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년생 파격 인사"... 이랜드그룹, 주요계열사 대표에 3040 선임
상태바
"80년생 파격 인사"... 이랜드그룹, 주요계열사 대표에 3040 선임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7.19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랜드리테일 안영훈 대표 1981년생
이랜드이츠 황성윤 대표 1982년생
온라인 사업 등 신사업 성장 기대
사진= 안영훈 이랜드리테일 대표 . 황성윤 이랜드이츠 대표.
사진= 안영훈 이랜드리테일 대표 . 황성윤 이랜드이츠 대표.

이랜드그룹이 이랜드리테일 대표에 안영훈(40) 씨를, 이랜드이츠 대표에 황성윤(39) 씨를 발탁했다고 19일 밝혔다. 그룹 유통 사업 부문을 담당하는 이랜드리테일을 이끌게 된 안영훈 대표는 1981년생으로 유통업계 최연소 CEO다.

안 대표는 중국, 유럽 등 이랜드의 해외 사업을 이끌어온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가다. 중국에서 아동복 '포인포'와 '이키즈' 브랜드의 성장을 주도했다. 이어 여성복 브랜드 '이랜드'의 중국 내 연매출을 4000억원 수준까지 끌어올렸다. 그는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가로의 역량을 인정받아 그룹 최고인사노무책임자(CHO)도 역임한 바 있다.

애슐리, 자연별곡 등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이랜드이츠를 맡게 된 황 대표이사는 1982년생으로 역시 업계 최연소 CEO다.

황성윤 대표는 코로나 상황에도 가정간편식(HMR)과 배달 서비스, 애슐리퀸즈 브랜드 개선 등 혁신 과제를 진두지휘하며 외식사업 부문의 성장 모멘텀을 이끌어낸 공을 인정받아 대표로 발탁됐다.

이랜드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그룹의 주요 고객인 MZ세대(밀레니얼 세대+Z세대)를 깊이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젊은 경영자들을 전면 배치하는 것"이라며 "온라인 전환과 신사업 혁신으로 제2의 도약을 보여줄 젊은 경영자들에게 내부에서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이랜드그룹이 젊은 인재를 각 사업 부문의 대표로 발탁하는 배경에는 기존 젊은 경영자들의 성공 스토리가 있다는 평가다. 앞서 이랜드는 2019년에 최운식 대표, 윤성대 대표를 각각 이랜드월드와 이랜드파크 CEO로 선임한 바 있다. 당시 이들의 나이는 각각 40세, 38세였다.

최 대표는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에도 재임 기간 중 뉴발란스의 매출이 5,000억원을 돌파했다. 윤 대표는 취임 후 특유의 추진력을 바탕으로 사업부의 재무구조 개선과 레저 콘텐츠 강화를 주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