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동원,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폰타나, '썸머 토마토 수프'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동원,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폰타나, '썸머 토마토 수프'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6.23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동원F&B
사진= 동원F&B

 

동원F&B, 제로 칼로리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출시

동원F&B가 여름을 맞아 칼로리 부담없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제로 칼로리 음료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2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500mL 용량에 0kcal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다. 보성산 홍차의 은은한 풍미와 과일의 산뜻한 맛이 그대로 담긴 차음료 제품으로, 각각 복숭아, 레몬 과즙을 담아 2종으로 구성됐다.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천혜의 녹차 특산단지 전남 보성의 녹차밭에서 자란 녹찻잎을 홍찻잎으로 발효시켜 만들었다. 한국, 미국, 일본, 유럽 등 세계 각국의 유기농 기준을 통과한 녹찻잎을 저온추출공법(Cold brew)으로 우려내 녹차 특유의 떫고 쌉싸름한 맛이 나지 않고 부드러움과 향긋한 풍미가 살아있다.

또한 동원그룹의 무균충전(Aseptic Filling) 공법으로 만들어 홍차 본연의 맛과 산뜻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무균충전 공법은 외부 균의 침입이 불가능한 무균설비에서 살균한 음료를 페트에 담는 공법으로, 살균을 위한 열처리 공정이 없기 때문에 원료의 영양소를 최대한 유지하면서도 원료가 가진 고유의 맛과 향을 살릴 수 있다.

사진= 샘표
사진= 샘표

 

폰타나, 차갑게 즐기는 '썸머 토마토 수프' 출시

폰타나가 차갑게 즐기는 ‘썸머 토마토 수프’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폰타나 썸머 토마토 수프는 이탈리아식으로 잘 익은 토마토에 셀러리, 양파 등 신선한 야채와 향긋한 바질을 더했다. 먹기 전에 냉장고에 잠깐 보관하면 큼직하게 썰어 넣은 토마토의 상큼한 맛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폰타나는 수프나 샐러드를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프렌치 크루통 갈릭&파슬리'도 선보였다. 한 입 크기로 잘라 두 번 구운 식빵에 은은한 마늘향과 파슬리가 더해진 제품이다. 지퍼형 파우치에 담겼다.

폰타나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4일 네이버에서 폰타나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 

사진= 매일유업 셀렉스
사진= 매일유업 셀렉스

 

매일유업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 식이섬유' 출시

매일유업 셀렉스가 단백질을 잘게 쪼개 소화가 편하고, 건강한 장 환경을 만들어 단백질 흡수까지 챙긴 건강기능식품 '코어프로틴 프로 식이섬유'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코어프로틴 프로는 매일유업의 오랜 영유아식 연구기술이 접목된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함유해 단백질의 소화가 시작되는 위에서 부드럽게 잘 녹아 소화가 편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코어프로틴 프로 식이섬유는 기존 ‘코어프로틴 프로’에 장내 유익균 증가로 건강한 장 환경을 만드는 '썬화이버(Sunfiber)'를 보강했다. 육류 위주의 식습관이나 체중관리 등으로 식이섬유가 부족한 성인들을 위해 만들었다.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썬화이버 식이섬유는 장 환경을 산성으로 변화시켜 유익균을 늘리고 유해균을 줄여 건강한 장 환경을 만들어준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나이 들수록 단백질 소화능력도, 받아들이는 흡수능력도 떨어진다. 특히 위에서 소화된 단백질이 흡수되는 장 환경은 매우 중요하다. 장내 유익균을 늘려주는 식이섬유를 섭취해 장에서 영양분이 보다 잘 흡수되도록 해야 한다. 따라서 얼마를 먹느냐에 집중하기보다 조금이라도 단백질 소화, 흡수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또한 매일유업이 한국인에 맞게 독자개발한 ‘단백질, 류신, 비타민D’ 영양설계를 따른 제품이다. 매일유업이 국내 최초로 진행한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반영해 단백질 20g, 류신 3,000mg, 비타민D 20㎍가 포함된 최적의 근육건강 비율로 제품을 구성했다. 여기에 근육과 뼈 건강을 위한 칼슘, 마그네슘을 비롯해 활력을 위한 비타민B군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까지 더했다. 

우유의 진하고 고소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유당은 우유의 20분의 1로 줄여 평소 유당 때문에 우유를 잘 마시지 못한 사람도 속 편하게 마실 수 있다. 단백질 섭취 시 변비로 고생하거나, 평소 채소나 과일을 통한 식이섬유 섭취가 부족한 사람들에게 좋다. 

사진= 일화.
사진= 일화.

 

일화, 복고 분위기 살린 '맥콜 레트로 에디션' 한정판 출시

일화가 80~90년대 패키지를 그대로 구현한 ‘맥콜 레트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한정판은 맥콜의 초창기 디자인을 그대로 구현한 것으로, 중장년층에겐 향수와 추억을, MZ세대들에게는 새로운 뉴트로 감성을 전달한다. 패키지는 요즘 보기 힘든 짙은 갈색 유리병으로 제작됐으며, 80년대 감수성이 느껴지도록 맥콜의 옛 로고와 서체를 전면에 사용했다. 

포장 박스 역시 맥콜의 시그니처 컬러인 강렬한 블루와 레드 컬러를 사용해 복고스러운 분위기를 가미했으며, 휴대가 간편하도록 끝 손잡이를 달아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맥콜 레트로 한정판은 365ml 유리병 2개로 구성됐으며, 6월 중순부터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9,000개 한정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맥콜은 전남 강진군의 유기농 겉보리를 사용해 만든 국내 최초 보리탄산음료이다. 최근에는 만능 스포테이너 김동현을 전속모델로 발탁해 ‘맥주가 아니다, 맥콜이다!’ 슬로건의 TVCF를 진행하고 있으며, 맥콜의 브랜드 오리지널리티를 활용한 맥콜 보리건빵, 맥콜 보리 과자 등을 출시하며 제품 카테고리를 다양화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