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hy, 떠먹는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닉'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hy, 떠먹는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닉'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6.0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hy
사진=hy

 

hy, 국내최초 식약처 기능성 인정 떠먹는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닉' 출시

hy가 국내 유일 '마시고, 떠먹는'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닉’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hy는 국내 최초로 떠먹는 형태의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건강기능식품 인정을 마쳤다. 앞서 출시한 액상 프로바이오틱스 3종 △야쿠르트 프리미엄 라이트 △멀티비타프로바이오틱스 △거꾸로먹는 야쿠르트에 이은 두 번째 제형 확대다.

신규 브랜드명 ‘프로닉(Proniq)’은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와 유니크(Unique)를 합친 단어로 전문성과 프리미엄 이미지를 상징한다.

브랜드 첫 제품 4종 은 딸기, 복숭아, 블루베리, 플레인으로 구성됐다. hy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3종 ▲HY2782 ▲HY8002 ▲KY1032을 넣었다.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와 배변활동 원활 및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패키지에 프로바이오틱스의 기능성과 건기식 마크를 표시할 수 있는 것도 경쟁력이다. 고객 신뢰도 향상은 곧 매출 증가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액상 프로바이오틱스 3종 또한 인증 후 전년대비 22.8% 가량 판매량이 늘었다. 

변경구 hy 마케팅 부문장은 “시중에서 판매 중인 떠먹는 요거트 중에 프로바이오틱스 식약처 인정을 받은 제품은 ‘프로닉’이 유일하다”며 “다양한 제형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선보이며 ‘프로바이오틱스=hy’라는 공식을 각인시키겠다”고 밝혔다.

사진=동원F&B
사진=동원F&B

 

동원F&B,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브레이브걸스 한정판 패키지 출시

동원F&B가 걸그룹 브레이브걸스의 사진을 패키지 디자인에 삽입한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한정판 4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한정판 4종은 베리믹스맛, 딸기맛, 플레인맛, 사과맛으로 구성됐으며, 각각 브레이브걸스 멤버 민영, 유정, 은지, 유나의 사진이 패키지 디자인에 담겼다.

동원F&B는 지난달 간편식 요거트 브랜드 ‘덴마크 요거밀’ 모델로 브레이브걸스를 발탁하고 CF를 비롯한 각종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CF, 메이킹 필름 등 각종 광고 영상의 유튜브 총 누적 조회수는 약 900만회에 이르며, 제품 판매량도 전월 대비 약 30% 증가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동원F&B는 ‘덴마크 요거밀’에 이어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모델로 브레이브걸스를 선정하며 흥행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진= 롯데제과
사진= 롯데제과

 

롯데제과, 꼬깔콘 광고모델로 매드몬스터 발탁

롯데제과가 꼬깔콘의 광고 모델로 아이돌 그룹 매드몬스터를 발탁했다고 1일 밝혔다.

매드몬스터는 요즘 유튜브를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유행하고 있는 ‘부캐(부캐릭터) 놀이’의 대표주자다. 그들의 세계관에서 매드몬스터는 2017년 데뷔, 국외 활동을 위주로 하다가 최근 4집 디지털 싱글 ‘내 루돌프’로 국내로 복귀해 현재 K팝 가요 생태계를 뒤흔들고 있다. 매드몬스터의 팬클럽 수는 전세계 60억명에 달하며 잡티 하나 없는 비현실적인 외모로 항상 카메라 필터 사용 논란을 달고 사는 자타공인 월드클래스 2인조다.

롯데제과는 꼬깔콘의 주요 고객층인 MZ세대와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그들이 좋아하는 부캐 놀이에 기꺼이 동참했다. 부캐 놀이는 가상의 세계관을 두고 세밀한 부분까지 설정해 그 스토리에 맞게 ‘알면서도 모르는 척’하며 반응하는 놀이다. 부캐 놀이는 몇 년 전부터 인기를 끌다 특히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더욱 인기가 확산되고 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당대 최고의 아티스트로 손꼽히는 매드몬스터와 함께하게 돼 영광이며 향후 매드몬스터와 함께 다양한 방식으로 팬들과 소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 샘표
사진= 샘표

 

샘표, 쉽고 맛있고 건강한 연두레시피 공모

샘표가 소비자와 함께하는 연두 레시피 공모전 ‘다함께 연두해요’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100% 순식물성 콩 발효 요리에센스 연두는 연두 하나만으로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요리할 수 있어 다양한 레시피들이 SNS와 입소문을 타고 꾸준히 회자되고 있다. 이에 샘표는 소비자들이 직접 개발한 연두 레시피를 서로 공유해 더 많은 사람들이 쉽고, 맛있고, 건강한 식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25일까지 열리는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레시피는 디지털 콘텐츠 및 실물 책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지난해 말 조기 완판되며 화제를 모은 ‘Oh My Green Table 우리를 위한 채소 집밥’에 이은 두 번째 연두 레시피북에 소비자가 공동저자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다. 

'다함께 연두해요' 공모전은 ‘버리는 것 없이 요리하는 친환경 레시피’ ‘냉장고 속 재료만 이용한 레시피’ ‘자취생을 위한 레시피’ ‘불 안 쓰고 만드는 레시피’ ‘세계여행 부럽지 않은 이국적인 레시피’ 등 자랑하고 싶은 연두 레시피가 있으면 누구나 어떤 메뉴로도 응모할 수 있다. 레시피 이름과 재료, 요리 과정과 팁을 필수 해시태그(#연두, #연두레시피, #다함께연두해요)와 함께 개인 SNS에 작성한 후 연두 공식 SNS에 게시된 네이버 폼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공모전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틱톡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작 중 총 130개 우수 레시피를 선정해 7월 2일 발표한다. 1등으로 선정된 30개 레시피는 연두 레시피북으로 제작해 8월에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레시피 원작자에게는 인세 30만원을 지급하고, 레시피북이 출간되는 대로 20권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2등 20명에게는 1년치 연두 세트(연두순 1박스와 연두 청양초 1박스), 3등 30명에게는 새미네부엌 제품 꾸러미, 4등 50명에게는 연두 4종 세트 등을 선물한다.

사진= 풀무원
사진= 풀무원

 

풀무원, '55기 주부모니터' 모집... "6개월간 제품 개발 의견 제안 활동"

풀무원식품이 풀무원에 관심을 가지고 제품 개발에 다양한 의견을 제안할 '55기 주부모니터'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주부모니터는 풀무원 제품 사용성 평가, 제품 콘셉트 및 관능 평가, 시장정보 교류, 광고 및 웹진 모니터링 등을 통해 풀무원 제품 개발과 마케팅 전반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활동이다.

55기 주부모니터는 올해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활동한다. 매월 둘째, 넷째 주 목요일 정기 모임을 갖게 된다. 풀무원과 식품에 관심이 많고 자녀가 있는 만 25~49세의 서울, 경기지역 거주 전업주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본인 또는 가족이 풀무원 혹은 다른 식품 회사에 관련되지 않아야 한다. 동일 기간 풀무원 모니터(연구소 모니터, e-fresh 모니터, 건강생활 패널 등)나 다른 식품회사 모니터로 활동하거나 과거 풀무원 주부모니터 활동 이력이 있는 사람도 제외된다.

주부모니터 활동 참여 희망자는 풀무원 홈페이지에서 지원서와 개인정보동의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지원 기간은 6월 1일부터 17일까지다.

서류 합격자 발표 예정일은 6월 22일이며,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6월 29일 면접 심사한다. 면접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 화상면접으로 진행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선발된 최종 합격자에게는 7월 2일 이메일로 개별 통보된다.

주부모니터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함께 풀무원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기회가 제공된다. 풀무원의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사진= 초록마을
사진= 초록마을

 

초록마을, 자사몰 리뉴얼... "검색 기능 고도화 및 큐레이션 서비스 강화" 

초록마을이 자사몰을 리뉴얼하고 이를 기념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6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리뉴얼된 초록마을 자사몰은 고객 맞춤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며 간편 결제 시스템인 ‘초록페이’와 통합 검색 엔진을 도입했다. 또 오프라인 매장을 활용한 배송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편의성을 높였다.

초록마을은 자사몰 리뉴얼을 기념해 6월 한 달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사몰 로그인 시 누구나 3000원 할인 쿠폰을 발급해주고, '초록 3종 챌린지'의 각 미션 수행 시 최대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우리 동네 초록마을 찾기’ 이벤트를 통해 매장배송 전용 3000원 할인 쿠폰과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3000 원 쿠폰을 증정한다. 

그 밖에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열린다. ‘100% 구매 금액 캐시백’은 5만원 이상 구매 시 응모 가능하며, 주차 별로 5명씩 추첨해 캐시백을 지급한다. 구매 제품의 후기를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적립금을 제공하는 ‘상품 리뷰 이벤트’도 마련됐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