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세븐일레븐, '수미차보리' 선봬...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당플랜 볶음밥'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세븐일레븐, '수미차보리' 선봬...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당플랜 볶음밥'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7.02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세븐일레븐
사진=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김수미와 콜라보한 세븐셀렉트 '수미차보리' 출시

세븐일레븐이 배우 김수미와 콜라보해 자체 브랜드 상품(PB)으로 세븐셀렉트 수미차보리 음료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세븐셀렉트 수미차보리는100% 국내산 보리를 사용한 건강음료로 특유의 깔끔하고 구수한 맛으로 물 대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세븐일레븐이 자체 브랜드 상품(PB)으로 보리차를 선보인 이유는 코로나의 영향으로 회식이나 모임이 줄어들고 집콕 생활이 길어지자 가정 내 필수품인 생수와 식수 대용으로 마실 수 있는 차음료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특히 보리차는 물 대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계절과 관계없이 수요가 꾸준히 높은 대한민국 대표 음료다. 세븐일레븐 차음료 순위를 봐도 보리차 상품인 ‘하늘보리’가 매출 1위를 차지했고 옥수수수염차, 컨디션헛개수가 그 뒤를 이었다.

실제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1~6월) 보리차, 옥수수수염차 등 차음료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3% 신장한 가운데, 그 중 보리차가 13.9% 증가하며 전체 신장률을 상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 차음료 매출 비중도 해마다 조금씩 증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연도별로 차음료와 생수 매출 비중을 살펴본 결과 차음료가 지난 2019년 42.5%에서 올해 44.8%까지 올라섰다.

사진= 대상웰라이프
사진= 대상웰라이프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당플랜 볶음밥' 2종 출시

대상웰라이프 뉴케어가 당뇨환자용 식단형 식품인 ‘뉴케어 당플랜 볶음밥’ 2종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뉴케어 당플랜 볶음밥은 ▲뉴케어 당플랜 렌틸콩 소고기 볶음밥 ▲ 뉴케어 당플랜 퀴노아 닭가슴살 볶음밥 2종으로 구성됐다. 

‘당뇨환자용 식단형 식품’은 당뇨병 환자 등 당질 섭취관리가 필요한 사람의 영양요구에 맞춰 한 끼 식사 전체를 대신할 수 있도록 제조, 가공된 제품을 말한다. 대상웰라이프의 ‘뉴케어 당플랜 볶음밥’은 당 식이조절 때문에 음식 섭취에 제약이 많은 당뇨환자들이 걱정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의 표준기준에 맞춰 영양 설계된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 볶음밥 2종은 당 식이조절을 고려한 ‘고단백 저당’ 영양 설계가 특징이다. 당 섭취에 우려가 많은 당뇨 환자들을 위해 백미 대신 현미와 렌틸콩, 현미와 퀴노아를 사용해 당 함량을 3g로 낮췄다. 또한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36%에 해당하는 단백질 20g과 6g의 식이섬유소를 담아 포만감을 높였다. 

뉴케어 당플랜 볶음밥 2종은 12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첫 선을 보인다. 뉴케어는 신제품 론칭을 기념해 6개 묶음을 정상가 대비 2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대상웰라이프몰에서는 15일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당플랜 구매 고객에게 뉴케어 당플랜 볶음밥 체험팩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 풀무원.
사진= 풀무원.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정비빔면’ 비건 인증 획득

풀무원식품는 라면 브랜드 ‘자연은 맛있다’의 ‘정비빔면’이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풀무원 라면이 비건 인증을 받은 것은 작년 ‘정면’에 이어 두 번째다.

풀무원은 지난 4월 깔끔·고소·매콤 3가지 감칠맛을 골라 먹는 콘셉트의 ‘정백홍 비빔면’ 3종을 출시했다. 그 중 ‘정비빔면’은 육류 원료를 첨가하지 않고 사과, 배 등 과일농축액과 고추장을 최적의 시간 숙성해 깔끔한 감칠맛을 낸다. 여기에 로스팅 풍미유를 넣어 또렷하고 생생한 맛을 높였고 콩에서 얻은 식이섬유인 소이화이버를 함유했다.

한국비건인증원은 해외 비건 인증보다 인증 절차가 엄격하고 까다롭기로 알려져 있다. 국내 라면 제품 중에는 '정면'이 지난해 최초로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