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자동화의 Rising Star를 찾아서' 책자 발간
상태바
대신증권, '자동화의 Rising Star를 찾아서' 책자 발간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1.07.1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이후 트렌드·유망기업 소개
사진=대신증권 제공
사진=대신증권 제공

대신증권이 뉴노멀에 대비한 장기투자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책자를 발간했다.

대신증권은 14일 코로나 전후 자동화의 특징을 비교 분석하고 유망 분야와 기업들을 소개한 '코로나19 이후 자동화의 Rising Star를 찾아서' 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본 책자는 △업(業)의 변화, 가속페달을 밟다 △자동화 Before & After 코로나19 △ Rising Star △주요 기업 리스트 등 4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자는 2010년대 인더스트리 4.0 개념과 함께 주목받아온 산업 자동화 트렌드가 코로나로부터 어떤 영향을 받았는지 점검하고 투자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파트1에서는 팬데믹 기간 산업과 일자리가 변화한 양상을 소개한다. 파트2에서는 코로나 전후 자동화 진행 정도를 분석하고 예측한다. 파트3에서는 유망 분야별 글로벌 대표 기업을 소개하고 파트4에는 자동화 관련 주요 기업 리스트를 담았다. 본 책자는 대신증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다.

대신증권 리서치센터 정연우 상무는 "경제 정상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질수록 오히려 주식 투자자들의 우려는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투자자들의 불안감을 잠재울 수 있는 장기 성장 테마를 찾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