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코코맘스세트'가 뭐길래… 맘스터치, 제품 인기에 대응 총력
상태바
'모코코맘스세트'가 뭐길래… 맘스터치, 제품 인기에 대응 총력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1.07.20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맘스터치X로스트아크, 한정판 물량 부족 사태
가맹점 평소 제품 판매량 2배 이상 준비
쿠폰 누락 등 일부 불편 겪은 소비자 대응 적극

최근 맘스터치와 스마일게이트알피지의 인기 게임 ‘로스트아크’가 협업해 출시한 ‘모코코맘스세트’가 출시 첫날부터 품절 대란을 일으키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맘스터치 본사에서는 소비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로스트아크와 맘스터치의 콜라보 소식은 제품 출시 전부터 커뮤니티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맘스터치는 콜라보 세트메뉴 출시 첫날인 14일 품절 대란에 이어, 폭발적인 고객 반응이 이어지자 평소 제품 판매량의 2배 이상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맘스터치 SNS
사진=맘스터치 SNS

실제 구매자 중 일부가 해당 세트 제품에 포함된 게임 아이템 쿠폰을 받지 못했다는 커뮤니티의 불만 글에 대해서 맘스터치 측은 “행사 전 해당 쿠폰 소진 시 세트 제품 판매를 종료할 것을 전국 가맹점에 중요하게 공지했지만, 주문이 몰린 주말에 일부 가맹점에서 로스트아크 스페셜 게임 아이템 교환 쿠폰 없이 메뉴가 제공된 사례가 있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맘스터치는 소비자 혼란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상황을 인지한 즉시, 공식 SNS 채널에 공지를 올렸다.

또, 맘스터치는 해당 공지문에서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구매 영수증, 로스트아크 쿠폰 등록 여부, 해당 매장에 쿠폰 미지급 사실과 사유가 확인된 모든 고객에게 게임 아이템 교환 쿠폰은 물론, 소정의 보상까지 추가로 제공하겠다는 입장을 빠르게 고지했다. 동시에 전국 가맹점에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코코 쿠폰 소진 시, 즉시 해당 제품 판매를 중단할 것을 재차 알렸다.

사진=맘스터치 SNS
사진=맘스터치 SNS

이 밖에도 맘스터치는 해당 프로모션에 대한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짐에 따라, 전국 가맹점에 로스트아크 스페셜 게임 아이템 교환 쿠폰을 추가로 제공하고, 전담 대응팀을 통해 소비자 불만 사례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는 등 프로모션 참여 고객의 불편이 없도록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프로모션 시작 전부터 각 가맹점에 로스트아크 쿠폰 소진 시 세트메뉴 판매 중지, 쿠폰 재판매 금지 등을 강조했음에도, 해당 프로모션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일부 쿠폰 판매자들이 대량으로 중고 사이트를 통해 쿠폰 판매에 나선 정황을 파악했다”며, “내부적인 출처 확인과 경찰 수사 의뢰 등 소비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다각도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사진=맘스터치 SNS
사진=맘스터치 SNS

이어 “맘스터치를 사랑해주시는 고객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던 점을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전국 가맹점 및 소비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말을 가리지 않고 본사 역량을 풀 가동 중이며, 신속한 대처를 통해 맘스터치를 이용하시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