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루시드키친, '채식김치'·풀무원, LG트윈스 비빔면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루시드키친, '채식김치'·풀무원, LG트윈스 비빔면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6.17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루시드 키친
사진= 루시드 키친

 

루시드키친, 젓갈·고추가루 뺀 '채식김치' 출시

강지영 김치가 젓갈과 고춧가루를 빼고 국내산 단호박가루와 홍삼 농축액으로 버무린 채식김치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루시드키친은 젓갈 냄새를 싫어하는 젊은층을 겨냥해 17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건강·뷰티 박람회에 출품을 시작으로 시판에 나선다.

채식김치는 배추 양파 무 파 등의 재료로 베타카로틴 성분이 많은 단호박의 가루와 면역력 효과가 높다고 알려진 홍삼의 농축액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베타카로틴을 섭취하면 비타민 A로 전환돼 눈의 영양공급에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루시드키친은 국내산 배추 양파 무 파 등의 재료와 국산 단호박 홍삼을 활용한다고 밝혔다. 

강지영 대표는 1호 젓갈 소믈리에로 활동 중이며 2019년 한국음식관광박람회에서 김치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루시드키친은 올해 초에는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무슬림이 먹을 수 있는 식품에만 부여되는 할랄 인증을 받고 미국 인도네시아 등지로 김치 수출에도 나서고 있다. 

사진= 풀무원
사진= 풀무원

 

풀무원, ‘정·백·홍 비빔면’ LG트윈스 우승 기원 한정판 출시

풀무원식품이 비빔면 3종 '자연은 맛있다 정·백·홍 비빔면' LG트윈스 한정판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LG트윈스와 컬래버한 정백홍 비빔면 한정판은 LG트윈스의 스토리와 캐릭터를 접목해 1994년 이후 27년 만의 리그 우승이라는 팬들의 염원을 패키지에 담은 제품이다.

우선 비빔면 3종의 제품명 ‘만루홍런’, ‘유광정퍼’, ‘백전백승‘이다. 각각 ‘정’, ‘백’, ‘홍’ 글자를 응용해 올 시즌 우승에 도전하는 LG트윈스 선수단과 팬들의 오랜 우승 열망을 담았다. 특히 ‘만루홍런’은 LG트윈스 팬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개최한 제품명 공모전에서 1위에 선정된 이름이다. ‘유광정퍼’는 LG트윈스 가을야구의 상징으로 팬들에게 각별한 ‘유광점퍼’를 변형한 이름이며, ‘백전백승’은 LG트윈스 우승을 기원하는 팬들과 구단의 마음을 한 데 모아 붙였다. 제품은 비빔면 성수기인 여름 시즌 한정판으로, 8월 말까지 온·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CU
사진= CU

 

CU, 시그니처 와인 '음!소비뇽블랑' 출시

CU가 자체 와인 브랜드 '음!(mmm!)'의 두 번째 상품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따.

지난 1월 업계 최초로 론칭한 자체 와인 브랜드 '음!(mmm!)'은 합리적인 가격에 누구나 실패 없이 즐길 수 있는 데일리 와인을 지향한다.

18일 출시되는 '음!소비뇽블랑'은 프랑스 남부에 위치한 명품 와이너리인 ‘르 셀리에 뒤 몽 사크레(LES CELLIERS DU MONT SACRE)’에서 제조한 와인으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와인으로 손꼽히는 페트뤼스(Petrus)와 샤토 디켐(Ch. d’Yquem)의 와인메이킹팀 출신인 휴 리만(Hugh Ryman)이 직접 맛을 잡았다. 

해당 상품은 아스파라거스와 멜론, 파파야 등 달콤하면서 상큼한 과일향과 가볍고 청량한 목넘김이 특징으로 와인 특유의 타닌감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편안하게 마실 수 있다. 입맛을 돋우는 적당한 산미와 부드러운 끝맛 덕분에 생선요리, 샐러드 등과 잘 어울린다.

병에는 와인 입문자도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맛의 특징과 페어링 추천 메뉴를 라벨에 표기했으며 오프너가 필요 없는 스크류캡으로 디자인해 간편함을 더했다. 

CU는 ‘음!(mmm!)’ 와인 2탄 출시를 기념해 6월 한달 동안  ‘음!레드와인’과 ‘음! 소비뇽블랑’을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 2,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 롯데푸드
사진= 롯데푸드

 

롯데푸드, 스트릿 패션 브랜드 널디와 컬래버레이션 제품 출시

롯데푸드가 '돼지바X널디'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의류, 액세서리 등 다양한 컬래버 제품과 널디의 디자인을 입은 한정판 패키지 돼지바를 선보인다. 론칭을 기념하는 다양한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18일 오후 5시부터는 돼지바X널디 컬렉션도 판매한다. 널디 공식 온라인몰에서 선보이는 돼지바 컬렉션은 ▲에어팟 케이스 4종, ▲티셔츠 5종, ▲양말 3종, ▲슬리퍼 2종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컬렉션 구매 시 널디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한정판 널디 돼지바 교환권을 함께 증정한다. 

한정판 널디 돼지바는 패키지 디자인에 널디의 아이덴티티 컬러인 보라색을 적용했다. 또한 널디의 대표 아이템 트레이닝 패션을 입은 힙한 돼지 캐릭터도 담겼다.

사진= 아워홈
사진= 아워홈

 

아워홈 푸드엠파이어, 여름맞이 '신(辛)식당' 메뉴 출시

아워홈 프리미엄 푸드홀 브랜드 푸드엠파이어가 여름 맞이 신메뉴 4종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메뉴는 여름을 맞아 매운 맛 메뉴로 구성된 ‘신(辛)식당’을 선보인다. 매콤한 맛으로 여름철 지친 입맛을 살린다는 취지다. 출시 메뉴는 ▲불오징어 미나리 초무침 비빔밥 ▲차돌박이 쫄면 순두부찌개 ▲매운 치즈 왕돈까스 ▲제주 고기 비빔 국수 총 4종이다. 

‘신(辛)식당’ 메뉴는 푸드엠파이어 IFC몰점, 신촌세브란스병원, 용인세브란스병원, 이대서울병원, 대구동산병원, 창원한마음병원 등 총 6개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오리온
사진= 오리온

 

오리온 '치킨팝', 재출시 후 누적 판매량 5000만 봉 돌파

오리온은 치킨팝이 2019년 2월 재출시 이후 2년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 봉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국산 쌀가루를 더해 바삭한 식감을 업그레이드하고 주 타깃 층인 10대들이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등 가성비를 높인 점을 꼽는다. 이와 함께 최근 일고 있는 역주행 트렌드 속 재출시된 과자들이 MZ세대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기도 했다.

치킨팝은 실제 닭강정 같은 매콤달콤 중독성 강한 맛과 팝콘처럼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으나, 3년 전 공장 화재로 생산라인이 소실돼 생산이 중단됐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재출시 요청에 힘입어 2019년 2월, 기존 대비 10% 양을 늘리고 품질을 업그레이드해 다시 선보였다.

오리온 관계자는 "재출시하면서 맛을 업그레이드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 점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은 것 같다"며 "하반기에는 치킨팝 특유의 중독성 강한 맛과 경쾌한 식감을 재해석한 새로운 플레이버로 치킨팝 열풍을 다시 한번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 동원F&B
사진= 동원F&B

 

동원F&B,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 진행... "리챔에 실종아동 정보 공유"

동원F&B가 리챔에 실종아동 정보를 담고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동원F&B는 이달부터 국내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리챔’ 묶음 제품 포장지에 실종아동을 찾는 공고를 인쇄해 운영한다. 공고에는 아동권리보장원에서 제공한 실종아동의 사진과 이름, 성별, 실종일자, 실종장소, 신체특징 등 상세정보가 담겨있다.

실종아동의 정보가 담긴 공고문은 리챔 340g 4개입 제품과 300g 4개입 제품에 적용되며, 분기마다 내용을 교체해 보다 많은 실종 아동의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동원F&B는 리챔 공식 인스타그램에도 매달 실종아동 정보를 게재해 캠페인을 확대 운영한다.

동원F&B 관계자는 “실종아동을 찾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에게 정보를 알리고 관심을 갖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