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뷰티] 코스맥스·올리브영, '고고챌린지' 동참 外
상태바
[시경Today-뷰티] 코스맥스·올리브영, '고고챌린지' 동참 外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8.09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맥스가 2025년까지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률을 100%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설정하고 환경부 주관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Go Go Challenge)’에 동참한다.  사진=코스맥스
코스맥스가 2025년까지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률을 100%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설정하고 환경부 주관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Go Go Challenge)’에 동참한다. 사진=코스맥스

 

코스맥스,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앞장

코스맥스가 2025년까지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률을 100%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설정하고 환경부 주관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Go Go Challenge)’에 동참한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지난 1월 시작한 생활 속 탈(脫)플라스틱 운동이다. 코스맥스는 한현옥 클리오 대표이사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코스맥스는 지난 2019년부터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기 위한 '제로 플라스틱 캠페인'을 시행해 왔다. 분리 배출이 쉽고 생분해가 가능한 새로운 소재와 친환경 용기를 개발하기 위해 많은 협력사와 오픈 이노베이션을 진행 중이다.

또한 지난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2017년 대비 약 15% 줄여 CDP(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가 발표한 기후변화대응 부문에서 B등급을 받았다. 이어 2025년까지 2017년 대비 온실가스 30%를 감축하고 CDP A등급을 획득한다는 계획이다.

코스맥스이병만 대표는 “플라스틱 폐기물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지속가능한 친환경 포장재 사용을 늘리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해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기업'이라는 철학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는 다음 주자로 글로벌 색조화장품 브랜드 ‘롬앤’의 아이패밀리SC(대표 김태욱)와 프리미엄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의 제로투세븐(대표 김정민∙이충하)을 지목했다.

올리브영이 일회용품과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참여하고, 임직원과 함께 ‘탈(脫) 플라스틱’ 실천에 동참한다고 선언했다. 사진=올리브영
올리브영이 일회용품과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참여하고, 임직원과 함께 ‘탈(脫) 플라스틱’ 실천에 동참한다고 선언했다. 사진=올리브영

 

CJ올리브영, 임직원과 함께 ‘탈(脫) 플라스틱 실천’ 선언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일회용품과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참여하고, 임직원과 함께 ‘탈(脫) 플라스틱’ 실천에 동참한다고 선언했다.

환경부가 지난 1월 시작한 ‘고고 챌린지’는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일상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과 할 수 있는 행동을 약속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올리브영은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의 지목을 받아 참여했다.

올리브영은 사내 소통 플랫폼 ‘올리브라운지(Olive lounge)’를 통해 일상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방안을 공유했다. 프린트 카트리지와 종이 사용을 줄이기 위한 디지털 문서 보고 적극 활용, 텀블러와 친환경 빨대 등의 다회용품 사용 습관화 등이 구체적인 실천 방안으로 제시됐다. 이와 함께 올리브영은 사내 종이컵 사용을 지양하고, 친환경 세재를 새롭게 비치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올리브영 관계자는 “일상 속 친환경 노력을 실천하는 ‘고고 챌린지’가 올리브영이 추구하는 핵심 가치인 ‘건강한 아름다움’과 부합한다고 판단해 이번 챌린지에 동참하게 됐다”며 “국내 헬스&뷰티 업계 대표 주자로서 환경을 고려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온 만큼, 플라스틱 저감 활동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메디힐이 앞으로 다가 올 브랜드의 변화에 함께할 소비자 체험단인 ‘메디힐 힐링단’을 20일까지 모집한다. 사진=메디힐
메디힐이 앞으로 다가 올 브랜드의 변화에 함께할 소비자 체험단인 ‘메디힐 힐링단’을 20일까지 모집한다. 사진=메디힐

 

메디힐, ‘소비자 품평단 프로젝트’ 힐링단 모집

메디힐이 앞으로 다가 올 브랜드의 변화에 함께할 소비자 체험단인 ‘메디힐 힐링단’을 20일까지 모집한다. 힐링단 선발 인원은 50명으로, 25일 최종 발표될 예정이며 화장품을 좋아하고 스킨케어에 관심이 많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또한 꾸준히 메디힐 제품을 애용 중이거나, 메디힐의 변화 과정에 함께해보고 싶다면 이번 소비자 품평단 프로젝트에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메디힐 힐링단은 9월부터 10월까지 약 5주 간 홈 테스트를 통해 미출시 제품 품평을 진행하는 등 제품 개발을 위한 자문에 참여하게 되고 SNS를 통해 체험단 활동을 홍보할 예정이다.

우수 활동자 10인에게는 메디힐 론칭 행사 초청권과 20만원 상당의 메디힐 제품이 증정되며 힐링단 전원 대상 활동 지원금과 10만원 상당의 메디힐 제품을 포함한 풍성한 선물 및 수료인증서가 주어진다.

로레알이 피부 건강과 월경 주기의 상관관계를 연구하기 위해 190여개국 1,20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월경 주기 추적 애플리케이션이자 펨테크(Femtech) 리더인 클루(Clu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로레알
로레알이 피부 건강과 월경 주기의 상관관계를 연구하기 위해 190여개국 1,20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월경 주기 추적 애플리케이션이자 펨테크(Femtech) 리더인 클루(Clu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로레알

 

로레알, 월경 주기 추적 앱 클루(Clue)와 파트너십 체결

로레알이 피부 건강과 월경 주기의 상관관계를 연구하기 위해 190여개국 1,20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월경 주기 추적 애플리케이션이자 펨테크(Femtech) 리더인 클루(Clu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펨테크란 인공지능, 생명공학, 신소재 등의 기술을 활용해 만든 여성을 위한 기술, 상품, 서비스 등을 지칭한다.

로레알은 이번 협업을 통해 스킨케어에 대한 역사 깊은 전문성과 뷰티 테크에 대한 포부를 클루의 생식 건강 및 데이터 기반 기술과 접목할 계획이다. 또한 클루는 로레알의 액티브 코스메틱 사업부 및 임상 전문가들과 함께 월경 주기와 피부 건강에 대한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 클루의 생식 건강 백과사전인 Helloclue.com(헬로클루닷컴)에 게재할 예정이다.

로레알의 연구, 혁신, 기술을 담당하는 바바라 라베르노(Barbara Lavernos) 부사장은 “펨테크 및 디지털 헬스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 클루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다”면서 “로레알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특히 사춘기부터 폐경기까지 월경 주기를 고려해 피부, 미용, 건강 등의 측면에서 모든 연령대의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개인 맞춤 스킨케어 루틴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애경산업의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이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친숙하면서도 스마트한 이미지로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전미도’와 아역배우 ‘김준’을 브랜드의 모델로 동시에 발탁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랩신
애경산업의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이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친숙하면서도 스마트한 이미지로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전미도’와 아역배우 ‘김준’을 브랜드의 모델로 동시에 발탁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랩신

 

랩신, '슬기로운 의사생활' 전미도·김준 모델 발탁

애경산업의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이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친숙하면서도 스마트한 이미지로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전미도’와 아역배우 ‘김준’을 브랜드의 모델로 동시에 발탁했다고 9일 밝혔다.

랩신은 전문성을 가지고 완벽을 추구하는 배우 전미도의 극중 이미지가 랩신이 추구하는 핵심 메시지인 ‘완벽한 위생’과 잘 부합한다고 판단해 전미도를 브랜드의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

앞으로 랩신은 배우 전미도와 청결한 생활을 도와주는 ‘손씻기 캠페인’, TV CF 등 마케팅 활동을 통해 ‘완벽한 위생을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이라는 브랜드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랩신은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순수한 매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역배우 김준을 전미도와 함께 모델로 동시 발탁했다. 특히 소비자에게 세균이 제거되는 손 씻기 적정시간 30초 동안 거품 색이 변하는 핸드워시 등 차별화된 제품력을 친근하게 알릴 계획이다.

이와 관련 랩신 브랜드 관계자는 “배우 전미도의 편안하고 완벽을 추구하는 스마트한 이미지가 위생 전문 브랜드로써 완벽한 위생을 추구하는 랩신 브랜드의 가치를 진정성 있게 표현하려 한다”며 “또한 아역배우 김준을 함께 모델로 발탁함으로써 전 연령대의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