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강일 어반브릿지 7월 분양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강일 어반브릿지 7월 분양 外
  • 신준혁 기자
  • 승인 2021.07.12 0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은 9일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지원시설용지 39블록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오피스텔의 견본주택을 개관했다고 12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 오피스텔 전용면적 64~84㎡ 총 166실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64㎡A 24실 △64㎡B 23실 △84㎡A 71실 △84㎡B 48실이다.

단지 반경 약 1.5km 거리에는 수서역까지 약 17분에 이동할 수 있는 SRT 동탄역이 위치한다. 차량으로는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 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오산~봉담) 등을 통해 지역 간 이동이 수월하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이천~오산) 구간이 개통하면 교통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동탄2신도시 내 생활 편의시설은 롯데백화점 동탄점(2021년 하반기 오픈예정), 하나로마트 동탄2신도시점, 이마트 동탄점, 코스트코 공세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이케아 기흥점 등이 있다. 인근에는 늘봄초, 다원초, 다원중, 한백고 등 초·중·고교가 위치하고, 선납숲공원, 치동천 체육공원, 청계중앙공원 등 녹지공간도 자리 잡고 있다.

전용면적 84㎡A타입은 4베이 맞통풍 구조로 설계돼 채광성과 통풍성이 높고, 안방 드레스룸, 복도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갖추고 있다. 전용면적 64㎡도 안방 드레스룸이 적용된다.

단지 3층 옥상정원 ‘멀티루프가든’은 오피스텔 전용 조경 공간으로 어린이 놀이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 GX룸 등이 있다. 

오피스텔은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거주지 제한이나 주택 소유 여부 등과 상관 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할 수 있다. 오피스텔 분양권의 경우 취득세 계산 시 주택 수에 포함 되지 않으며, 아파트 청약 시에도 주택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자금조달계획서를 제출할 필요도 없다.

 

강일 어반브릿지 조감도. 사진=DL이앤씨
강일 어반브릿지 조감도. 사진=DL이앤씨

◆ DL이앤씨, '강일 어반브릿지' 7월 분양

DL이앤씨(디엘이앤씨)는 7월 중 서울시 강동구 고덕강일공공주택지구(이하 ‘고덕강일지구’)에서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서울시 강동구 고덕강일지구 3지구 10블록(강동구 상일동 554-38 일원)에 지하 2층 ~ 지상 27층, 6개 동 규모다. 총 593세대로 △전용면적 84㎡ 419세대(20개 타입) △전용면적 101㎡ 174세대(6개 타입)를 공급한다. 판상형, 타워형, 복층형 평면까지 다양한 주택형을 갖췄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지난 3월 개통된 5호선 강일역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2호선·8호선 환승역인 잠실역과 2호선 삼성역 및 강남역 등으로 오갈 수 있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상일IC)와 중부고속도로(하남JC, 하남IC), 서울양양고속도로(강일IC), 올림픽대로 등도 인접해 있다.

단지 인근에 강솔초등학교, 강명초등학교, 강명중학교가 있으며, 초등학교, 중학교 설립 계획 부지도 도보권이다. 한영외국어고등학교와 배재고등학교 등 명문학교도 주변에 있다. 단지 앞에는 복합커뮤니티시설 및 근린생활시설 설립 용지가 마련돼 있으며 유치원, 도서관, 은행, 우체국 등 생활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코스트코, 이마트, 스타필드 하남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완성도 높은 주거여건을 자랑한다. 또한 사업지 인근에 공원 조성이 계획돼 있는데다 능골근린공원, 벌말근린공원 등도 인접해 있어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평택 마제스트 타워 투시도. 사진=하나자산신탁
평택 마제스트 타워 투시도. 사진=하나자산신탁

◆ '평택 마제스트 타워' 7월 분양

경기 평택시에서 지식산업센터 ‘평택 마제스트 타워’가 오는 7월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하나자산신탁이 시행하고 성지건설㈜, 삼양건설산업㈜이 시공하는 ‘평택 마제스트 타워’는 경기도 평택시 모곡동 447-1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10층 연면적 5만5,555㎡ 규모로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와 지원시설(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평택 마제스트 타워’는 ‘삼성효과’를 품고 있어 눈길을 끈다.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에 인접한 입지를 갖춰 삼성전자의 주요 협력업체 및 연관 산업체들을 중심으로 형성된 두터운 실수요층을 흡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평택 마제스트 타워’는 전층 5.4m 층고(B1F 제외)를 적용해 복층으로 활용할 수 있다. 발코니 공간을 서비스로 제공했다. 입주기업 직원들의 휴식을 위한 층별 휴게실과 옥상정원을 마련했고, 전용 헬스장과 샤워실, 세미나룸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평택 마제스트 타워’는 코로나 감염 예방에 따라 ‘AR(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과 ‘유튜브 영상’을 통해 분양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