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동원F&B, 'MSC참치' 선봬... 대상웰라이프, '차즈기 포커스'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동원F&B, 'MSC참치' 선봬... 대상웰라이프, '차즈기 포커스'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8.19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동원그룹
사진= 동원그룹

 

동원F&B, MSC 인증 가다랑어로 만든 '동원 MSC참치' 출시

동원F&B가 MSC 인증 가다랑어로 만든 ‘동원 MSC참치’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MSC(Marine Stewardship Council: 해양관리협의회)는 지속가능수산물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비영리기구로, 해양생태계 및 어종 보호, 국제 규정 준수 여부 등 조업 과정 전반을 까다롭게 평가해 MSC 인증을 부여한다. MSC 인증을 받은 수산물은 지속가능한 어업 방식과 생산, 유통 과정을 거친 ‘착한 수산물’이라는 의미를 가진다.

동원 MSC참치는 해양생태계를 최소화하는 지속가능어업으로 어획한 MSC 인증 가다랑어를 사용했다. 동원F&B는 원재료인 가다랑어 수급부터 참치캔의 제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지속가능한 어업 이력을 투명하게 관리한다.

동원 MSC참치는 지속가능어업으로 생산된 ‘착한 수산물’을 의미하는 ‘MSC 에코라벨(Eco-Label)’ 인증이 캔에 인쇄돼있다. 오메가-3를 다량 함유한 참치 살코기와 오메가-6가 풍부한 해바라기유를 함께 담아 건강성까지 높였다.

사진= 대상웰라이프
사진= 대상웰라이프

 

대상웰라이프, 눈 피로 개선 돕는 '마이뉴트리션 차즈기 포커스' 출시

대상웰라이프가 차즈기 추출물을 함유해 눈 피로도 개선을 돕는 ‘마이뉴트리션 차즈기 포커스’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눈 피로도 개선 도움에 대한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 ‘차즈기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장시간 스마트폰, 컴퓨터 등에 노출되기 쉬운 현대인들의 눈 건강 관리에 효과적이다. 

차즈기 추출물은 국내 최초로 한국인 대상 스마트폰 근거리 시청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한 성분으로, 시험 결과 조절근점 및 폭주근점 등 눈 조절력 개선 효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

마이뉴트리션 차즈기 포커스는 100% 국내산 차즈기를 원물로 사용해 원료에 대한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차즈기’는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꿀풀과의 한해살이풀로 눈 피로를 개선하는 기능성 성분인 루테올린 배당체(L7DG)를 함유하고 있다. 대상웰라이프는 1kg 당 단 2%만 추출되는 루테올린 배당체를 극대화하기 위해 TCCS(Total Cultivation Control System) 시스템을 활용해 재배한 차즈기에서 추출한 원료를 사용했다.

마이뉴트리션 차즈기 포커스는 1일 섭취량 기준인 한 알 당 22.3mg의 루테올린 배당체가 함유돼있다. 또한 PTP 개별 포장 방식으로 출시돼 제품의 산패 및 변질 걱정은 줄이고 휴대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사진= 세븐일레븐
사진=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세븐스테이지(7-STAGE)' 이무진 편 공개

세븐일레븐이 유튜브 콘텐츠 ‘세븐스테이지(7-STAGE) 이무진 편’을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세븐스테이지(7-STAGE)는 전국 곳곳에 위치한 세븐일레븐의 특색 있는 점포를 배경으로 유명 아티스트의 라이브 콘서트를 진행하는 콘텐츠다. 세븐스테이지는 세븐일레븐이 기존에 선보였던 상품, 마케팅 등 광고 중심의 유튜브 콘텐츠가 아닌 MZ세대를 겨냥해 공감, 힐링 콘셉트로 기획해 새롭게 선보인 영상이다. 

이번 세븐스테이지 2탄의 주인공은 가수 이무진이다. 현재 각종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며 신흥 음원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영상은 인천 영종도 아트빌리지 타운 내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영종갤러리84점’을 배경으로 진행됐다.

이번 세븐스테이지에서 이무진은 대표곡인 신호등, 과제곡을 부른다. ‘신호등’은 사회 초년생을 도로 위 초보 운전자에 비유한 곡으로 이제 막 성인이 된 청춘들을 위로하며 많은 공감을 얻어냈으며, ‘과제곡’은 현실 대학생의 심정을 솔직하고 재치 있게 풀어낸 곡이다.

해당 영상은 19일 오후 6시 세븐일레븐 공식 유튜브 채널 ‘복세편세(복잡한 세상 편하게 세븐 가자)’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유명 가수와 함께하는 ‘세븐스테이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세븐일레븐만의 대표 킬러 콘텐츠로 키운다는 전략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