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비대면 부모교육 실시
상태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비대면 부모교육 실시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1.07.21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가 놓치지 말아야 할 아이의 지능발달' 강의
학부모 필수강의로 입소문
비대면 부모교육 줌 캡쳐화면. 사진=부영그룹
비대면 부모교육 줌 캡쳐화면. 사진=부영그룹

부영그룹은 전국 68개 부영 아파트 단지 내에 운영 중인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학부모 2,003명을 대상으로 6월 7일부터 6월 18일까지 10차례에 걸쳐 비대면 부모교육을 실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부영그룹은 해마다 지역사회와 연계해 부모교육을 실시했으나,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지난해부터 온라인 화상 강의 방식의 비대면 교육을 실시 중이다.

이번 교육은 국내 유아교육 권위자인 이기숙 부영그룹 고문(이화여대 명예교수)이 ‘부모가 놓치지 말아야 할 아이의 지능발달’을 주제로 강연했다. 학부모들로부터 “실제 양육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얻게 되어서 유익했다.”,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지방에서 양질의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등의 호평이 이어지는 등 반응 또한 뜨거웠다.

부영그룹은 2016년부터 전국 68개 부영 아파트 단지 내 관리동 어린이집인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에 대해 임대료를 없애고, 그 비용을 학부모 부담금 절감 등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들의 보육과 복지를 위해 사용하도록 하고 있으며, 국내 저명한 유아교육전문가들로 구성된 부영그룹 보육지원팀을 통해 공정한 원장 선발과 함께 부모교육, 교사교육, 보육 컨설팅, 각종 보육 행사 등을 무상으로 제공함으로 보육의 질을 한 차원 높이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