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생활]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올랜드아울렛, 전주점 오픈 外
상태바
[시경today-생활]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올랜드아울렛, 전주점 오픈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1.07.29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샘
사진=한샘

 

한샘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2020년도 ESG경영의 현황 및 성과를 담은 ‘2021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한샘이 지난해 발간한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이어 두 번째 보고서다.

이번 보고서에는 ‘글로벌 지속가능 선도 기업’을 목표로 하는 한샘의 ESG내재화 및 기반 구축, 시행 과제 등 지속가능경영의 현황과 성과 등이 반영됐다. 한샘은 지난해 보고서 발간을 시작으로 ESG경영 전략 및 방향을 설정하고 단계별 과제를 선정해 추진하는 등 ESG내재화를 통한 한샘의 단기, 중장기 지속가능경영 계획을 실행에 옮기고 있다.

주요 이슈로는 △ESG경영 거버넌스 정비 △에너지 관리체계 구축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 △한샘 인권·노동경영선언 제정 △ESG 주간회의 신설 등이 있다.

한샘 관계자는 “이번 보고서에는 2020년도부터 2021년도 상반기까지 한샘의 ESG경영 현황과 성과를 충실히 보고했다”며 “앞으로 한샘만의 지속가능경영체계를 확립하고, 한샘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며 ESG경영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올랜도아울렛
사진=올랜도아울렛

 

올랜드아울렛 전라지역 첫 매장 오픈

리퍼브전문 업체 올랜드아울렛이 전라도 지역 첫 매장인 ‘전주점’을 30일 오픈한다.

전주시 덕진구에 위치한 올랜드아울렛 전주점은 600평의 규모로 오픈하는 전라도 지역 첫 올랜드아울렛이다. 전주점에서는 단순 변심 상품, 포장상자 손상, 미세한 흠집 등 S급 리퍼브 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올랜드아울렛 전주점은 오픈을 기념해 8월 1일까지 3일 동안 다양한 오픈 축하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첫날은 삼성스탠드형 55인치TV를 43% 할인하고 신일에어서큘레이터 선풍기를 29% 할인판매한다. 둘째날에는 LG스탠드형 43인치TV를 44%, 코스텔무선청소기를 77% 할인판매한다. 셋째날에는 위니아대우 65인치TV를 45% 할인, 다이슨드라이기를 39% 할인하며, 코스텔냉장고를 54% 할인, 쿠펜 10인용 밥솥을 47% 할인판매한다.

또한 이 기간동안 노블레스 내열냄비(대·중·소)를 44%~63% 할인하고 필립스 보조 베터리(일 100개 한정)를 88%, 슬립플레이스 제네시스필로우메모리폼을 51%, 라인마스크를 67% 할인하는 행사도 같이 진행한다.

올랜드아울렛 관계자는 “올랜드아울렛 전주점은 전라도 지역 최대 리퍼브매장으로 국내외 유명 가전과 생활용품 등을 최대 50∼70% 할인해 선보인다”며 “이들 리퍼브는 소비자의 단순 반품 제품이나 백화점 전시 상품 등으로 구성됐다”고 말했다.

사진=케미렌즈
사진=케미렌즈

 

케미렌즈, 안경원 대상 ‘누진렌즈 업그레이드 프로모션’

케미렌즈가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안경원을 지원하기 위해 ‘누진렌즈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그동안 국내 누진렌즈 시장은 초기 적응 애로와 상대적 고가제품이란 두 가지 문제가 있어왔지만 케미렌즈가 최근 수년간 제품 혁신을 통해 입문형, 실속형 누진렌즈를 선보이면서 이런 문제들이 점차 극복되고 있다.

우선 코로나 극복의 취지로 케미 주력 누진제품들에 대해 안경원 대상으로 품목별 할인을 진행한다. 또한 ‘누진 디자인 업그레이드’ 프로모션으로, 실속형 누진렌즈 구입시 동일 가격에 고가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해 제공하는 ‘누진 디자인 업그레이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아울러 ‘굴절률 업그레이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높은 굴절율(압축률)의 제품 구매 시 좀더 저렴한 낮은 굴절률 가격으로 제공한다.

케미렌즈는 실속형 누진 할인-업그레이드는 코로나 극복을 위한 격려 차원에서 안경원을 대상으로 하고 있지만, 이에 동참하는 안경원에서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도 할인 혜택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케미렌즈의 실속형, 입문용 누진렌즈 ‘케미 ZERO’는 ‘2019년 출시 이후 부담 없는 가격과 누진 초보자들의 부적응을 최소화시킨 제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또한 ‘케미 3040’ 누진렌즈는 올해 출시돼 30~40대를 대상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누진렌즈 착용 시작 나이대가 30대 후반~40대 초반으로 낮춰지고 있는 시대 상황을 고려한 제품으로 가성비와 부적응 최소화 측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코웨이
사진=코웨이

 

코웨이, 얼음정수기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 진행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오는 8월까지 얼음정수기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코웨이는 연일 무더위가 지속되는 가운데 얼음정수기를 찾는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코웨이 얼음정수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코웨이 얼음정수기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은 오는 8월까지 코웨이 얼음정수기를 렌탈하는 고객에게 매월 최대 4,000원의 렌탈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신제품 AIS 3.0 IoCare를 포함해 코웨이 얼음정수기 전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신규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가족 추천 할인 프로그램과 렌탈료 3개월 면제 프로모션까지 중복 적용되 폭넓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신규 렌탈 고객이 코웨이 렌탈 제품을 사용 중인 4촌 이내 가족에게 추천받으면 매월 3,000원의 렌탈료 추가 할인과 함께 3개월 렌탈료를 면제해 준다.

또한, 코웨이 제품을 2대 이상 렌탈 시 결합요금제를 통해 최대 3% 렌탈료를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연일 지속되는 무더위로 얼음정수기를 찾는 소비자들이 다양한 할인 혜택을 통해 코웨이 얼음정수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이제 여름철 필수 가전으로 등극한 코웨이 얼음정수기와 함께 시원하고 편리한 생활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바디프랜드
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싱가포르에 ‘W냉온정수기브레인’ 수출

안마의자 브랜드 바디프랜드가 'W정수기'를 싱가포르 브랜드인 하이드로플럭스(Hydroflux)와 협력하여, 오는 8월 초 싱가포르 현지인들에 제품을 선보인다.

'Hydroflux'는 글로벌 시장에서 정수 시스템을 선도하고 있는 가정가전 브랜드로, 바디프랜드의 'W냉온정수기브레인'은 하이드로플럭스(Hydroflux)의 하이엔드 플래그십 모델 라인에 자리잡게 된다.

바디프랜드의 'W정수기'는 녹, 이물질, 유해물질 및 중금속, 슈퍼박테리아, 노로바이러스를 거르는 모든 필터 기능을 하나의 '원필터'에 압축한 기술인 '자가교체형 원필더 시스템'을 사용해 이미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인정받은 제품이다.

특히, 이번에 싱가포르에 수출하기로 한 'W냉온정수기브레인'은 정수기 최초로 최고급(2.1채널) 블루투스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되어 정수기에 내장된 스피커를 통해 바디프랜드가 개발한 브레인 뮤직을 포함해 원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물이 지나가는 부분을 스테인리스로 만들어 세균 번식의 가능성을 크게 낮췄다는 것도 특장점이다.

하이드로플럭스(Hydroflux)와의 수출 계약 체결에 따라, 바디프랜드의 'W냉온정수기브레인'은 하이드로플럭스(Hydroflux)의 하이엔드 플래그십 모델 라인에 자리잡게 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싱가포르 현지 내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하이드로플럭스(Hydroflux)를 통해 바디프랜드 W정수기의 높은 기술력을 알리고 신뢰도를 쌓아 점차 수출 제품 라인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며, "현재 별도의 마케팅 활동 없이 하이드로플럭스(Hydroflux)매장에 제품을 진열하였는데 이미 많은 현지인들이 사전 예약을 했을 정도로 관심이 뜨겁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