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템] "눈 녹듯 피부에"... 스킨케어 같은 자외선 차단제 'AHC 선세럼'
상태바
[뷰템] "눈 녹듯 피부에"... 스킨케어 같은 자외선 차단제 'AHC 선세럼'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5.31 0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선수 '박세리' 직접 제품 개발 참여
답답함 없이 가벼우면서 촉촉한 발림성
기미케어 기능성 '멜라클리어 라이트' 함유
백탁현상·들뜸·밀리는 현상 없는 마무리감
사진= 이기륭기자
사진= 이기륭기자

강렬한 태양이 내리쬐는 여름이 왔다. 피부 보호를 위한 자외선 차단제는 이제 사계절 공용이 됐지만 특히 여름에 필수 아이템이다. 주름과 기미, 잡티 등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기 때문이다.

자외선 차단제 중 선크림은 다량의 유분, 뻑뻑한 제형, 백탁 현상 등으로 호불호가 갈린다. 이에 화장품 업계에서는 자외선 차단 효과는 높이면서도 부담없이 바를 수 있는 차단제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얼굴 전체에 바르는 아이크림으로 유명한 AHC는 최근 세럼형 자외선 차단제를 내놓아 주목받고 있다. 이번 <뷰템>에서는 AHC의 세이프 온 라이트 선세럼 제품을 소개한다. 골프선수 '박세리'가 제작에 참여해 관심을 끈 이 제품은 자외선 노출이 심한 골프선수들의 피부 보호를 고려한 제품으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가 특징이다. 또 자외선은 물론 적외선·초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으며 기미·잡티 고민까지 도와준다. 

 

바른 듯 안 바른 듯한 사용감... 투명하게 자외선 차단 가능

AHC 선세럼은 뚜껑에 초록색 포인트 색상을 가졌다. 위생적이고 사용하기 편한 펌핑형 용기에 담겨 있다. 손등에 덜어보면 핑크빛을 띤다. 작은 알갱이들이 들어있어 피부에 바를 때 포슬포슬한 느낌을 준다. 작은 알갱이는 세이프 온 라인의 특징인 스마트 스킨케어 캡슐이다. 피부 흡수력과 전달력을 높여주고, 기미와 잡티를 투명하게 관리해준다.

사용할 때는 입자가 골고루 잘 펴지게 발라줘야 한다. 선세럼을 도포한 뒤 손가락으로 펴 바르면 알갱이가 으스러지면서 피부에 흡수된다. 수분 입자가 터지면서 피부에 물기가 올라온다. 마치 눈이 녹는 것 같은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시원한 느낌으로 피부에 촉촉하게 스며든다. 마무리감은 끈적이지 않고 기초케어 앰플을 바른 듯 산뜻하고 가벼운 타입이다.

바른 후 피부에 윤기가 오른다. 윤기는 기름기가 올라오는 것이 아닌 수분광 같은 맑고 차분한 느낌이다. 자외선 차단제지만 기초 케어를 하는 느낌이 더 강하다. 

AHC 선 세럼은 처음 도포할 때에는 장미향이 나고, 시간이 지날수록 은은한 잔향이 남아 레이어링 메이크업을 해도 향이 남는다. 산뜻한 장미향으로 부담감이 없다.

추가적인 메이크업을 진행할 때도 다른 화장품들의 안착력이 높았다. 선세럼 사용 후 메이크업을 했을 때, 들뜨거나 밀리지 않았다. 두껍게 피부를 덮는 것이 아닌 피부에 흡수되는 자외선 차단제라는 것을 인식할 수 있는 부분이다. 피부톤을 보정해주는 톤 업이나 백탁 현상이 없어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 화장을 하지 않는 남성이나, 학생들이 사용해도 좋을 듯 하다.

 

적외선·초미세먼지 차단하는 '멀티프로텍션'... 피부자극 테스트 완료

AHC 선세럼은 'SPF50+/PA++++'이다. SPF 차단지수 기호는 Sun Protection Factor의 약자로써 자외선 B의 일광 차단지수다. PA는 자외선 A를 차단해준다. SPF 숫자가 클수록 자외선 차단 시간이 오래 지속하는 것이며, PA의+가 많을수록 기미와 주근깨 차단 효과가 높다.

AHC선세럼은 멜라클리어 라이트 핵심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맑고 환하게 케어해준다. 멜라클리어 콤플렉스는 ▲알부틴▲아스코빅애씨드▲글루타티온▲엘라직애씨드▲트라넥사믹애씨드 성분을 함유했다. 또 ▲효모발효추출물▲사막 장미잎 세포 추출물▲테르무스테르모필루스발효뮬 등 바이칼 에너지 콤플렉스 성분이 함유해 촉촉한 피부 케어를 도와준다.

이외에도 ▲세륨 옥사이드 ▲미역취 추출물 ▲클로브 싹 추출물 등 식물유래 성분을 함유한 특허 다중 보호 성분을 함유했다.

AHC 선세럼은 더마톨로지컬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하고 여린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더마톨로지컬 3종은 피부 자극 테스트,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 안과 사용성 적합성을 확인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