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건강] JW생활건강, 화장품 '링셀' 론칭... 임성기 연구자상 공모 外
상태바
[시경Today-건강] JW생활건강, 화장품 '링셀' 론칭... 임성기 연구자상 공모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1.07.20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W생활건강
사진=JW생활건강

 

JW생활건강, 코스메틱 브랜드 ‘링셀’ 론칭

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생활건강은 수분단백질 보충을 위한 코스메틱 브랜드 ‘링셀’을 론칭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링셀은 ‘Linger on(오래 남아있다)’와 ‘Cell(피부, 세포)’의 합성어로, 피부 주요 구성 성분인 아미노산과 단백질을 연구하는 스킨케어 브랜드다.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선보이는 제품은 ‘수분 단백질 퍼스트 앰플(Aqua Protein First Ampoule)’과 ‘수분 단백질 인텐시브 큐브(Aqua Protein Intensive Cube)’ 2종이다.

8가지 피부 임상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층별 수분 레이어드 효과, 열에 의한 피부 진정 효과 등을 확인할 수 있다.

JW생활건강은 향후 단백질 성분이 함유된 수분 크림, 논나노 선크림 등 제품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아이디병원
사진=아이디병원

 

아이디뷰플, 1인 진료실 체제 전환

아이디뷰플이 1인 진료실 체제 전환 및 방역 체계 고도화를 통해 프리미엄 뷰티클리닉의 정의 확립에 나선다.

20일 아이디뷰플에 따르면 코로나 격상 조치와 함께 사생활 보호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면서 치료 공간을 1인 진료실 체제로 전환했다. 합리적인 시술 비용과 고객 맞춤형 서비스에 집중하자는 아이디병원의 전략을 계승한 것.

1인 진료실은 불특정 다수 고객과의 접촉을 차단하고 동선이 겹치지 않아 코로나 감염의 위험도 최소화 한다. 담당의가 1명의 고객에게만 집중할 수 있어 다수의 고객을 한 공간에서 시술하는 대중화된 뷰티클리닉과 비교해 의료 서비스 만족도 역시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1인 진료실에서는 의료진과 고객만 입실하는 구조다. 집도의 및 간호사가 1명의 고객에게만 집중 치료해 보다 맞춤형 시술을 기대할 수 있다.

아이디뷰플은 코로나 예방을 위해 멸균 시스템도 강화했다. 상담실 및 1인 진료실은 환자와 의료진이 퇴실하면 즉각적인 소독 잡업을 진행한다. 소독 과정은 소독용 티슈, 분무 소독(알콜, 살균소독수) 등 포괄적인 작업이 이뤄지며, 전문 업체를 통한 방역도 동반된다.

사진=유디치과
사진=유디치과

 

유디치과, 성장기 치아교정 적용대상 소개

유디두암치과의원이 성장기 치아교정 적용대상을 20일 소개했다.

청소년의 경우에는 성장이 빠르게 이뤄져 잘못된 구강 악습관과 이상 환경 등으로 인해 치아나 턱뼈에 이상이 발생할 수 있다. 성인에 비해 골밀도가 높지 않고 골대사가 빠른 편으로 치아의 생리적인 이동이 충분히 가능한 나이이다. 청소년의 치아는 이동속도뿐만 아니라 성인에 비해 통증이 적고 교정하고자 하는 방향으로 치아가 원활하게 움직여 교정기간을 단축할 수 있어 안정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유치가 일찍 빠지는 경우 영구치가 나올 공간이 줄어들 수 있다. 이는 곧 부정교합의 원인이 된다. 따라서 일찌감치 치아교정을 하여 올바른 치아 배열을 이루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끼우고 뺄 수 있는 가철식 교정장치나 간단한 공간 유지장치로 예방 교정치료를 하면 바른 치아 배열이 가능하다.

성장기 자녀를 둔 부모라면 아이의 구강 발육 상태를 잘 지켜봐야 한다. 아이의 구강 상태와 턱, 성장판 등 정밀한 진단으로 아이에게 최적화된 치료 계획을 세워야 한다. 특히 치아교정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교정을 결정하기 전에는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알맞은 방법으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한미약품
사진=한미약품

 

‘임성기 연구대상’ 수상자 내달 31일까지 공모

3억원의 상금이 수여되는 ‘제1회 임성기 연구대상’ 수상 후보자 공모가 내달 31일까지 진행된다. 만 45세 미만 젊은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제1회 임성기 젊은연구자상’ 수상 후보자 공모도 동시에 진행된다.

한미약품그룹 창업주 고 임성기 회장의 철학과 유지를 받들기 위해 설립된 임성기재단(이사장 이관순)은 생명공학과 의약학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내고 신약개발에 기여한 연구자들을 발굴 시상하는 ‘제1회 임성기 연구자상’ 공모에 많은 추천과 응모를 바란다고 20일 밝혔다.

‘임성기 연구대상’ 수상 자격은 한국인 또는 한국계 인사(해외 거주 포함)로서 성취한 업적들이 생명공학, 의약학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신약개발에 유익한 응용이 가능해야 한다. ‘임성기 젊은연구자상’은 임성기 연구대상과 수상 자격이 동일하되 만 45세 미만의 연구자(올해는 1977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를 대상으로 한다.

수상 후보자 추천은 임성기재단 이사 또는 임성기연구자상의 시상 분야와 관련 있는 국내·외 전문 학회, 협회, 연구기관 및 대학의 장이거나 해당 분야 전문성을 가진 개인 또는 단체가 할 수 있다. 추천서 1부와 경력 및 공적서 1부, 대표 논문 사본 1부, 관련 논문 5편 이하 사본 각 1부를 임성기재단 사무국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할 논문은 ‘임성기 연구대상’의 경우 접수 마감일 기준 최근 5년, ‘임성기 젊은연구자상’은 최근 3년 이내 기간에 전문학술지에 발표한 것이어야 한다. 국내외에서 동일 주제로 유사한 규모의 상을 수상하거나 응모중에 있는 논문은 제외한다.

재단이 구성한 객관적 심사위원회에서 후보자 업적을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하며, 재단 이사회 승인을 거쳐 확정된다. 시상은 매년 3월 중에 시행하며, 시상일 및 장소는 추후 공고 예정이다. 공모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임성기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유한건강생활
사진=유한건강생활

 

유한건강생활 강종수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

유한건강생활은 강종수 대표가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20일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가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을 위해 시작한 공익 캠페인이다.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선발된 교통안전 슬로건이 들어간 표어를 들고 촬영한 사진을 SNS 계정에 공유하고 다음 챌린지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앞서 서흥 박금덕 대표로부터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 강종수 대표는 “유한양행 창업주 유일한 박사의 정직한 청지기 정신에 입각해 세운 브랜드 원칙과 이번 캠페인의 취지가 잘 맞닿아 좋은 기회로 참여하게 됐다”고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아이들에게 옳은 것을 이야기할 때 충분히 안전하고 엄격하게 고려된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어른들이 먹고 바르는 것보다 더욱 엄격하고 철저한 관리기준에 의해 만들고 제공돼야 한다”며, “좋아보이기 위해서가 아니라, 진짜 꼭 필요한 성분들만 담는 ‘당연한 원칙’으로 ‘a2플래티넘’ 분유와 ‘순초약방’ 스킨케어 제품 등을 만들어 선보였듯이, 앞으로도 아이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유한건강생활의 강종수 대표는 릴레이의 다음 참여자로 가톨릭대학교 의생명산업연구원 전신수 원장과 뉴오리진 에스트리션 모델인 배우 김선아를 지목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