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청정원·CU, 햇살담은 어간장·싱가포르 간편식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청정원·CU, 햇살담은 어간장·싱가포르 간편식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6.29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대상.
사진= 대상.

 

대상 청정원, 해산물 가득 담긴 '햇살담은 어간장' 출시

대상 청정원이 멸치, 홍게 등 바다 원료를 베이스로 만든 ‘햇살담은 어간장’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어간장은 여러 해산물과 소금을 함께 숙성·여과시켜 만든 액체 조미료다. 단백질과 칼슘이 함유돼 있고, 요리에 깊은 풍미를 내는 식재료다.

대상이 새로 출시한 청정원 ‘햇살담은 어간장’은 감칠맛의 주요 성분인 아미노산이 풍부한 멸치를 100% 자연 숙성해 사용했으며, 여기에 고급 어종인 홍게까지 더했다. 해산물 특유의 비린향은 줄이고 구수한 향과 깔끔한 맛만 남기기 위해, 전통적인 제조 방식 그대로 나무통에서 1년 이상 숙성한 후 숯을 활용해 여과시켜 만들었다.

햇살담은 어간장은 요리에 깊은 감칠맛을 더해, 복잡한 양념 없이 어간장 하나만으로도 음식의 풍미를 끌어올린다. 또 기존의 간장보다 맑고 투명한 색을 띠어 맑은 국물 요리나 나물 무침, 계란찜 등의 요리를 할 때 요리 본연의 색을 살릴 수 있다. 제품은 410㎖와 830㎖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됐다.

사진= BGF리테일
사진= BGF리테일

 

CU, 싱가포르 간편식 출시... 싱가포르 항공권 2매 제공

CU가 싱가포르관광청과 싱가포르 대표 음식들을 간편식으로 출시하고 상품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항공권을 제공하는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정부는 백신 접종자를 대상으로 싱가포르 등 방역신뢰국가간 자유로운 단체여행을 허용하는 '트래블 버블'을 내달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CU는 본격적인 트래블 버블 시행에 앞서 대표 호커 음식으로 꼽히는 칠리크랩소스와 카야잼을 활용한 싱가포르 간편식 3종을 선보인다. 상품 패키지에는 싱가포르관광청의 마스코트인 멀리(Merli)가 삽입됐다. 

CU 싱가포르 간편식은 칠리크랩 새우덮밥 도시락과 싱가포르 칠리크랩버거, 싱가포르 카야토스트로 구성됐다. 

CU는 이번 싱가포르관광청과의 협업을 기념해 싱가포르 항공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한 달간 해당 간편식 상품을 1종 이상 구매한 뒤 멤버십 앱 포켓CU에 스탬프를 1회 이상 적립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싱가포르 왕복항공권 2매(5명)', ‘CU모바일상품권 3만원권(50명)', ‘CU모바일상품권 1만원권(80명)’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8월 9일 포켓CU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며 CU는 이번 간편식 3종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에 2차 협업 상품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다.

사진= 폰타나
사진= 폰타나

 

폰타나, '이탈리안 시저·사우전 아일랜드' 드레싱 2종 출시

폰타나가 샐러드에 더하는 ‘이탈리안 시저 드레싱’과 ‘사우전 아일랜드 드레싱’ 2종을 출시했다. 

폰타나 ‘이탈리안 시저 드레싱’은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그라나파다노 치즈가 듬뿍 들어가 깊고 진한 풍미를 자랑한다. 구운 베이컨칩으로 고소한 감칠맛과 씹는 맛을 더하고, 홀그레인 머스타드를 사용해 뒷맛이 깔끔하다. 시저샐러드, 콥샐러드, 그릴드 치킨 샐러드는 물론 치아바타, 또띠아 등과 함께 샌드위치로 즐겨도 좋다.  

폰타나 ‘사우전 아일랜드 드레싱’은 홈메이드 스타일로 잘 익은 토마토를 통째로 갈아 넣어 신선한 맛과 향이 특징인 드레싱이다. 하이델 렐리쉬와 아낌없이 넣은 야채 원물의 조합으로 느끼함을 잡고 새콤함을 더했다. 고기나 해산물과 궁합이 좋아 쉬림프 샐러드, 로스트 치킨 샐러드와 잘 어울린다. 햄버거 소스나 튀김 요리에 곁들이는 디핑 소스로 활용해도 좋다. 

사진= 풀무원샘물
사진= 풀무원샘물

 

풀무원샘물, 무라벨 '풀무원샘물 by Nature' 출시

풀무원샘물이 라벨을 없앤 ‘풀무원샘물 by Nature’ 2종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풀무원샘물은 무라벨 ‘풀무원샘물 by Nature’ 500mL 20입팩과 2L 6입팩을 출시했다. 제품명 및 수원지 정보와 같은 제품 필수 정보는 낱 병 상단에 레이저로 각인했으며, 무기물질 함량 등 상세 정보는 묶음용 포장에 기입했다. 

무라벨 제품 출시를 기념하며 내달 4일까지 풀무원샘물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풀무원샘물 by Nature’ 전 제품을 최대 69%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나아가 풀무원샘물은 올해 먹는 샘물 생산량의 약 50%를 무라벨 제품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난해 출고량 기준 총 55톤의 비닐 사용량 절감이 예상되며, 이번 무라벨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라벨 없는 투명 페트병을 자사 제품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풀무원샘물은 국내 최초로 높이가 낮은 ‘초경량 뚜껑’을 도입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기존 대비 40% 절감한 바 있으며, 지난해에는 상단에 접착제를 도포하지 않아 손쉽게 라벨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분리가 용이한 ‘이지 필’ 라벨을 선보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