰 자체 브랜드 ‘유유무무’와 ‘애슐리’, ‘빕스’ 등 유명 프랜차이즈 식당의 HMR을 50% 할인 판매하는 ‘초특가 할인전’을 운영한다. 마케팅 정보 수신에 동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드롱기 전자동 커피머신’, ‘삼성 비스포크 제트 봇 로봇 청소기’ 등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행운의 래플’ 이벤트도 마련했다.

사진= BGF리테일
사진= BGF리테일

 

BGF리테일, 전국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 개최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경찰청과 함께 올해 처음으로 전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2021 전국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언제 어디서나 나를 지켜주는 든든하고 좋은 친구'라는 슬로건 아래 펼쳐지는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아동 안전이라는 주제로 사회적 관심과 노력을 높이고 아동 보호 최우선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은 9월 6일까지 진행되며 공모 대상은 13세(초등학교 6학년) 이하 모든 어린이로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할 수 있다. 

어린이 안전을 지켜주는 좋은 친구 CU와 아동안전지킴이집 총 2개 부문으로 CU와 아동안전지킴이집 표지판 이미지가 그림에 포함돼야 한다. 작품 규격은 8절 도화지 채색된 그림이며 공모전 홈페이지에 온라인 접수 후 실물 작품을 우편 접수하면 된다.

시상은 좋은 친구 CU 부문의 BGF리테일 대표이사상과 아동안전지킴이집 부문의 경찰청장상으로 나뉘며 각각 유치부, 초등 저학년, 초등 고학년 1명씩, 6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상장과 장학금 각각 100만원을 수여한다.

좋은친구상은 2개 부문에서 각각 7명씩 뽑아 CU 모바일상품권(5만원권)을 시상하고 선착순 응모자 총 200명에게도 CU 모바일상품권(5천원권)을 증정한다.

수상작은 BGF리테일과 경찰청 부문별 내부 심사 50%와 공모전 홈페이지 등에서 시행 예정인 국민투표 점수를 합산해서 정해진다. 수상작은 9월 말에 발표될 예정이며 시상식은 10월 초에 진행된다.

특히, 최고상을 수상한 6개 작품은 올해 하반기 CU에서 판매 예정인 핫팩 패키지의 디자인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해당 핫팩은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핫팩이라는 콘셉트로 앞면에는 공모전 수상 작품과 함께 뒷면에는 장기실종아동 찾기 포스터가 인쇄된다.

BGF리테일은 지난 2017년부터 경찰청과 함께 전국 최대 점포 인프라를 활용해 길을 잃은 아동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경찰, 가족에게 인계하는 민관 협력 실종 예방 신고 시스템인 ‘아이CU’를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100여 명의 아동 실종을 막았다.

또한, 경찰청과 함께 생활 속에서 아동안전 활동에 공헌한 시민영웅을 찾아 포상하는 ‘BGF 아동안전시민상(賞)’도 매해 연말에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의 아동안전망 구축 및 복지 확대를 위해 업계에서 가장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진= 오리온.
사진= 오리온.

 

오리온 "코로나 집콕에 '스테이홈' 관련 제품 온라인 매출 호조"

오리온이 7월 온라인 채널 매출을 자체 분석한 결과, 간편대용식∙홈트∙홈술 안주스낵 등 ‘스테이홈’ 관련 제품의 매출이 대폭 성장했다고 20일 밝혔다. 

코로나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여름 휴가, 여가시간 등을 집에서 보내는 스테이홈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관련 제품들을 온라인으로 구매해 소비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는 것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간편대용식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와 ‘오!그래놀라바’는 집에서 간편하게 한끼 식사를 대신하려는 수요가 늘면서 전년 동월 대비 온라인 매출이 122% 증가,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했다. 집에서 운동을 즐기는 ‘홈트족’이 늘어남에 따라 닥터유 단백질바와 닥터유 드링크 단백질 등 닥터유 브랜드도 51% 성장했다. 

또한 저녁 6시 이후에 3인이상 식사 및 모임이 금지되면서 집에서 간단하게 술을 즐기려는 ‘홈술족’들의 안주 과자 소비가 늘며 스낵류 매출은 30% 상승했다. 특히 오징어땅콩, 꼬북칩, 오!감자 등을 조합해 가성비를 높이면서 한번에 여러 맛을 즐길 수 있는 ‘스낵번들’ 제품의 매출은 두 배 넘게 대폭 증가했다.

이 같은 트렌드가 이어짐에 따라 오리온은 스테이홈족들을 위한 제품들을 강화해갈 방침이다. 오리온 놀이간식 캠핑편, 닥터유 홈트 간식 등 TPO와 소비자 수요에 맞춘 온라인 전용 기획 제품들을 지속 선보이는 한편,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와 닥터유 브랜드도 온라인에 특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