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롯데百·현대百·이마트·SSG닷컴, 추석 예약 판매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롯데百·현대百·이마트·SSG닷컴, 추석 예약 판매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8.03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백화점 추석선물세트 판매 이미지.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추석선물세트 판매 이미지.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百, '2021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

현대백화점이 13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2021년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행사는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더현대서울·디큐브시티·킨텍스점·대구점 등 전국 6개 점포와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먼저 시작해, 천호점·신촌점 등 나머지 10개 점포와 '현대H몰'은 20일부터 운영된다.

현대백화점 측은 사회적 거리두리 강화로 인해 명절에 비대면으로 선물을 주고 받는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지난해와 비교해 전체 품목수를 20% 가량 확대했다.

현대백화점은 예약 판매 기간 한우·굴비·청과·건강식품 등 약 200여 개 인기 세트를 선별해 최대 30% 할인해 판매한다. 예약 판매 물량도 지난해보다 20% 확대했다. 대표 상품은 1등급 등심 로스·국거리(목심·사태)로 구성된 현대 특선 한우 연(蓮), 영광 참굴비 정(情), 현대명품 사과·배 매(梅) 세트, 현대명품 화식한우 육포세트 등이다. 

또한, 온라인과 모바일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선물하는 고객들을 위해 온라인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13일부터 26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에서는 추석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5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0%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ID당 일 5회)을 증정하고,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더머니 적립금'을 구매 금액대별로 제공한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추석 처음 도입해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비대면 안심 배송 서비스도 확대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SSG닷컴 추석선물세트 사전예약 이미지. 사진= SSG닷컴
SSG닷컴 추석선물세트 사전예약 이미지. 사진= SSG닷컴

 

이마트·SSG닷컴, 언택트 추석 사전예약 판매 

이마트는 8월 5일(목, D-47) 부터 9월 6일(월, D-15)까지 총 33일간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판매에 돌입한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3번째 명절인 만큼, 이마트는 올 추석 세트 판매 기간 역시 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작년 추석 이마트는 대면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객에게 직접 찾아가는 ‘방문 주문 서비스’, 이마트 앱에서 선물세트 견적 확인부터 결제 바코드까지 생성하는 ‘선물세트 간편구매 서비스’, 택배 발송 주소를 일괄적으로 등록하는 ‘배송 주소 입력 서비스’를 올해도 선보인다.

올 추석은 선물세트 구매 증정 행사를 풍성하게 준비했다. 이마트는 사전 예약판매 기간 동안 행사카드(총 14종)로 구매시 최대 40%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기간에 따라 구매 금액대별로 구매 금액의 최대 15%에 해당하는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SSG닷컴도 5일부터 다음달 6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이마트가 준비한 선물세트를 포함해 SSG닷컴이 엄선한 2만여종 상품을 한 눈에 살펴보고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SG닷컴은 대량구매 시 덤 증정 (N+1), 행사카드 구매 시 최대 40% 할인 등 이마트 매장과 동일한 혜택으로 점포 상품을 온라인에서 판매한다. 또한, 이마트와의 협업을 통해 인기 상품 온라인 물량을 확보하고 한정 상품 온-오프라인 동시 판매에 나선다.

SSG닷컴도 이마트와 동일 조건으로 이마트몰 명절 상품 구매시 기간에 따라 구매 금액대별 최대 150만원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회원정보상 기재된 휴대폰 번호로 매장에서 교환 가능한 '교환권' 형태로 발송된다.

또한, SSG닷컴만의 단독 혜택도 늘렸다. 행사카드로 명절 상품을 2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금액 1%를 SSG머니로 증정한다.

SSG닷컴은 비대면 명절을 고려해 상대방의 주소지를 몰라도 휴대폰 번호만 알면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전예약으로 판매하는 2만여종 상품 대부분을 선물할 수 있으며 상품을 고른 후 상세페이지에서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또한, 한꺼번에 결제 후 여러 곳의 주소지로 배송할 수 있는 '다중배송 서비스'도 제공해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롯데백화점 추석선물세트 사전예약 이미지.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추석선물세트 사전예약 이미지.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百, 추석 선물 사전 예약 시작

롯데백화점이 6일부터 26일까지 21일간 롯데백화점 전 점에서 2021년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사전 예약 판매 품목은 축산, 과일, 수산 등 신선식품 68여종과 건강식품 60여종, 주류 10여종, 가공식품 60종 등200품목을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사전 예약 판매 기간에 맞춰 보다 다양한 상품들을 준비해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최근 다양한 스테이크 정육을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한우 토마호크&티본스테이크세트'와 성명례 장류 명인과 콜라보한 '한우&울릉명이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사전예약 구매시 정상판매 가격보다 15% 할인된 가격구매할 수 있다. 또한 당도를 높인 K-신품종인 아리수 사과와 황금배, 신고배 3종을 혼합한 세트를 34%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더불어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관련한 건강식품 선물세트도 최대 60%를 할인판매한다. 이밖에 와인 선물세트 및 가공식품 선물세트도 준비해 정상가 대비 최대 60% 저렴하게 판매한다. 

한편, 전통 명절 선물세트인 '양·한과' 및 냉장·반찬 세트도 준비해 '교동한과 오죽헌', '한밭민속한과 명품 1호', '기순도 명인의장 다복7호', '맥꾸름 정성세트',  '맛의명태자 더밸류1호세 등을 판매한다.

추석 예약판매 이용 고객 이미지. 사진= 신세계백화점
추석 예약판매 이용 고객 이미지. 사진= 신세계백화점

 

신세계百, 추석 선물 예약 판매 최대 70% 할인

신세계백화점이 13일부터 내달 3일까지 총 22일간 2021년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예약 판매 품목은 배, 사과, 곶감 등 농산 40여 품목, 한우 등 축산 30여 품목, 굴비, 갈치 등 수산 40여 품목, 건강식품 20여 품목 등 지난해 추석보다 60여 품목이 늘어난 총 350가지이다.

명절 최고 인기 상품으로 꼽히는 한우는 5~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굴비는 최대 20%, 과일 10%, 와인 70%, 건강식품은 최대 70% 가량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작년부터 이어져 온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전용 상품도 지난 추석보다 2배 이상 확대해 선보인다. 예약 판매 역대 최대 규모인 480여 품목을 앞세워 비대면 명절 수요 선점에 나선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