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파스쿠찌, 여름 한정 메뉴 출시... 국순당, '파머스 립' 신규 론칭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파스쿠찌, 여름 한정 메뉴 출시... 국순당, '파머스 립' 신규 론칭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7.02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림슨 포도빙수 제품 이미지. 사진= SPC
크림슨 포도빙수 제품 이미지. 사진= SPC

 

파스쿠찌, 여름 한정 메뉴 5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크림슨 포도 빙수' 등 여름 시즌 한정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크림슨 포도, 망고, 수박 등 다양한 여름 제철 과일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메뉴는 ▲씨가 없고 달콤한 크림슨 포도와 쫀득한 식감의 코코넛젤리가 어우러진 '크림슨 포도 빙수' ▲상큼한 애플망고주스에 코코넛젤리를 넣어 식감을 살린 '애플망고 스파클링' ▲애플망고 리프레셔 ▲수박을 갈아낸 후 젤라또와 수박 초콜릿을 올린 수박그라니따 등이다. 이와 함께 '민초' 열풍에 힘입어 누구다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민초 그라니따'도 출시했다.

신제품은 8월 말까지 파스쿠찌 매장에서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11일까지 매장을 방문해 여름 한정 신메뉴를 구입하는 해피포인트 고객을 대상으로 2,000원 혜택을 제공한다. 또, 12일부터 31일까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을 통해 여름 한정 신메뉴 5종 2,000원 쿠폰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콜라보 제품. 사진= 이랜드월드
'슬기로운 의사생활' 콜라보 제품. 사진= 이랜드월드

 

스파오, 슬기로운 의사생활 협업 상품 출시

스파오가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과 협업한 상품을 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파오가 tvN과 손잡고 선보이는 이번 협업 상품은 드라마 내 주요 배경인 '율제 병원'을 모티브로 한 그래픽 티셔츠 3종, 파자마 3종, 에코백 1종 등 8종의 의류, 잡화 상품으로 구성됐다.

대표 상품인 슬의생 파자마는 파스텔톤의 수술복을 모티브로 디자인해 SNS로 진행된 사전 디자인 설문조사에서 재치있고 새롭다는 반응을 얻었다. 또한 스파오의 대표 곰돌이 캐릭터 ‘우디’를 활용한 밴드 합주 티셔츠는 귀엽고 특색있는 디자인으로 출시 전부터 주목받고 있다. 

스파오는 이번 협업 상품 출시를 기념해 사인이 담긴 티셔츠를 한정 수량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만 제공되는 혜택이다.

퍼플독 전경. 사진= AK플라자
퍼플독 전경. 사진= AK플라자

 

AK&홍대, 디지털 와인스토어 '퍼플독' 오픈

AK&홍대가 정기 구독형 와인스토어 '퍼플독'(Purpledog)을 2일 새롭게 선보인다. 

'퍼플독'은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와인을 찾아 정기적인 배달 서비스를 진행하는 국내 최초 디지털 와인버틀러 업체다. AI 기술을 통해 고객의 취향에 맞는 와인을 정교하게 매칭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나만의 소울와인을 찾게 돕는다. 최근에는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 매장 오픈을 통해 다양한 와인을 소비자가 직접 시음하고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오픈하는 '퍼플독'은 ‘상파뉴 델라아이에 프레스티지 프리미에 크뤼’와 같은 프리미엄 와인부터 합리적인 데일리 와인까지 다양한 와인을 선보인다. 

특히, AK&홍대 '퍼플독'은 오디오 도슨트 시스템은 비대면과 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MZ세대 소비자에게 와인에 대한 깊이 있는 오디오 가이드를 제공해 자신만의 와인 셀렉을 돕는다. 또한 감각적인 매장 인테리어를 통해 세련된 무드의 공간을 선보인다.

AK&홍대 '퍼플독'은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선보인다. 2일부터 31일까지 '퍼플독'의 독점 수입와인을 최고 50%까지 할인 판매하며, 4병 이상 와인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4만원 상당의 로제와인을 5.000원에 파격 할인 판매한다. 또한, 와인을 구매한 전 고객을 대상으로 '와인 테이스팅 무료 체험권' 또는 '락킹글라스'를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재고 소진 전까지 진행된다.

'파머스 립' 제품 이미지. 사진= 국순당
'파머스 립' 제품 이미지. 사진= 국순당

 

국순당, '파머스 립' 6종 신규 론칭

국순당이 '실패가 없는 호주 가성비 와인'이라 불리는 '파머스 립' 와이너리와의 협업을 통해 6종의 와인을 국내 론칭하고 소개한다고 2일 밝혔다. 

'파머스 립' 와이너리는 호주 롱바텀 가문이 1993년 페더웨이 지역에 포도나무를 식재하고, 생산된 포도들을 '몰리두커' 등 호주의 부띠끄 와인을 만들던 와이너리에 납품하며 시작됐다. 그 이후 2004년에 직접 병입하여 와인을 출시하고 첫 생산된 빈티지부터 로버트 파커와 같은 와인 비평가들에게 극찬을 받으며 명실 상부 최고의 호주 와인으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6종의 와인 중 '파머스 립 더 브레이브'는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실패가 없는 와인'이라 불릴 만큼 가성비가 뛰어나며 품질에 대한 자신감이 넘치는 와인이다. 

국순당은 파머스 립 와이너리와 협업을 통해 호주 와인 애호가를 위해 기존에 국내 시장에 출시하지 않았던 프리미엄 플래그십 와인 '포츈'과 와린이들이 호주 와인을 처음 접하며 마시기 좋은 '필러박스 레드' 등 다양한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점 내부 전경. 사진= 카카오커머스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점 내부 전경. 사진= 카카오커머스

 

카카오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 리뉴얼 오픈

카카오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가 새 단장을 마치고 2일 다시 문을 연다.

가장 큰 변화는 QR코드 결제 시스템 도입으로, 직접 눈으로 보고 느낄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의 장점은 살리고 온라인 구매의 편의성을 더한 '피지털(Physital)'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피지털(Physital): physical과 digital의 합성어로 오프라인(물리적) 공간에 디지털 경험을 확대하는 것을 뜻함]

구매 방법은 간단하다. 매장 입장 시 제공하는 QR코드를 통해 체크인 후 상품마다 부착된 QR코드를 찍으면, 해당 상품의 상세 정보를 확인하거나 여러 제품을 온라인 장바구니에 담아 결제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결제한 상품이 준비되면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오며 픽업존에서 간편하게 수령할 수 있다.

더불어, 캐릭터 테마룸을 만들고 디지털을 활용한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했다. 

이번 테마룸은 '춘식이의 방'으로 라이언이 길에서 데려와 룸메이트가 된 고양이 '춘식이'의 캐릭터 상품들로 꾸며졌다. 공간의 경우 춘식이가 출연한 숏툰의 배경을 차용해 꾸며 집순이인 춘식이의 공간에 실제로 온 듯한 느낌을 준다. 

또한, 카카오프렌즈의 스토리를 고객들과 공유하고 소통하고자 매장 1층에 미디어 월과 증강현실(AR)이 적용된 포토부스를 설치했다. 포토부스앞에 서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현실감있는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다. 

2층에는 고객 참여존을 마련해 1~2개월 마다 카카오프렌즈가 선보이는 새로운 콘텐츠를 주제로 체험 프로그램도 추가했다. 오픈 시점에는 카카오프렌즈의 여름 에디션인 '초록방학' 컨셉에 맞춰 고객이 직접 도안을 채색하고 글을 써보는 그림일기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매장 곳곳에 대형 캐릭터 피규어를 설치해 포토존을 마련했으며, 3층에는 MZ세대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유명 맛집 ‘카페 노티드’가 입점하는 등 보다 다양한 즐길거리가 제공된다.

한편,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 전용 상품인 '후디라이언&춘식이’'인형을 출시하고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후디라이언&춘식이'는 2016년 매장 오픈 시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후디라이언’을 리메이크한 상품으로, 이번에는 그린 후드를 쓰고 춘식이와 함께 연출된 제품이다. 

오픈 기념으로 2일부터 강남 플래그십 매장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춘식이 얼굴 부채를 증정하며, 총 3만 원 이상 구매 시 폴딩 핸디형 선풍기를 증정한다(소진 시 종료). 또한, 최초 QR 체크인 시 카카오프렌즈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00 원 상당의 웰컴 포인트를 지급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