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미래인재센터, 학습지원 주춧돌 역할 '톡톡'
상태바
진주 미래인재센터, 학습지원 주춧돌 역할 '톡톡'
  • 박안식 기자
  • 승인 2021.07.0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제3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진주시미래인재센터에서 아이들이 즐거운 배움의 시간을 만끽하고 있다.=진주시
진주시미래인재센터에서 아이들이 즐거운 배움의 시간을 만끽하고 있다.=진주시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이하 미래인재센터)는 7월 12일부터 24일까지 진주시통합예약시스템(미래인재센터 홈페이지)을 통해 제3기 프로그램 수강생 2,300여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3기 프로그램은 코딩교실, 3D프린팅, 3D펜, 하브루타, 플래너학습법, 뇌프로젝트마인드맵 노트법을 비롯해 저소득 자녀의 학습지원을 위한 영어키움반, 초등학생의 경제관념을 심어줄 초등경제교실,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학부모 영어와 부모교육 등 자녀와의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외에도 5명의 전담 원어민 강사가 운영하는 영어회화 프로그램, 시‧공간적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한 ‘온라인 클래스’분야의 영어전자책, 초․중등 온라인학습, 원어민화상영어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또한, 연중 운영하고 있는 입시전담정보센터 상시상담은 중․고등학생의 내신관리는 물론 학부모에게 종합적인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진학 전문 현직교사로부터 1대1 맞춤형 진로 진학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9월부터 운영되는 ‘어린이 해설사와 함께하는 진주성 탐방’은 어린이 해설사 교육을 수료한 16명의 어린이 해설사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을 대상으로 어린이의 눈으로 바라본 진주성의 유적에 대해 해설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8월 1일부터 10월 29일까지 별도 신청을 받아 운영할 계획이다.

미래인재센터는 그동안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서민자녀에 대한 교육지원과 미래인재의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대면수업과 온라인 수업을 오가며 올해 상반기 동안 5,6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성과를 올렸으며, 프로그램 수강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향후 프로그램 운영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