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프랜차이즈] bhc치킨, 사회공헌 관심도 1위 올라 外
상태바
[시경Today-프랜차이즈] bhc치킨, 사회공헌 관심도 1위 올라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6.0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hc매장 전경. 사진= bhc치킨
bhc매장 전경. 사진= bhc치킨

 

bhc치킨, 사회공헌 관심도 1위 올라

bhc치킨이 올해 1분기 사회공헌 관련 관심도에서 1위로 올라섰다고 2일 밝혔다.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국내 4개 치킨 업체를 대상으로 올 1분기 동안 뉴스, 카페, 커뮤니티,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사회공헌 관련 정보량이 bhc치킨이 1,162건으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 대상 기업은 bhc치킨을 비롯해 교촌치킨, BBQ치킨, 굽네치킨 등 4개 업체로 기업명에 사회공헌 관련 키워드로 검색,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는 방식으로 조사가 진행됐다.

bhc치킨은 현재 'BSR(bhc+CSR)'이라는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인 BSR활동인 '해바라기 봉사단'은 사회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대학생 봉사 단체로 봉사단원이 직접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등 능동적이고 자율적인 대표적 대학생 봉사 단체로 자리 잡았다. 

또한 'bhc 히어로'는 '당신이 진정한 영웅입니다'라는 주제로 우리 사회에 귀감이 될 수 있는 선행과 의로운 일을 한 시민을 찾아 이들의 정신을 기리고자 대상자를 선정해 수상하는 BSR활동 프로그램이다. 

bhc치킨은 출근길 실신한 아파트 경비원을 심폐소생술을 해 골든타임을 확보한 김남희 씨를 이달의 주인공으로 선정해 최근 김남희 씨를 직접 찾아 상장과 치킨 상품권을 전달하였으며 지난 4월에는 교통사고 현장에서 신속한 구호 조치로 생명을 구한 원유철 중령과 이재웅 중사를 'bhc 히어로'로 선정했다. 

'BLUE ON EDIYA' 캠페인 이미지. 사진= 이디야커피
'BLUE ON EDIYA' 캠페인 이미지. 사진=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BLUE ON EDIYA' 전개

이디야커피가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4일부터 17일까지 고객과 함께하는 일회용품 절감 친환경 캠페인 'BLUE ON EDIYA(블루 온 이디야)'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먼저, 그동안 일회용품 대신 개인 텀블러를 적극 사용하며 환경 보호에 앞장서 온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리유저블 스트로우 KIT'를 증정한다. 지난해 11월부터 4월까지 6개월 간 이디야커피의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이디야멤버스'를 통해 음료 구매 시 개인 텀블러를 가장 많이 사용한 고객 3,000명에게 증정 예정이다. 

친환경 '리유저블 스트로우 KIT'는 알루미늄 스트로우, 세척솔, DIY 스티커로 구성됐으며 전용 케이스와 함께 제공된다. 증정 대상자는 개별 안내 예정이며 10일까지 이디야멤버스 앱을 통해 수령 매장 선택 후 21일부터 30일까지 선택 매장에서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환경보호 동참을 독려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이디야커피 전국 매장에서 개인 텀블러를 사용해 음료를 구매한 후 이디야멤버스 스탬프를 적립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605명에게 리유저블 스트로우 KIT를 증정한다. 또한 개인 인스타그램에 친환경 실천 인증샷(텀블러 사용 등)을 필수 해시태그인 #블루온이디야 #이디야환경캠페인 과 함께 업로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도 리유저블 스트로우 KIT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델이 '블록버스터 4 피자'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도미노피자
모델이 '블록버스터 4 피자'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 '블록버스터 4 피자' 출시

도미노피자가 4일 글로벌 4개 도시의 프리미엄 요리를 모두 담은 여름 신제품 '블록버스터 4 피자'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블록버스터 4 피자'는 스위스 취리히, 캐나다 밴쿠버, 미국 루이지애나, 스페인 레온 총 4개 글로벌 도시의 프리미엄 요리를 한 판으로 모두 즐길 수 있는 콰트로 피자이다. ▲부드러운 육질과 고급스러운 맛의 블랙 앵거스 스테이크와 4가지 고급 치즈가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콰트로치즈퐁듀를 더한 스위스 취리히의 '스테이크 퐁듀' ▲탱글한 꼬리 알새우에 프레쉬 리코타 치즈와 프로볼로네 치즈를 올린 캐나다 밴쿠버의 '화이트 크림 슈림프' ▲부드럽고 고소한 맛의 호스래디시 스퀴드에 스위트 칠리 랍스터를 더한 미국 루이지애나의 '호스래디시 칼라마리' ▲불 향 가득한 그릴드 비프와 스모키 토마토 소스가 조화를 이룬 스페인 레온의 '스모키 비프 타파스'를 블록버스터 4 피자 한 판으로 모두 맛볼 수 있다. 

더불어, 도미노피자는 사이드디시 2종류를 새롭게 선보인다. 신제품 '비빔 로제 파스타'는 도미노피자와 팔도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맛의 페투치니 면에 매콤, 새콤한 팔도 비빔장을 도미노피자만의 방식으로 믹스한 로제 파스타이다. '베이컨 까르보나라 페투치니'는 베이컨과 까르보나라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조화를 이룬 메뉴다.

여름 신제품 이미지. 사진= 카페베네
여름 신제품 이미지. 사진= 카페베네

 

카페베네, 여름 신메뉴 출시... 기념 프로모션

카페베네가 3일 여름 제철 과일을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하고 이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빙수 2종, 음료 3종, 젤라또 1종까지 총 6종으로 구성됐다. 

새롭게 출시된 빙수 2종은 ▲피치 플럼 요거트 빙수 ▲피치 플럼 요거트 1인 빙수다. 여름 신메뉴 음료 2종은 ▲피치 플럼 젤라또 에이드 ▲피치 플럼 프라페노로 구성돼 있다. 또한 작년 인기 메뉴였던 ▲수박 프라페노도 리뉴얼 출시한다. 수박 프라페노는 국내산 제철 수박을 통째로 갈아내 진하고 달콤한 맛을 선사할 예정이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8월 31일까지 신메뉴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환경을 배려하는 피플' 여름 캠페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신메뉴 구매 시 리유저블 산책 텀블러를 할인가 2,000원에 구매 가능하며 멤버십 회원에게는 천도복숭아 젤라또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피치 플럼 1인 빙수와 음료 신메뉴를 주문하는 텀블러 이용 고객에게는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카페베네는 신메뉴 1회 필수 구매를 포함, 총 5회 프리퀀시 적립 시 자연 친화적인 소재로 제작된 리유저블 산책 텀블러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프리퀀시 적립은 카페베네 멤버십 APP을 통해 가능하며 행사 기간은 3일부터 8월 31일까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