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카톡쇼핑, '맛지도' 기획전... 맘스터치, '치즈홀릭' 신메뉴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카톡쇼핑, '맛지도' 기획전... 맘스터치, '치즈홀릭' 신메뉴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8.0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동맛지도 이미지. 사진= 카카오커머스
대동맛지도 이미지. 사진= 카카오커머스

 

카카오톡 쇼핑하기, '대동 맛지도' 기획전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5일 17시부터 8일 24시까지 '미식으로 떠나는 전국 여행, 대동 맛지도(이하 대동 맛지도)' 기획전을 진행한다.

'대동 맛지도'는 담양 쌍교 숯불갈비, 군산오징어 등 지역을 대표하는 유명한 맛집 및 노포 등의 식품들을 선보이는 기획전이다. 가공식품부터 신선식품까지 총 67가지 상품들을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2인 이상 공동구매 서비스 '톡딜'을 통해 최대 69% 가량 할인 판매한다.

카카오톡 쇼핑하기 윤형선 매니저는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고 지역 맛집에 방문하고 싶지만 코로나로 인해 아쉬움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톡딜을 통해 각 지역의 맛집을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치즈홀릭버거 에멘탈 제품 이미지. 사진= 맘스터치
치즈홀릭버거 에멘탈 제품 이미지. 사진= 맘스터치

 

맘스터치, '치즈홀릭버거 에멘탈' 무료 세트업

맘스터치가 '치즈홀릭버거'에 에멘탈 치즈를 접목한 신메뉴 '치즈홀릭버거 에멘탈'을 출시하고, 6일 하루 매장 방문 주문 시 '무료 세트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치즈홀릭버거 에멘탈'은 맘스터치가 올해 5월 처음 출시한 치즈홀릭버거(체다)가 뜨거운 반응을 얻음에 따라 후속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타입의 치즈홀릭버거다. 국내 최초의 포켓형 치킨 패티로 맛과 비주얼을 모두 잡은 기존의 특장점은 고스란히 살리면서, 소비자들의 다양한 치즈 취향을 반영해 메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스위스를 대표하는 치즈이자 애니메이션 ‘톰과 제리’의 구멍 뚫린 치즈로 유명한 에멘탈 치즈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향과 여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하는 특별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출시 다음 날인 6일 하루 '치즈홀릭버거 에멘탈' 단품을 매장 방문 주문 시, 케이준 양념감자 및 콜라가 포함된 세트로 무료 업그레이드 되어 총 2,000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타임빌라스 조감도. 사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조감도. 사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롯데아울렛 '타임빌라스' 티징 페이지 공개

롯데백화점이 5일 다음 달 오픈 예정인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소개 페이지(티징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티징 페이지는 타임빌라스 슬로건인 'Every Single Moment – 당신이 만나는 모든 순간'을 테마로 '시간도 머물고 싶은 공간' 타임빌라스의 이색적 공간 5곳의 컨셉과 이미지를 소개한다.

9월 10일에 오픈하는 '타임빌라스(Time Villas)'는 롯데백화점 동탄점(8월 20일 오픈 예정)에 이어 롯데백화점이 올해 하반기에 선보이는 두번째 신규 점포이다. 강남에서 30분 거리인 의왕시 백운호수 인근에 위치하여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며,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품은 자연 일체형 아울렛으로 조성됐다. 

먼저, 타임빌라스의 방문고객이 가장 먼저 맞닥뜨리게 되는 'THE STATION'은 천장의 유리 돔을 통해 비치는 자연 채광과 함께, 약 1,000㎡ 규모의 원형 광장이 펼쳐진다. 타임빌라스의 모든 곳과 연결되는 웰컴 광장으로 원형 구조와 높은 층고를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이국적인 유리 건축물을 통해 바라산과 잔디광장을 시각적으로 연결한 'GLASS VILLE'은 다양한 체험형 컨텐츠를 통해 자연과 함께하는 휴식을 느낄 수 있다. 대형 잔디광장과 넓게 펼쳐진 정원, 아쿠아파크로 이루어진 'PLAY VILLE'에서는 도심에서 즐기는 피크닉과 다채로운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이외에도 해외명품 등 감도 있는 브랜드가 가득한 쇼핑공간 'FINE VILLE'은 개폐식 천장을 도입하여 어떠한 날씨에도 쾌적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TASTY GROUND'는 타임빌라스 2층 F&B 매장 전체를 테라스와 룸으로 조성한 다이닝 존으로, 세계 유명 맛집을 아늑하고 따듯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다. 특히, 백운호수의 석양을 마주하는 F&B시설 배치로 고객에게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며 휴식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롯데온 이벤트 이미지. 사진= 롯데온
롯데온 이벤트 이미지. 사진= 롯데온

 

롯데온, '과일 속 숨은 포인트 찾기'

롯데온이 8월 한 달간 '과일 속 숨은 포인트 찾기' 이벤트를 진행해 참가자에게 엘포인트 최대 5,000점을 증정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벤트는 롯데온에서 상품 구매 후 사진을 포함한 리뷰를 작성하면 참여가 가능하고, 이벤트 기간에 최대 10번까지 응모할 수 있다.

롯데온은 이번 달부터 리뷰 이벤트에 재미를 더하고자 블라인드 추첨 방식 등을 적용해 진행한다. 포토 리뷰를 작성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바나나, 사과, 복숭아 등 10개 과일 스탬프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최소 50점부터 최대 2,000점의 엘포인트를 지급한다. 리뷰 이벤트에는 10번까지 복수로 참여 가능하며, 최대 5,000점의 엘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무빙마운틴 비건 선물세트. 사진= 롯데마트
무빙마운틴 비건 선물세트.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추석 이색선물 선봬

롯데마트가 명절 때마다 주고받게 되는 뻔한 선물을 대신할 '비건 선물세트', '캠핑 세트' 등 다양한 이색 선물세트를 준비했다고 5일 밝혔다. 또한 친환경 트렌드에 맞추어 전 패키지를 종이로 제작한 ESG 선물세트도 판매한다. 

우선 MZ세대의 '비거니즘' 열풍에 딱 맞는 '무빙 마운틴 비건 선물세트'는 콜레스테롤과 트랜스 지방이 없는 오일로 만든 식물성 소시지와 버거 패티로 구성돼 있다. 

더불어 캠핑에 대한 뜨거운 고객 수요에 발맞추어 그릴에 구우면 더욱 맛있는 바비큐 백립, 칼바사 소시지, 학센 등 인기 캠핑 먹거리로 구성된 '존쿡 캠핑세트'도 카드 할인 10%에 선보인다. 또한 모든 캠핑 요리와 와인에 어울리는 글로벌 인기 치즈 6종 '구르메 치즈 플레이팅 세트' 역시 카드 할인 10%가 적용된다. 

이색 식문화에 대해 높아진 소비자의 관심을 반영한 트러플 선물세트도 준비돼 있다. 이탈리아 트러플 명가 '사비니 타르투피'의 인기상품들을 미니 사이즈로 구성한 '사비니 타르투피 미니 트러플 세트(송로버섯 올리브오일 100ml+송로버섯 치즈 90g+ 송로버섯 소금 30g)'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패키지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롯데마트 단독 기획상품으로 판매되는 '씨제이 프리미엄 참기름 세트(고소함가득참기름 300ml x 2, 종지 2개)'는 전 패키지가 종이로 구성돼 있다. 이 외에도 'GAP 나주배, 충주사과(사과6입, 배6입, 국산)', '환경을 생각한 성경 녹차김 세트(성경녹차김 4g x 40봉)' 역시 스티로폼 없는 친환경 종이 패키지를 적용해 포장재에 따른 환경 오염 걱정없이 명절 선물을 챙길 수 있게 됐다.

온스타일데이 행사 이미지. 사진= CJ온스타일
온스타일데이 행사 이미지. 사진=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매출·주문 고객 25% '상승'

CJ온스타일이 '온스타일데이' 행사 기간(8월 1~3일) 총 345억원의 매출(주문금액 기준)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총 주문 고객수와 주문 건수가 각각 14%, 16% 상승했고(자료 내 모든 수치 작년 동일 기간 대비), 기존 고객 충성도를 보여주는 재구매율도 14% 올랐다. 특히 모바일 앱 고객 수·주문금액·주문건수가 모두 25% 이상 증가하며, 전체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집콕 생활에 꼭 필요한 상품을 메인에 전진 배치한 모바일 앱 매출은 약 25% 증가했다. 화장품과 헬스·스포츠·레저용품 매출이 각 57%, 38% 증가했다. 폭염이 이어지며 계절가전은 110%, 홈 쿡 퀄리티를 높여주는 주방가전은 37% 매출이 상승했다. 홈코노미 관련 CJ온스타일 모바일 PB인 향(香) 제품 브랜드 '테일러센츠' 주문금액은 작년 대비 열 배 이상 올랐다.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라이브쇼' 방송 당 평균 주문금액도 세 배 이상으로 늘었다. 집에서 삼시 세끼를 해결하는 가족이 급증하며, 1일 방송한 '쿠쿠 마스터셰프 트윈프레셔' 주문금액이 약 2억에 달했다. 올림픽 시청자 증가로 수요가 높은 대형 TV와, '내일도착 생활용품' 방송에도 고객 관심도가 높았다. '내일도착'은 밤 11시까지 주문하면(평일 기준) 익일 바로 배송해 주는 서비스이며, 모바일 앱 홈 탭 아이콘에서 접속 가능하다. 

CJ온스타일 TV라이브 채널은 단독 패션 브랜드와 명품이 인기였다. 모바일 앱 구매 시 행사 혜택이 동일 적용돼 TV방송 상품을 모바일 앱으로 첫 구매한 고객 수는 46%나 상승했다. 2일 'VW베라왕'·'지스튜디오' 여름 시즌 상품 방송은 새벽 1시였음에도 약 2억5,000만원의 주문금액을 넘겼다. 같은 날 '장 미쉘 바스키아', '아티스틱 스니커즈'는 방송 23분 만에 약 4,000족이 판매됐고, 3일 방송한 '버버리' 브랜드 방송에는 약 12억 원의 주문이 몰렸다.

로얄살루트 52년 싱글 캐스크 피니시 에디션타임시리즈의 바틀, 패키지. 사진= 페르노리카코리아
로얄살루트 52년 싱글 캐스크 피니시 에디션타임시리즈의 바틀, 패키지. 사진= 페르노리카코리아

 

페르노리카, '로얄샬루트 52년 타임 시리즈' 판매

페르노리카코리아가 국내 단 5병 뿐인 '로얄살루트 타임 시리즈 - 52년 싱글 캐스크 피니시 에디션'을 이마트트레이더스에서 한정 판매 한다고 5일 밝혔다.

로얄살루트 52년 타임 시리즈는 전세계 106병 한정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한국 내에서는 단 5병만 선보여 더욱 특별하고 소장 가치가 있는 한정판 제품이며,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이 중 3병을 한정 판매 물량으로 선보인다.

5일부터 9월 20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점, 월계점을 비롯한 전국 20개 이마트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전화 및 방문을 통해 사전예약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이번 한정 판매를 기념해 구매 고객에 한하여 신세계 포인트카드 적립 시 100만원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로얄살루트 52년 타임 시리즈'는 최소 52년 이상 숙성한 위스키 원액들을 선별해 만든 특별한 스카치 위스키다. 특히, 마지막 14년을 하나의 캐스크에서 숙성시키는 '싱글 캐스크 피니시' 기법으로 로얄살루트 블렌딩 기술의 절정을 보여준다. 자두와 토피 애플의 달콤한 과일향과 강렬하면서도 극강의 크리미한 질감과 풍부한 바닐라 향, 그리고 길고 우아한 여운을 남기는 달콤한 피니시로 시간만이 만들어 낼 수 있는 걸작의 맛을 선사한다.

로얄살루트 타임 시리즈의 패키지와 플라곤(병)도 특별하다. 딥블루 컬러의 섬세한 크리스털 플라곤은 영국의 크리스털 명가 다팅턴의 수제품으로 각각 고유번호가 새겨져 있어 특별함을 더했다. 고급스러운 우드 패키지 전면에는 52년 블렌딩 연산의 각 10년을 상징하는 5개의 레이어를 장식해 타임 시리즈가 상징하는 시간의 가치를 선사한다.

제라르베르트랑 끌로 드 템플 로제 와인 제품 이미지. 사진= 하이트진로
제라르베르트랑 끌로 드 템플 로제 와인 제품 이미지. 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제라르 베르트랑 끌로 뒤 템플' 출시

하이트진로가 세계에서 가장 비싼 로제 와인으로 알려진 '제라르 베르트랑 끌로 뒤 템플(Gerard Bertrand Clos du Temple, 이하 끌로 뒤 템플)'의 2020년 빈티지를 국내에 첫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끌로 뒤 템플'은 남프랑스의 '까브리에르(Cabriere)' 지역에서 생산한 그리나쉬, 쌩소, 시라, 무르베드르, 비오니에 5개 품종을 블렌딩한 와인으로 신선하고 활기찬 느낌의 살구빛이다.

특히, 2020년 빈티지는 ▲해발고도 240미터의 편암과 석회암 토양에서 자란 평균수명 60년된 포도나무에서 재배 ▲8핵타르의 7개 구획에서 가장 좋은 포도만 선별한 싱글 빈야드 ▲화학비료,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천체의 움직임에 따라 재배한 '바이오다이나믹(Biodynamic)' 농법 등 제라르 베르트랑만의 원칙을 지켜 만들어낸 순수하고 섬세한 맛과 뛰어난 숙성 잠재력이 특징이다.

와인병의 다지인은 기존 병과 차별화하기 위해 모양을 사각형으로 제작하고, 병 밑부분에 파인 펀트(punt)를 피라미드 모양으로 제작해 고급스러움과 우아함을 강조했다. 또, 병 목 부분의 금색 띠는 와이너리를 둘러싼 산들을 표현, 친환경적인 제품임을 의미한다.

'끌로 뒤 템플'은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목동점, 천호점, 판교점) 및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전국 와인샵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신세계TV쇼핑 쇼핑라이브 영상 캡처. 사진= 신세계TV쇼핑
신세계TV쇼핑 쇼핑라이브 영상 캡처. 사진= 신세계TV쇼핑

 

신세계TV쇼핑, '순금특집' 

최근 금값이 전년대비 17% 가량 하락하면서 금 상품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신세계TV쇼핑이 '순금특집' 방송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순금특집'은 6일 오후 12시부터 1시간 동안 모바일 방송을 통해 진행될 예정으로, 순도 999.99%의 순금 제품 18종을 특가에 선보인다. 방송은 신세계TV쇼핑 모바일 앱에서 시청할 수 있다. 

먼저 6일 진행하는 '순금특집' 모바일 방송에서는 골드바 5종과 팔찌와 목걸이 등의 패션 주얼리 제품 13종을 준비했다. 

골드바는 순도 999.9% 인증을 받은 고품질 제품으로 1돈(24k, 3.75g)부터 10돈(24k, 37.5g)까지 중량을 다양하게 구성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999.9%는 순수한 금에 가까운 99.99%의 천분율을 표기한 것으로, 순도가 매우 뛰어난 상품을 의미한다.

주얼리는 20~30대 MZ세대의 패션 트렌드에 맞춰 다른 제품과 함께 레이어드해 스타일링 할 수 있는 감각적인 디자인의 상품들로 준비했다. 코인과 네잎크로버 등의 패션 팬던트를 적용하거나, 체인과 블랙 오닉스 원석을 사용해 순금 특유의 묵직한 감각을 덜어내고 경쾌한 느낌을 강조한 제품들이다. 중량도 반 돈(24k, 1.875g)부터 5돈(24k, 11.25g)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판매상품은 모두 홀마크(순금각인) 인증을 받은 '한국금다이아몬드 거래소'가 보증하는 것으로 중량과 제품 구성에 신뢰를 더했다. 
 
방송 중에만 적용되는 특별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당일 구매 시 5%의 즉시 할인과 최대 2만원 한도의 적립금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며, 방송 중 4개의 상품을 선정해 20분 한정 타임세일을 추가 적용하는 깜짝 혜택도 선보인다. 
    
판매 가격은 방송 전일(5일)의 금 시세를 적용해 책정된다. 

사진=산청군청
사진=산청군청

 

산엔청쇼핑몰 지리산 산청 밤고구마 타임세일

산청군 직영 농특산물 온라인몰 ‘산엔청쇼핑몰’이 이번 주 금요일 ‘지리산 산청 밤고구마’ 타임세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6일 진행되는 타임세일 품목인 산청 밤고구마는 여름철 대표 먹거리로 단성면 소재 ‘부농농장(대표 김영민)’과 ‘까치농장(대표 김정순)’이 생산했다.

기존 밤고구마 3kg 1만5000원 상품을 1만2900원에 판매하며 쇼핑몰 회원은 3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해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5kg 제품은 기존 2만3000원 상품을 2만원에, 회원은 쿠폰을 이용하면 1만7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제품 구입 후기를 작성한 회원에게는 3000점의 포인트도 적립한다.

지리산 산청 밤고구마는 통기성이 좋고 배수가 잘되는 사질토에서 재배해 당도가 높고 육질이 단단하다. 삶았을 때 포슬포슬하고 밤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고구마는 섬유질이 풍부해 웰빙 식재료로 손꼽힌다. 최근에는 변비 예방과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 받고 있어 식사대용품으로도 인기다.

타임세일은 쇼핑몰 내 인기상품 가운데 1~2개 상품을 선정,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8시간 동안 판매하는 연중 이벤트다.

구매는 산엔청쇼핑몰 홈페이지를 통하거나 전화주문(080-970-8000)도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산청 밤고구마는 한여름에 맛볼 수 있는 건강식품이자 별미”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정직하게 만든 건강한 상품을 좋은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