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거점 확보"... 부산銀, '수도권여신영업센터' 신설
상태바
"수도권 거점 확보"... 부산銀, '수도권여신영업센터' 신설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1.07.01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감찬式 수익 다각화 전략 '눈길'
사진=BNK부산은행 제공
사진=BNK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은 1일 수도권·부울경 지역의 여신영업 강화를 위해 하반기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우선 '수도권여신영업센터'를 신설해 서울·경기 등 수도권 지역 거점영업 채널을 확보하고 여신 영업력을 강화한다. 기업여신 영업을 전담하는 기업금융지점장과 수도권 가계대출 수요를 공략할 대출 모집 법인을 운용해 '찾아가는 여신영업'과 '영업네트워크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수도권 소재 영업점에서 취급하는 집단대출(중도금, 이주비 대출 등)에 대해서도 센터에서 적극적인 업무지원을 통해 신속한 업무처리로 대고객 서비스 향상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BNK부산은행은 조직개편을 통해 기존 리테일금융부 내에서 팀으로 운영되던 여신영업센터를 부서격인 '부울경여신영업센터'로 격상했다. 부울경여신영업센터는 지역의 메디컬, 종교단체, 혁신금융 등 부울경 특화여신 영업을 강화하고, 기존 영업점 집단대출 업무지원은 물론 비대면 아파트 담보대출, 비대면 여신 사후관리 업무까지 그 역할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BNK부산은행 관계자는 "여신영업 강화를 통한 수익성 확대를 위해 이번 조직개편을 실시했다"면서 "신설된 영업 조직을 기반으로 수도권지역에서는 영업네크워크를 확대하는 동시에 부울경 지역의 여신영업력도 강화해 지속적인 여신 성장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난 4월 1일 안감찬 은행장 취임과 동시에 기존 IB영업본부를 투자금융그룹으로 확대 개편하는 등 투자은행으로서의 역량강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