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SPC그룹, '행복상생 프로젝트'... '무안양파'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SPC그룹, '행복상생 프로젝트'... '무안양파'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6.1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전라남도 무안군청에서 열린 '무안양파 소비촉진을 위한 무안군-SPC그룹 행복상생협약식'에서 김산 무안군수(오른쪽)와 황재복 SPC그룹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SPC그룹
15일 전라남도 무안군청에서 열린 '무안양파 소비촉진을 위한 무안군-SPC그룹 행복상생협약식'에서 김산 무안군수(오른쪽)와 황재복 SPC그룹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SPC그룹

 

SPC그룹, '행복상생 프로젝트'... '무안양파'

SPC그룹이 전라남도 무안군과 '양파 소비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무안 지역 농가 지원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시작된 '행복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강원도 평창 감자, 제주도 구좌 당근, 논산 딸기에 이은 네 번째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는 올해 과잉 생산에 따른 가격 폭락과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무안 양파 농가들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SPC그룹은 무안 지역 농가에서 생산되는 양파를 연 600톤 구매할 계획이다.

무안 양파는 양질의 황토 토양에서 병충해를 막아주는 해풍을 맞고 자라, 식감이 아삭하고 향이 진한 것이 특징으로 SPC그룹은 신선한 무안 햇양파의 맛과 모양을 담은 무안양파빵 시리즈를 전국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전남 무안지역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SPC그룹은 앞서 '행복상생 프로젝트'를 진행한 강원도 평창과 제주도, 충남 논산시에도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다.

국순당이 '2021년 평창국제평화 영화제'에 우리술을 제공한다. 사진은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 이미지. 사진= 국순당
국순당이 '2021년 평창국제평화 영화제'에 우리술을 제공한다. 사진은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 이미지. 사진= 국순당

 

국순당, '2021년 평창국제평화영화제' 우리술 제공

국순당은 강원도에서 개최되는 유일한 국제 영화제인 '2021년 평창국제평화영화제(PIPFF)'에 백세주와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가 환영주 및 주요행사에 제공된다고 16일 밝혔다. 

'2021년 평창국제평화영화제'는 17일 개막해 22일까지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와 알펜시아 일원에서 열린다. 26개국에서 출품한 총 78편의 영화가 소개된다. 올해 3회째 개최되며 강원도 및 평창군이 후원한다. 

국순당은 본사와 양조장이 강원도 횡성에 있는 우리술 대표 기업으로 지난 2019년 1회부터 영화제의 성공을 위해 백세주와 프리미엄급 막걸리 등 우리 술을 후원했다. 이들 제품은 개막식, 폐막식 등 각종 행사와 시상식 등에서 만찬주로 사용되어 국내외 영화인을 대상으로 우리 술을 알리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영화제에 참석하기 위해 방문한 초청 영화인 및 VIP들에게 우리 술을 알리기 위해 공식 호텔의 숙소마다 환영주로 백세주와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 등을 비치해 제공한다. 또한, 장수 연예인으로 유명한 송해씨의 무대뒤 인간적인 모습을 그린 영화 '송해 1927' 관람 행사에 참여한 사전예약관람객을 대상으로 의미에 맞게 좋은술 백세주를 증정한다.

백종원의 다마스커스 중식도 제품 이미지. 사진= 더본코리아
백종원의 다마스커스 중식도 제품 이미지. 사진= 더본코리아

 

더본코리아, '백종원의 다마스커스 중식도' 한정 출시

더본코리아가 '백종원의 다마스커스 중식도(이하 백종원의 중식도)'를 출시하고 17일부터 22일까지 1차 한정판매 한다고 밝혔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백종원의 중식도'는 코로나 이후 집에서 직접 요리를 즐기는 '홈쿡' 열풍이 불면서 주요 주방용품 중 하나인 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선보인 제품이다. 백종원 대표의 상징과도 같은 중식도를 일반 소비자에게 초점을 맞춰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선보였다.

백종원의 중식도는 고탄소강 스테인리스 '다마스커스' 소재를 사용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강철과 연철을 67겹 쌓아 만든 재질로, 날카로운 절삭력과 쉽게 녹슬지 않는 내구성을 자랑한다. 특히 강철과 연철이 겹겹이 쌓이면서 만들어낸 특유의 물결무늬에 백종원 대표의 사인 각인까지 더해져 고급스러운 외관까지 겸비했으며, 손잡이는 안정적인 무게감으로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뛰어난 절삭력과 중량감이 주는 안정성 덕분에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으며, 채소, 육류, 생선 등 재료의 종류와 관계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제품은 안전하고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구성돼 선물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백종원의 중식도'는 더본마켓에서 17일부터 22일까지 500개 한정수량으로 1차 판매되며, 준비된 물량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품절될 수 있다. 

아이시스 8.0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 8.0 제품 이미지. 사진=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 8.0' 75만개 대한적십자 전달

롯데칠성음료가 생명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아이시스8.0'약 75만개를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하고 헌혈 운동에 동참하는 의미를 라벨에 담아 새롭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생명나눔을 실천하는 현혈자의 충분한 수분 보충과 안전을 돕고 헌혈문화 확산을 통한 사회적 공유가치 창출을 위해 대한적십자사와 손잡고 기부 활동 및 제품 온팩을 기획하게 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4월 20일 정찬우 롯데칠성음료 HR부문장과 조남선 혈액관리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생수 기부에 대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으며, 전국 15개 대한적십자사 혈액센터에 아이시스8.0 300mL 페트병 약 75만개를 전달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생명나눔문화 확산과 헌혈 봉사활동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이달부터 생산되는 아이시스8.0 300, 500mL 및 2.0L 제품 라벨에 대한적십자사 로고와 함께 '아이시스가 대한적십자와 함께합니다' 문구를 넣어 판매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