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Today] 김재웅 경남도의원, 지역발전 로드맵 마련 주문 外
상태바
[함양Today] 김재웅 경남도의원, 지역발전 로드맵 마련 주문 外
  • 박안식 기자
  • 승인 2021.07.06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웅 함양군 경남도의원 프로필.=함양군
김재웅 함양군 경남도의원 프로필.=함양군

 

김재웅 함양군 경남도의원, 함양산삼엑스포 성공 개최 지역발전 로드맵 수립 필요

김재웅 도의원(함양, 무소속)은 6일 경남도의회 본회의장에서 5분 자유 발언으로 오는 9월 개최되는 함양산삼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축제 분위기 조성과 행사 이후 해당 엑스포장 활용에 대한 계획을 세울 것을 주문했다.

경상남도와 함양군은 다양하고 내실있는 컨텐츠를 마련해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김 의원은 행사를 두달여 남은 현재, 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해서 축제 분위기 조성에 온 행정력을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간 관광객 유치를 위해 빈틈없이 준비해 온 전국 최초 산양삼 경매장 개설, 국내 최장 짚라인, 천년의 숲 상림 재정비 등 함양만의 진수와 강점을 극대화시켜야 하고, 엑스포 이후 행사 노하우와 관광 자원을 적극 활용해 함양 지역발전 전략을 반드시 수립할 것을 집행부에 요청했다.

김 의원은 “함양은 이미 산삼과 항노화라는 지역 특색과 엑스포를 자산으로 삼아 항노화 산업의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집행부는 최선을 다해주길 바라며 도의원으로서 지역 발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고 밝혔다.

 

함양읍 진입도로 가로등 경관조명 설치 완료

함양군의 관문인 함양읍 진입도로에 가로등 경관조명이 빛을 발하며 교통안전 확보와 함께 아름다움을 더하고 있다.

6일 함양군에 따르면 최근 함양읍 진입도로에 가로등 경관조명 44개와 조경수 투광등 78개를 설치해 지역주민과 운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함양읍 진입도로는 함양IC 진출입 차량 등 많은 차량들이 이용하는 도로이자 함양군의 관문도로 역할을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설치된 경관조명과 조경수 투광등은 미관개선 효과와 더불어 엑스포개최 고장임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며 야간교통안전 확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오는 9월 10일부터 개최되는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방문객을 환영하는 첫 관문으로써 엑스포의 홍보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함양화림라이온스클럽 , 서상면에 이웃돕기성금 100만원 기탁

국제라이온스355-E지구 함양화림라이온스클럽(회장 김윤택, 함양군의회 부회장)은 5일 오전 11시 서상면사무소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김윤택 회장은 성금을 기탁하며 “코로나가 지속되는 가운데 어려운 면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기탁을 하게 되었다.”며 “단체의 이념에 따라 나은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정우석 서상면장은 “모금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따뜻한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하다.”며 “회원분들의 뜻에 맞게 성금이 잘 쓰일 수 있도록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함양화림라이온스클럽은 2019년 창립 이래 지역사회의 다양한 곳에 성금 및 성품을 기탁해오고 있으며, 한편 기탁된 성금은 서상면 내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함양 양파 인기 폭발! 수도권 입맛 공략

함양군 안의면 홍문마을 김유선 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고품질의 함양 양파가 수도권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김유선 씨 농가의 10㎏ 소포장된 양파는 서울 송파구 마천동성당과 가락2동성당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3년 전부터 입소문이 나기 시작해 농가 SNS 등을 통해 송파구 주민들의 주문도 이어지며 판매량이 해마다 2배씩 늘어나고 있다.

특히 SNS로 홍보만 열중한 것이 아니라 한번 찾은 고객이 단골이 될 수 있도록 택배를 보낼 때 양파즙이나 감자 등을 끼워 넣어 푸짐한 시골의 인심을 느낄 수 있게 해주고 있다.

올해는 지난 6월 하순 5톤을 시작으로 7월 초순 4톤의 양파가 판매됐으며, 앞으로 6톤을 추가로 판매할 예정이다.

김유선 씨는 양파와 딸기를 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2차 가공을 통해 농산물의 가치를 향상시켜 보다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함양의 고품질 농산물, 특히 양파는 전국 홈플러스, 이마트 등에서도 판매가 이뤄지고 있으며, 이번 김유선 씨와 같이 개별농가에서도 명품 함양양파를 지속적으로 판매하고 있다.

서울로 양파를 보낸다는 소식을 들은 서춘수 함양군수는 값진 성과에 김유선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면서 함께 잘사는 부강한 함양농업 건설에 계속 앞장서 주기를 당부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