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Today] 진주시의회 경제복지위원회, 현장방문 활동 전개 外
상태바
[진주Today] 진주시의회 경제복지위원회, 현장방문 활동 전개 外
  • 박안식 기자
  • 승인 2021.07.20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의회 경제복지위원회, 현장방문 활동.=진주시의회
진주시의회 경제복지위원회, 현장방문 활동.=진주시의회

 

진주시의회 경제복지위원회, 현장방문 활동

진주시의회 경제복지위원회(위원장 윤성관)는 19일 제231회 진주시의회 임시회 상임위원회 활동 기간 중 진주시 농업기술센터와 진주지식산업센터를 방문했다.

이날 위원회는 지난달 28일 개청한 진주시 농업기술센터를 찾아 농기계 임대사업소, 농업인회관, 첨단농업시설을 둘러봤다. 이 자리에서 위원회는 센터운영계획과 당면현안사항을 청취하고 농업인 소득증대와 농업인 환경개선을 위한 대안을 제시했다.

이어서 망경동에 소재한 진주지식산업센터를 방문해 입주기업체협의회와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입주기업체협의회장 유경숙 대표는 “입주기업의 생산 활동에 아낌없는 지원에 대해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 지원에 힘써달라”고 말했다.

이에 윤성관 위원장은 “관련 부서와 협의하여 지역 기업이 강소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진주시, 진주휴게소 반려견 놀이터 조감도.=진주시
진주시, 진주휴게소 반려견 놀이터 조감도.=진주시

 

진주시, 진주휴게소 반려견 놀이터 7월 개장

진주시는 진주휴게소 내에 설치돼 있는 기존 반려견 놀이터가 협소하고 이용자 편의시설 부족으로 이용자가 감소함에 따라 이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9월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시는 진주시 호탄동 432번지 일원의 진주휴게소 유휴부지 3,600㎡에 총 사업비 4억원을 투입해 반려견 놀이시설, 이용자 편의시설, 관리사무소 등을 갖춘 ‘반려견 놀이터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여름철 장마와 호우로 인해 공사가 지연되지 않도록 공사 현장을 철저하게 관리하며 7월 개장을 목표로 마무리 공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곧 개장할 진주 최초 반려견 놀이터는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반려동물 1000만 시대를 맞아 반려인과 비 반려인의 사회적 갈등 해소와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확산의 새로운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반려견 놀이터 개장에 앞서 전염병 예방과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을 위해 반드시 목줄과 안전 장비를 준비하고 분변 수거를 깨끗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반려인들의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