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울트라브이, '수출유망中企' 지정... 아이디플라코스메틱, 석고팩 인기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울트라브이, '수출유망中企' 지정... 아이디플라코스메틱, 석고팩 인기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1.07.22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울트라브이
사진=울트라브이

 

울트라브이, 수출유망중소기업 재지정

바이오 메디컬 뷰티그룹 울트라브이(UltraV)가 2021년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지정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재지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기업들은 2년간 20개 수출 유관기관에서 수출지원사업가점혜택, 수출신용보증료할인, 수출입금융 금리·수수료 및 환전수수료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울트라브이는 중국 위생 허가(NMPA) 취득을 확대 해 나가고 있으며, 중국, 홍콩, 베트남 등 해외 시장에 성공 경험이 있으며, 유럽 CPNP 획득을 통해 30개국 이상의 EU 및 EFTA 지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울트라브이는 코로나로 인한 앰플 시장의 침체 속에서도 ‘이데베논’이라는 생소한 성분의 제품으로 앰플과 코스메틱의 새로운 블루오션을 형성했으며, 현재까지 1,500만병 이상의 판매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회사는 울트라콜 FDA에 등록된 PDO 성분으로 만들어진 미세구로 울트라브이만의 독보적인 특허기술을 적용해 PDO를 미세입자로 국내에서 의료기기 4등급 허가를 받았으며, IR52장영실상 이어, 유럽 CE인증을 받아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한다.

울트라브이 관계자는 “이번 중소벤처부 수출유망중소기업 선정을 계기로 K-뷰티를 선호하는 해외 소비자들이 울트라브이를 다양한 판로로 만날 수 있도록 고객 접점을 확장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더욱 공격적으로 해외 시장을 넓혀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아이디플라코스메틱
사진=아이디플라코스메틱

 

아이디플라코스메틱, 석고팩 200만장 판매 돌파

아이디플라코스메틱이 선보인 아이디에이지 석고팩(아이디에이지 페이스핏 플라스터 마스크)이 올해 200만장 판매고를 돌파했다. 홈케어 시장이 커지면서 성형외과 화장품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에 소비자들이 반응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22일 아이디플라코스메틱에 따르면 아이디에이지 석고팩은 기존 제품의 단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시트타입으로 만들어졌다. 효과는 유지하면서도 별도의 준비물이나 과정을 생략해 간편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아이디병원이 연구 개발한 특허 성분도 함유돼 있다.

아이디에이지 석고팩은 타이트닝, 리프팅, 톤, 결, 붓기, 혈행, 모공, 보습 등 15가지 인체 적용시험도 완료했다. 아이디플라코스메틱이 임상연구센터에 의뢰해 만 29~59세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임상한 결과 피부 혈행이 사용 직전 대비 13.64% 증가했다. 사용전과 비교해 피부결 거침 정도는 8.35% 감소했다.

아이디플라코스메틱 측은 홈쇼핑 판매 시작과 홈케어 시장 확대, 아이디병원 화장품이라는 인지도 등이 이번 200만장 판매 돌파에 주요했다고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아이디플라코스메틱은 플러스패치와 마이너스밴드에 이어 석고팩까지 올해 누적 200만장 판매를 돌파하면서 가파른 성장 곡선을 그리고 있다.

아이디플라코스메틱 관계자는 "석고팩 200만장 판매 돌파는 홈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분위기 속에 아이디병원 화장품이라는 신뢰도와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연구·개발에 참여했다는 특장점이 반영된 결과로 본다"라며 "향후에도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고 아이디병원의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K뷰티 대표 플라코스메틱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공차코리아
사진=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 ‘초당옥수수 신메뉴 3종’ 출시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식혀줄 '초당옥수수 3종'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공차에서 즐기는 달콤한 피서’를 테마로 ‘초당옥수수 밀크티+펄’, ‘초당옥수수 팝핑 스무디’, ‘초당옥수수 치즈쥬얼리 스무디’ 등 3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차만의 티 베리에이션 노하우를 담아 95℃에서 잎차로 우린 향긋한 블랙티를 베이스로 시원하고 달콤한 초당옥수수 메뉴들을 탄생시켰다.

공차코리아 마케팅 본부장 이지현 상무는 “여름철 대표 간식인 초당옥수수를 공차만의 스타일로 해석한 신메뉴를 출시했다”라며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공차의 초당옥수수 신메뉴를 즐기며 더욱 든든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차는 ‘초당옥수수 3종’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스탬프 3배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월 21일부터 8월 3일까지 14일간 공차 멤버십 앱 회원을 대상으로 초당옥수수 신메뉴 구입 시 음료 한 잔당 스탬프 3개 적립이 가능하다. 스탬프는 10개 적립 시마다 무료 음료 1잔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공차 매장에서 진행된다.

사진=광동제약
사진=광동제약

 

광동제약, 숙취 해소용 펀슈머 음료 ‘헛개리카노’ 화제

광동제약은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 추세가 확산되는 가운데 광동 헛개차와 아메리카노를 섞어 만든 ‘헛개리카노’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펀슈머란 ‘재미’를 뜻하는 펀(fun)과 ‘소비자’의 영단어(consumer)를 합성한 신조어로, 색다른 소비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추구하며 트렌드를 주도하는 이들을 뜻한다.

헛개리카노는 숙취해소에 좋다고 알려진 헛개차를 기본으로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섞어서 만드는 음료다. 네티즌 사이에서 ‘아는 사람들만 안다’는 시크릿 레시피로 공유되고 있는데 특히 숙취 해소용으로 인기다. 시원한 헛개차와 아이스 아메리카노 혹은 콜드브루를 3:7 비율로 배합하는 것이 가장 흔한 레시피다. 손쉽게 만들어 색다른 맛을 느끼는 경험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라는 분석이다.

일부 카페에서는 헛개리카노를 틈새 상품으로 판매하고 있는데 고소한 맛의 숙취해소 음료로 매니아 층에게 인기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네티즌 사이에서 퍼지고 있는 헛개리카노 레시피로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었다”며 “가잼비(‘가격 대비 재미(잼)의 비율’을 줄여 부르는 말) 측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배상면주가
사진=배상면주가

 

배상면주가, ‘힙’걸리 콘셉트 느린마을막걸리로 MZ세대 공략

우리술 문화기업 배상면주가가 느린마을막걸리 광고 영상을 선보이고 MZ세대 공략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느린마을막걸리 광고 영상은 전통주 업계 최초로 3D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됐다. 막걸리의 주원료인 쌀알을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의 3D 캐릭터로 구현해, 기존 막걸리의 올드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MZ세대에게 보다 친숙하게 각인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광고 속 캐릭터는 배상면주가의 로고가 새겨진 체인 목걸이와 헤드폰을 착용하고 그루브한 힙합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영상 하단에는 씨유(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등 5대 주요 편의점에서 구매가 가능한 점을 강조해 느린마을막걸리 입점 채널을 널리 알리고자 했다.

해당 영상은 MZ 세대가 주로 접하는 유튜브, SNS, 카카오톡 등에 온라인 채널에 노출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