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현대홈쇼핑, '친환경 가방' 선봬... 샵다이소 'ON데이 이벤트'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현대홈쇼핑, '친환경 가방' 선봬... 샵다이소 'ON데이 이벤트'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7.2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 페트병 재활용 캠페인 이미지. 사진= 현대홈쇼핑
폐 페트병 재활용 캠페인 이미지. 사진=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친환경 가방' 선봬

현대홈쇼핑이 29일 오후 6시 현대H몰 모바일앱 내 라이브 커머스 코너인 '쇼핑라이브'에서 폐페트병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친환경 니트 플리츠백'을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현대홈쇼핑은 올해 5월 업계 최초로 친환경 패션 스타트업 플리츠마마(PLEATS MAMA)와 투명 폐페트병을 수거해 재활용하는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수도권 지역 내 아파트 단지 10여 곳에 '투명 폐페트병 전용 수거함'을 설치해 4만여 개의 폐페트병을 수거했다.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숄더백(라벤더·블루 색상)과 미니 숄더백(라임·오렌지 색상) 두 종류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소외계층을 위해 쓰여진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최근 트렌드인 가치 소비에 초점을 두고, 환경 보호와 실용성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상품을 기획해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공감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과 캠페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샵다이소 'ON데이' 이벤트 이미지. 사진= 아성다이소
샵다이소 'ON데이' 이벤트 이미지. 사진= 아성다이소

 

다이소, 샵다이소 'ON데이 이벤트'

다이소가 다이소 전용 모바일 쇼핑앱인 샵(#)다이소앱을 통해 'ON데이 이벤트'를 28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8일 단 하루 동안 샵(#)다이소 앱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조건 없이 다이소 멤버십 포인트 30배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첫 주문 혜택으로 처음 샵(#)다이소앱을 이용하고 2만원 이상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다이소 멤버십 1,000P를, 타임어택 이벤트로 17시부터 19시까지 2시간 동안 2만5000원이상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이소 멤버십 2,000P를 적립해준다. 단, 첫 주문 혜택과 타임어택 이벤트는 중복 적립이 안된다.

이밖에도 샵(#)다이소 앱에서 2만원이상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소진 시까지 '모가디슈'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 온라인 플랫폼 소개 이미지. 사진=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온라인 플랫폼 이미지. 사진= 롯데면세점

 

롯데免, 온라인 플랫폼 전면 리뉴얼

롯데면세점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한 선제적 대비 차원으로 온라인 플랫폼을 전면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약 8개월간의 시스템 개발을 통해 올해 5월 말과 금일 오전 9시 두 차례를 기점으로 온라인 플랫폼 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리뉴얼의 가장 큰 특징은 디지털 체험 요소 강화와 고객 편의성 향상이다.

롯데인터넷면세점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면세업계 최초로 '콘텐츠 커머스'로 전환했다. 상품의 할인가를 강조한 기존의 천편일률적 상품 전시 형태에서 벗어나 콘텐츠 소비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MZ 세대의 특징을 반영해 스토리 텔링형 매거진 형태로 변화한 것이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개편에 맞추어 '라이브' 페이지를 새롭게 선보인다. 모바일 커머스의 주 핵심 고객이라 할 수 있는 MZ 세대를 타깃으로 한 디지털 콘텐츠를 도입한 것이다. 라이브 페이지에서는 롯데면세점이 직접 선발한 'LDF 쇼호스트'가 전면에 나선다. 이들은 실시간 면세품 판매 방송 진행과 더불어 '가성비 갑' 화장품, 유아상품 등 다양한 면세상품을 VOD 형태로 소개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이 이번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디지털 체험 요소 중 하나는 AR(증강현실)을 활용한 선글라스 가상 피팅 서비스다. 이스트소프트와 함께 개발한 이 서비스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얼굴을 인식한 뒤 가상으로 선글라스를 써볼 수 있는 롯데면세점 모바일 앱의 디지털 체험 콘텐츠로, 현재 300여 개의 상품을 AR로 체험해볼 수 있다. 롯데면세점은 향후 AR 기술을 보유한 업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더 많은 카테고리의 상품으로 확대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뷰티 브랜드 설화수와는 VR(가상현실)을 활용해 플래그십 스토어 가상 체험 공간을 선보인다. 설화수 매장 내부 모습을 360도로 둘러볼 수 있는 이 가상 공간에선 전시된 상품을 클릭하면 상품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롯데인터넷면세점으로 연결되어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개편으로 고객 개개인의 구매 상품, 평균 소비액, 선호 결제수단 등을 분석해 소비 패턴에 맞는 상품과 제휴 혜택 등을 추천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서비스'를 선보인다. 또한, 검색 기능을 한층 강화해 검색 전에는 성별‧연령별 인기 브랜드 및 상품을 추천하고, 검색 후에는 고객 개개인별 데이터가 반영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품절 상품이 입고되는 즉시 자동으로 결제까지 진행되는 '찜꽁 서비스'와 한정 판매, 공동구매, 투표할인 등 다양한 고객 참여형 상품 판매 방식을 선보인다.

보국 제습기 제품 이미지. 사진= CJ온스타일
보국 제습기 제품 이미지. 사진=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보국 제습기' 론칭

보국전자가 28일 오전 5시 15분 CJ온스타일 '1사1명품'에서 최신형 '보국 제습기'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보국 제습기'는 올해 6월 초 여름 시즌에 앞서 CJ온스타일의 중소기업 상생 무료 방송 1사1명품에서 미리 소개되며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바 있다. 28일 방송에서는 무이자 10개월 조건과 더불어 ARS, 일시불할인을 합쳐 최대 추가 1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특별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1사1명품은 CJ온스타일에서 진행하는 중소기업 상생프로그램으로 수수료없이 무료로 TV홈쇼핑을 방송해주는 방식이다.

보국 제습기는 보국전자의 47년 기술을 집약해 만든 상품으로 고온 다습한 여름철, 곰팡이와 세균 번식의 원인이 되는 실내 습기를 관리해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특히 내부에 장착된 에어필터가 먼지를 걸러주어 실내 공기 질 또한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다. 에어필터는 세척 가능해 재사용할 수 있다.

특히 하루 최대 7리터의 강력한 제습 기능을 갖춘데다 소음까지 적은 것이 특징이다. 희망 습도 설정, 자동 꺼짐·켜짐 예약 기능, 자동 제습 기능과 수면 모드, 만수 감지 알림 기능 등 다양한 기능으로 사용자 편의를 한 층 높였다. 또한 전용 배수 호스도 별도로 제공돼 제습기 통에 물이 찰 때마다 비울 필요 없이 호스를 통한 연속 배수가 가능하다. 손잡이와 360도 회전 바퀴가 있어 집안 곳곳으로 이동시켜 사용할 수도 있다.

'놀멍쉬멍' 기획전 이미지. 사진= AK플라자
'놀멍쉬멍' 기획전 이미지. 사진= AK플라자

 

AK몰, 제주맥주 손잡고 홈술·홈캉스족 기획전

AK몰이 홈술 및 홈캉스족을 겨냥해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AK플라자가 운영하는 온라인 종합쇼핑몰 AK몰은 홈술족을 위한 '놀멍 쉬멍' 기획전을 21일부터 8월 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제주맥주'와 협업해 진행된다. '나와 어울리는 여행지 찾기', '쉬멍쉬멍 챌린지' 등의 이벤트를 통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도 증정한다. 

'나와 어울리는 여행지 찾기'는 여행과 관련된 간단한 질문에 응답하면 나만의 여행지 취향을 알려주는 MBTI 이벤트다. 약 10여개의 질문으로 구성된 MBTI 테스트를 통해 나와 어울리는 여행지와 페어링 맥주를 추천해주며, 결과 확인 후 상품 응모가 가능하다. 이벤트에 응모한 참여자중 추첨을 통해 ▲파크 하얏트 부산 숙박권 ▲제주맥주 나만의 캠핑카 숙박권 ▲상하농원 숙박권 ▲제주항공 국내 항공권 ▲AK몰X제주맥주 놀멍쉬멍 키트를 제공한다. 

쉬엄쉬엄의 제주방언을 의미하는 '쉬멍쉬멍 챌린지'는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진구(JINGOO)와 함께 진행하다. 참여 방법은 인스타그램에서 'AK몰X제주맥주필터'를 활용해 여행 사진이나 쉬멍 사진을 촬영 후 관련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중 추첨을 통해 ▲진구님이 그려주는 내 여행사진 일러스트 ▲제주맥주 조약돌 화투세트 ▲제주맥주 전용잔 등 홈술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무더운 여름, 안전하게 더위를 피하고픈 홈캉스족을 위한 라이브방송도 선보인다. AK몰은 자체 라이브 방송인 '샤샤라이브'를 통해 다양한 홈캉스 제품을 판매한다. 27일에는 독일 자연주의 바디케어 브랜드 '크나이프(Kneipp)'와 스페인 선케어 브랜드 '이스딘(ISDIN)'의 인기 뷰티 제품을 선보이며 28일에는 '1만원대 제철 과일 특집'을 선보인다.

여름방학 꿀팁 세일 이벤트 이미지. 사진= 쿠팡
여름방학 꿀팁 세일 이벤트 이미지. 사진= 쿠팡

 

쿠팡, '여름방학 꿀팁세일' 진행

쿠팡은 여름방학 기간을 맞아 '2021 여름방학 꿀팁세일' 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건강하고 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학습용품부터 집콕 놀이용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한 곳 모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알찬 방학을 위한 꿀팁 6' 코너에는 여름방학과 관련해 고객들이 자주 찾는 물품들을 6가지 테마별로 분류해 놨다. '방학숙제 쉽게하기'에는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문구 및 노트 제품을, '자기계발의 시간' 코너에는 방학 기간 동안 읽기 좋은 도서 및 참고서, '나만의 놀이·취미 만들기'에는 집에서도 알차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실내놀이 상품을 살펴볼 수 있다. 여기에 마스크 및 청결제와 같은 위생용품을 비롯해 방학기간 동안 가족들과 함께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식재료들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슬기로운 방학생활' 코너에는 생활계획표부터 일기장, 독서기록장, 초중고 참고서 등 방학생활 중 학습활동을 위한 참고서 및 도서용품도 판매한다. 더불어 '오늘의 추천 특가'에서는 7월 26일부터 8월 1일까지 1차, 8월 2일부터 8월 9일까지 2차, 두 차례에 걸쳐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인기 도서, 문구 용품들을 기간 한정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추석 선물세트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고객에게 추석 선물세트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추석 선물 사전예약 진행

롯데마트가 29일부터 9월 8일까지 42일간 전 점 및 롯데마트몰에서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사전예약 품목은 전년 보다 20%가량 품목을 확대해, 한우, 과일 등 신선식품 222종과 통조림, 식용유 등 가공식품 151종, 건강기능식품 84종 등 총 900여개 품목을 준비했다.

비대면 시기로 선물가격이 평년보다 상향될 것으로 예상되는 바,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전년 보다 15%가량 늘렸으며, 전 패키지를 종이로 제작한 ESG 선물세트부터 비건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한 비건 선물세트도 판매한다.

특히, 선물세트 사전 예약판매의 매출이 전체 선물세트 실적의 40%에 달하는 등 예약판매에 대한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어, 대형마트는 사전예약 구매 시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 기간 동안 행사카드로 결제 시 최대 150만원 상품권을 증정하며, 최대 30%할인 혜택을 제공, 롯데·신한·KB국민 등 8대 카드 결제 시 2, 3개월 무이자 할부로 이용이 가능하다.

롯데홈쇼핑은 내달 1일까지 고객이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직접 참여하고, 서비스 개선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 4기를 모집한다.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내달 1일까지 고객이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직접 참여하고, 서비스 개선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 4기를 모집한다.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 4기 모집

롯데홈쇼핑이 내달 1일까지 고객이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직접 참여하고, 서비스 개선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 4기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고객 맞춤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2018년부터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을 운영하고 있다. 방송, 주문, 배송, 서비스 등 고객들이 경험하는 서비스 전반에 대해 실질적인 고객 의견을 청취하고 개선하기 위함으로, 현재 3기까지 운영한 결과 가정간편식 등 신상품 개발, ARS, 배송 등 신규 서비스 도입 및 프로세스 개선, 방송 화면 개선 등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현업에 반영됐다. 평가단이 제안한 트렌드 상품 중 25%가 TV, 온라인 등에 입점되기도 했다.     

내달 1일까지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을 통해 온·오프라인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 100명을 모집한다. 롯데홈쇼핑 가입 및 이용 고객 중 적극성과 참신함으로 다양한 과제 수행이 가능하고 온라인 커뮤니티, SNS활동을 즐겨하는 고객을 우대 선발한다. 공정한 심사를 통해 내달 20일 최종 발표, 26일 발대식을 진행한다. 선정된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은 올해 9월부터 약 1년간 ▲롯데홈쇼핑 채널 모니터링 ▲오프라인 행사 참여 ▲상품 및 서비스 제안 ▲신상품 품평회 참석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고객 평가단 활동 수준에 따라 적립금, 활동비, 쇼핑할인 등을 부여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