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글로벌몰', 일본어 서비스 도입
상태바
올리브영 '글로벌몰', 일본어 서비스 도입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5.3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6월, 글로벌 역직구 플랫폼 오픈
미국 시장 첫 공략…1분기 5배 매출 증가
사진=올리브영
사진=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해외 소비자 대상 글로벌몰에 일본어 서비스를 도입하고 K-뷰티 전파에 나선다. 최근 일본 내에서의 K-뷰티 성장세를 고려, 미국에 이은 두번째 공략 국가로 일본을 낙점하고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는 전략이다.

올리브영은 2019년 6월, 해외 150여 개국에서 한국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는 ‘역(逆) 직구 플랫폼’ 글로벌몰을 론칭했다. 우수한 품질의 트렌디한 K-뷰티 화장품을 판매하는 쇼핑몰로 입소문을 타며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1분기 글로벌몰 매출은 전년대비 5배 이상 증가했다. 론칭 첫 해 3만명에 불과했던 멤버십 회원도 20만명을 넘어섰다.

글로벌몰 오픈 당시 올리브영은 세계 화장품 시장 규모 1위인 미국 시장 공략을 우선 과제로 내세우고 시장 개척에 힘을 쏟았다. 현재 미국을 포함한 북미 시장의 매출 비중이 약 80%에 이른다.

미국 시장에서의 성장세가 안정화 단계에 접어듦에 따라, 올리브영은 일본으로 눈을 돌렸다. 이를 위한 첫 단계로 영어로만 운영하던 글로벌몰에 일본어 서비스를 도입해 현지 고객의 접근 편의성을 높였다. 이로써 일본 소비자는 글로벌몰에 입점한 약 5000여 K-뷰티 상품을 보다 쉽게 만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일본 시장에서 K-뷰티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나, 국내 화장품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는 공신력 있는 채널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라며 “글로벌몰을 통해 일본 현지에 K-뷰티 트렌드를 효과적으로 전파하고, 국내 중소기업의 일본 수출 저변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올리브영은 2019년부터 일본 전자상거래 1위 플랫폼 ‘라쿠텐’에 공식 브랜드관인 ‘올리브영관’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