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소상공인 온라인 특성화대학' 운영기관 모집
상태바
소진공, '소상공인 온라인 특성화대학' 운영기관 모집
  • 유경표 기자
  • 승인 2021.06.2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1일부터 전국 2~4년제 대학 대상
온라인진출 교육 운영기관 신청·접수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 캡쳐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 캡쳐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소상공인 온라인시장 진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1년 '소상공인 온라인 특성화대학'에 참여할 대학을 다음달 2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소상공인 온라인 특성화대학은 전자상거래, 온라인 유통·물류, 수출입, 마케팅 등 대학에서 실시하는 전문교육 과정 수강과 실습기회를 소상공인에게 제공한다. 소상공인 온라인진출을 위한 역량과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해 중기부와 소진공이 올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온라인시장 진출 관련 전문교육(이론·실습)이 가능한 2~4년제 대학 6곳 내외가 신청 대상이다. 본 사업 선정 대학은 공단과 협약 체결 이후 올해 12월까지 소상공인 대상 교육사업을 수행한다. 단, 2021년 정부 재정지원 제한 대학은 신청이 불가하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대학은 소진공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사업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작성해 7월 2일까지 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이후 서류와 발표평가, 대학 현장실사 등을 거쳐 최종 지원대상을 결정한다.

본 사업에 선정된 대학은 교육운영비, 교육생 실습비, 운영지원비 등으로 8000만원을 국비로 지원받게 된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소상공인 온라인 특성화대학 사업은 비대면·온라인으로 급격하게 재편되고 있는 유통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소상공인 육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학이 가진 인프라와 노하우가 소상공인 성장과 발전,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본 사업과 관련해 신청·접수, 공고문, 준비서류 등 상세사항은 소진공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