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생활가전] SK매직,'에너지 위너상'... 바디프랜드, 금연의자 추진 外
상태바
[시경Today-생활가전] SK매직,'에너지 위너상'... 바디프랜드, 금연의자 추진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1.07.20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매직
사진=SK매직

 

SK매직, 제24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2관왕

SK매직이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는 제24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에너지소비효율1등급 제품인 올클린 공기청정기와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로 2관왕 수상 쾌거를 거뒀다고 20일 밝혔다.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은 1997년 제정돼 매년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기술과 에너지 절약 효과가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며, 에너지 고효율 제품의 생산과 소비 확산을 통한 지속 가능한 에너지 사용에 기여하고 있다.

수상 제품인 SK매직, 올클린 공기청정기는 먼지가 쌓이기 쉬운 내부 팬과 토출부 물로 세척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고효율 터보팬과 유로구조 등을 적용해 기존 자사 동급 모델 대비 소비전력과 연간 에너지 사용 비용을 최대 61%까지 절감한다. 또,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을 적용해 환경오염을 줄이고, 온실가스 배출을 14% 이상 추가 감축하는 등 에너지와 자원 절감에 기여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함께 수상한 콤팩트 타입의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국내 최초 식기 세척 기능을 넘어, 건조와 보관까지 가능하며 총 17종의 유해균 및 바이러스까지 99.999% 살균 세척하는 신개념 식기세척기로 인버터 모터(BLDC)를 10년 무상 보증한다. 고온·고압의 물살을 이용해 사각지대 없이 세척하고, 건조와 보관은 물론 국내 최초 단독 건조가 가능한 제품으로 식기세척기 핵심 부품인 인버터(BLDC)모터를 사용하는 한편, 독자적인 우수한 유로 설계 기술을 더해 세척 시간을 15% 이상 줄이고, 물 사용량 또한 기존 자사 제품 대비 30% 이상 절감하는 등 자원 절감과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인정받았다.

박혜아 가정의학과 전문의. 사진=바디프랜드
박혜아 가정의학과 전문의. 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금연 마사지 프로그램 개발 추진··· 박혜아 가정의학과 전문의 영입

안마의자 브랜드 바디프랜드가 사내 3대 연구개발(R&D) 조직 가운데 하나인 메디컬R&D센터에 전문의를 영입하며 역량 강화에 나선다. 바디프랜드는 박혜아 가정의학과 전문의를 메디컬R&D센터의 실장으로 신규 영입했다고 19일 밝혔다.

박혜아 실장은 서울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을 졸업한 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가정의학과 전문의 과정을 마쳤다. 당뇨, 고혈압과 같은 만성질환과 비만 등을 관심 분야로 다양한 진료 활동을 펼쳐온 재원이다.

박 실장은 흡연 욕구를 감소시킬 수 있는 ‘담배에 대한 갈망을 줄여주는(anti-craving) 마사지’ 프로그램 및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니코틴 의존도 평가 도구로 활용되는 아침 기상 후 첫 흡연까지의 시간을 지연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마사지 프로그램을 개발 하는 동시에, 금연 일지, 금연 팁 등을 담은 애플리케이션으로 금연 성공률을 높이는데 일조하겠다는 것.

또한 여성의 표준 체형에 맞춘 안마의자를 개발하고, 복부를 따뜻하게 유지시켜 여성에게 도움을 주는 등 여성의 신체적 특성을 고려한 여성 전용 마사지 프로그램도 함께 연구 개발할 계획이다.

사진=락앤락
사진=락앤락

 

락앤락, 주방 공기청정기 ‘키친퓨리’ 출시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요리 중 주방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유해가스를 제거할 수 있는 이동식 주방 공기청정기 ‘키친퓨리’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실내에서 생기는 유해물질의 대부분은 주방에서 발생한다. 특히 요리할 때 유해가스와 미세먼지가 다량 방출되는데, 이러한 유해물질은 주방에만 머물러 있지 않고 빠르게 집안 전체로 확산돼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하지만 일반 공기청정기를 쓰면 기름 성분의 유증기가 필터를 손상시켜, 주방에서 사용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락앤락은 이 같은 한계를 보완해 주방 공기청정기를 새롭게 선였다고 밝혔다. 일반 공기청정기와 달리 요리 중에 사용할 수 있어, 미세먼지와 유해가스는 물론 유증기를 효과적으로 흡착해 주방에서 사용하기 최적화돼 있다.

외관은 프리미엄 메탈 소재로 요리 시 뜨거운 열에도 변형 없이 사용할 수 있고, 기름이 튀어도 쉽게 닦아낼 수 있어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작고 가벼워 복잡한 주방환경에서도 제격이고, 충전 방식에 탈부착 가능한 손잡이가 있어 캠핑장, 테라스 등 어디서나 이동하며 쓸 수 있다.

락앤락 이노베이션팀 이웅희 팀장은 “요리 중 발생하는 유해물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주방 환경에 특화된 제품을 써야 한다”며 “락앤락이 자체 개발한 주방 공기청정기는 차별화된 필터를 적용해, 주방 공기를 쾌적하게 관리하고 가족들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