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부정 악당 물리치는 '읏맨' 활약상 담았다"... OK금융, 신규 TV광고 론칭
상태바
"금융 부정 악당 물리치는 '읏맨' 활약상 담았다"... OK금융, 신규 TV광고 론칭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7.06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급 감성 기반 대결 구도 재치 있게 표현
"독특한 브랜드 마케팅 통해 올바른 금융생활 응원"
사진=OK금융그룹 제공
사진=OK금융그룹 제공

OK금융그룹은 이달부터 대표 캐릭터 '읏맨' 활약상을 담은 신규 TV광고 '금융 세로보기'편을 방영 중이라고 6일 밝혔다.

이번 TV광고도 기존 광고과 동일하게 B급 감성을 더해 '올바른 금융생활 응원'을 콘셉트로 읏맨이 대한민국 금융 자체를 부정하는 은맨을 물리치며 서민들을 지켜낸다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은맨은 '은'을 왼쪽으로 회전시키면 영단어 'NO'가 된다는 점에서 비롯된 악당으로, 읏맨과 대비된다. 읏맨은 '읏'을 왼쪽으로 회전시키면 영단어 'OK'가 된다는 점에서 착안한 OK금융그룹의 무한 긍정을 상징하는 대표 캐릭터다.

신규 광고는 무한 긍정의 영웅 읏맨과 무한 부정의 악당 은맨 간의 대결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스토리가 전개될 것임을 암시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OK금융그룹은 대전 격투 게임으로 알려진 '스트리트 파이터'의 게임 형태를 활용, B급 감성을 기반으로 대결 구도를 재치 있게 표현해 자칫 어렵고 경직될 수 있는 금융에 대한 공익적 메시지를 유쾌하게 다뤘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여러 금융 빌런으로부터 시민을 보호하는 금융 영웅 '읏맨'의 활약상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그룹만의 정체성을 공고히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독특한 브랜드 마케팅 통해 고객의 올바른 금융생활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